Notice
Recent Pos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로사나블로그

CoC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세번째 시나리오 플레이 로그 백업(1일차) 본문

trpg

CoC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세번째 시나리오 플레이 로그 백업(1일차)

로사나 2024. 10. 15. 14:49

 

※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사건파일 세번째 시나리오 <아슌푸틀의 기적>에 대한 스포가 나와 있습니다.

 

※룰북을 보고 했지만 룰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너그럽게 봐주세요.

※시나리오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산란 :이 몸 등장.
 
개굴:안녕하심까 ~~
 
산란 :이랏샤이마세.
 
로사나 2. (GM):안녕하세요~
 
치련:반갑슴다
 
산란 :하이하이
 
로사나 2. (GM):성장이랑 회복부터 해야겠네요
 
산란 :성장 고
 
개굴:성장합쉬다
 
산란 :무럭무럭
 
개굴:쑤우욱
 
산란 :일단 에이가 급한디
 
로사나 2. (GM):저번에 성공했던 기능들 굴려주세요~
 
개굴:저 책장 뒤지는거 안할레요
트라우마 생김
 
산란 :그럴만함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장 한번 뒤졋다가 난리,
 
Victor Frankenstein.:
듣기
기준치: 70/35/14
굴림: 2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진짜 어케그런확률이.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5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그래라 머물러라 임마.
 
개굴:지조잇다.
 
A: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33
판정결과: 보통 성공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79
판정결과: 실패
자료조사
기준치: 58/29/11
굴림: 55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개굴:언어능력만
 
Victor Frankenstein.:
언어(모국어)
기준치: 80/40/16
굴림: 4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치련:아니 나갔다 들어왔는데
 
산란 :말이 늘었다.
 
개굴:늘엇내
 
치련:세션 만료됐다고 능력창이 자꾸 안 뜨는
 
산란 :새고 ㄱㄱ
엥 갔다와도안되시나
 
개굴:저거 실패하면 어케 늘리는거엿조
 
로사나 2. (GM):1d10만큼 늘리는 거요
 
개굴:돌대갈이라 한번으로는 기억이 잘
아하 감사합니다
 
Victor Frankenstein.:1d10
 
개굴:고맙다 빅터야
 
산란 :빠르다
 
Victor Frankenstein.:ㅇㅇ
 
치련:아오 왜이러지
 
A:
rolling 1d10
 
(
3
 
)
 
 
=
3
 
개굴:그거 쿠키 삭제하고 해보세요
세션값이 계속 남아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산란 :전문가의 조언.
 
개굴:로그인 기록 이런 거 날아가도 괜찮으시면 그냥 전체 기간 잡고 쿠키 전체 삭제 함 하시는게
그래도 안되면... 정말 모르겟다
아님 크롬이시면 시크릿모드로라도
 
산란 :킹롬 시크릿모드
 
치련:아오 빡쳐
 
로사나 2. (GM):아직도 안되시나요?
 
치련:네 엣지 쓰고 있었는데...크롬 함 써볼게요 크롬은 텍스트가 잘 안 쳐져서 안 쓰고 있었는데
 
산란 :엣지에서 노는중인 사람
 
개굴:저는 습관성 킹롬 사용
 
치련:여긴 되긴 하는데 텍스트 입력이 진심 로딩이 느려요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로사나 2. (GM):검색하니 개굴님 말씀대로 쿠키 삭제하라고 하네요..
 
치련:일단 엣지에선 쿠키 삭제로도 안되긴 했습니다
 
로사나 2. (GM):ㅠㅠㅠ
 
개굴:그럼 서버이상일수도 있어요
 
치련:걍 일단 이대로 하는 걸로...
ㄴㄴ 한참 전부터 이래가지고
 
개굴:그냥 말을 여유롭게 해보는걸로
 
치련:걍 메모장에 써다가 붙이는 수밖에
 
개굴:주먹으로 쳐보세요
위협하면 말 들을수도 있음
 
산란 :???
 
치련:예 뭐
 
로사나 2. (GM):??
 
치련: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49
판정결과: 보통 성공
듣기
기준치: 60/30/12
굴림: 36
판정결과: 보통 성공
자료조사
기준치: 65/32/13
굴림: 3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굿
 
개굴:횡단보도
결국 에이의 언어능력만 늘었다
 
로사나 2. (GM):저런....
아 참 좀전에 스텔라 캐릭터 시트 봤는데 이성이 98이더라고요.
 
개굴:딴딴!
 
로사나 2. (GM):근데 이성은 99-크툴루신화 보다 높을 수 없어서
96으로 바꾸셔야 될 것 같아요.
 
치련:
충분히 높은
 
산란 :거의 신선이다.
 
개굴:신선로
 
산란 :후룩
 
치련:깎이는 건 없이 계속 회복만 해서
 
개굴:사장 될려면 이정도 멘탈은 되어야 하는구나
 
산란 :캬..
 
로사나 2. (GM):크툴루 신화를 알게 될수록 아무리 회복해도 이성이 원래대로 돌아올 수 없다...
 
산란 :에이야..
 
개굴:따흐흑
 
로사나 2. (GM):이 시나리오에서 이성판정한 거 거의 다 0/1이라서 실패해도 잘 안 깎이긴 하더라고요.
예외: 책
 
개굴:책 하나 잘못 열었을 뿐인데
고양이가 되,
 
로사나 2. (GM):흡혈귀 만나는 것보다 책이 더 위험한
암튼 운 회복도 합시다. 성장처럼 하면 돼요
 
치련:
기준치: 70/35/14
굴림: 31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A:
기준치: 46/23/9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개굴:?
 
치련:아오
 
로사나 2. (GM):
 
치련:대실패 이난리
 
Victor Frankenstein.:
기준치: 40/20/8
굴림: 22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개굴:대실패 이러네
 
산란 :절대 성장
 
개굴:로또 사야하나
 
산란 :추천
 
개굴:이번주는 낙첨이었는데
다음주야말로
 
로사나 2. (GM):운 1d10 업업~
 
A:
rolling 1d10
 
(
10
 
)
 
 
=
10
 
개굴:
 
치련:와우
오늘 좀 되는데
 
로사나 2. (GM):10이랑 뭔 인연이 있는 듯
 
개굴:오늘 좀 치는데~~~
그래도 책은 안열래요.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진짜 로또각인디
 
개굴:에이는 두번다시 독서를 하지 않앗습니다
 
로사나 2. (GM):그럼 슬슬 시작할까요
 
개굴:고고~~
 
로사나 2. (GM):_______________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마지막 사건파일
--------------
이제는 제법 날씨가 쌀쌀해 졌습니다.
오늘도 탐정 사무소의 여러분은 안녕한가요?
 
로사나 2. (GM):제쉬의 죽음, 헤쉬와 저택에 있던 자들의 행방불명.
그중에는 유명인사도 섞여 있었기 때문에 뉴스를 막기에는 정보가 퍼져나가는 속도가 매우 빨랐습니다.
또한 살해 혐의 및 각종 비리와 사이비 교단 관련 논란에 휩싸여 있는 트렌지 가의 막내, 리쉬도 행방이 묘연하다고 합니다.
 
산란 :안녕 못 하겠구만여
 
로사나 2. (GM):마을은 제법 어수선합니다. 사이비 종교 사건도 그렇고, 이 마을 제일의 지주인 가문이 거기에 깊게 연관되어 있으니까요.
 
개굴:전혀 안녕하지 않은 상태
 
로사나 2. (GM):이곳을 떠나려고 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치련:심지어 우리 때문임
 
로사나 2. (GM):우리 사무소도 거기에 말려들어 한동안 기자들을 피하느라 일도 제대로 하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의뢰도 어수선한 마을의 일로 주춤하는지 거의 뚝 끊겨버렸습니다.
그러던 중,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개굴:아이고또월급못받겠네
 
로사나 2. (GM):밤에 하늘을 나는 '악마'를 보았다고 말이에요.
 
산란 :월급을과연언제받을수있을지
 
로사나 2. (GM):저택에서 있던 일로부터 일주일이 지난 어느날이었습니다.
화창한 낮입니다. 바깥에 나갈 수도 있고 사무실에서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치련:(제법 눈 밑이 퀭해졌음. 사무실에 있기를 원함.) ...
 
스텔라:(제법 눈 밑이 퀭해졌음. 사무실에 있기를 원함.) ...
 
Victor Frankenstein.:(의뢰가 끊겼다고? 완전 럭키비키잖아? 덩달아 퀭한 눈으로 연구에 몰두.)
 
산란 :사무실에 있고싶으시구나
 
치련:원래라면 지독하게 싫지만요
 
산란 :그렇게댓다
 
A:(또 다시 먼지만 쌓이는 사무실을 열심히 청소 중. 이제 청소 할 것도 없음.)
 
개굴:그렇게댓다
 
Victor Frankenstein.:(클린 사무소!)
 
스텔라:(컴퓨터로 이래저래 모아놓은 자료를 보는 중.)
저택도 망했고 의뢰도 안 오네요...(중얼) 시시한 일마저도...아아...
 
A:... 두 분 다크서클이 바닥까지 닿겠어요.
 
Victor Frankenstein.:심지어 조용하지도 않네. (서걱서걱, 노트에 서걱서걱.)
 
스텔라:그나마 기자들이 쳐들어 오던 때 보다는 낫죠.
 
Victor Frankenstein.:사장님 다크서클이랑 내 다크서클로 줄넘기 하면 되겠네.
 
스텔라:에이가 갑자기 대걸레로 쫓아내거나, 빅터씨가 무슨 이상한 책을 던지기 전까지는 시끄러웠으니...
 
Victor Frankenstein.:무슨 이상한 책이라니, 연구일지야. 연구일지.
 
스텔라:보통 그런 걸 던지면서 수상하게 웃진 않잖아요.
 
A:기자들 막느라 그 때 엄청 고생했죠. (뿌듯.)
 
Victor Frankenstein.:(흐흐.)
 
A:이젠 기자들도 많이 사라졌으니까, 밖에 나가서 커피라도 좀 사다드릴까요? (법카를 원하는 눈빛. 초롱초롱.)
 
스텔라:.....
아이스 아메리카노 샷 4개. (포기하고 카드 꺼냄.)
 
Victor Frankenstein.:아메리카노 샷추가.
 
A:...빅터님도 샷 4개 추가해드려요? (카드 받아들어 챙김.)
 
Victor Frankenstein.:엉.
 
스텔라:다크서클 보면 8개는 추가해야 할 것 같은데.
 
Victor Frankenstein.:반사.
 
A:oO ( 사약 아닌가... )
 
스텔라:(황당.)
 
Victor Frankenstein.:(시선은 계속 실험노트에.)
 
A:네에, 그럼 커피만 사서 금방 돌아올게요. 더 필요하신 건 없으시죠?
 
스텔라:네, 없어요. 에이 것도 한 잔 사요. 영수증은 갖고오고. (깐깐)
 
산란 :철저하심.
 
치련:자고로 사장이라 하면...
 
산란 :About Master...
 
A:.......네! (제일 비싼 거 사먹고 영수증 안 챙겼다고 하는 상상.)
 
치련:"경영관리"
 
개굴:횡령의 맛
 
산란 :상상 제어가 필요할듯
달다!
 
치련:어차피 가격 알테니 그만큼 까면 됨
 
산란 :더 까요?
얼마나 더 까려고;
 
A:(카드를 꼬옥 쥐고 사무실 밖으로 나선다.)
 
개굴:준게 있어야 까죠
 
산란 :에이 입장에선 카드 들튀하는게 이득임;
 
개굴:월급 받은게 업는데 뭘 까요!
 
로사나 2. (GM):카페는 새롭게 리뉴얼 됐습니다. '황색 황혼 교단'의 영향을 가장 강하게 받던 곳이기도 합니다.
 
치련:발로 까기보단 낫죠
 
로사나 2. (GM):하지만 이전의 모습은 찾을 수 없습니다.
 
산란 :스타벅스 들어왔나
 
개굴:건전 카페가 되었다
 
로사나 2. (GM):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나무로 된 바닥과 테이블이 은은하게 태양빛을 받아 평화롭기 짝이 없습니다.
점원은 예전에 플루토를 찾아다닐 때 만났던 점원입니다. 하지만 주인은 바뀌었다고 합니다.
 
산란 :체인이라 주인만 바꼈나
아님 걍 다른 카페가 자리 받은건가
 
A:안녕하세요- (밝게 인사.) 저, 아이스 아메리카노 샷 4개 추가한 걸로 두 잔 주시구요. ...여기서 제일 비싸고 맛있는 음료가 뭐예요?
 
산란 :ㅋ ㅋ ㅋㅋㅋㅋㅋ ㅋ ㅋㅋㅋㅋㅋ ㅋ ㅋㅋ
 
개굴:오직 법카 횡령 만이.
 
치련:기어코
 
산란 :진짜 발로까일듯
 
개굴:고생 햇는데 메가업그레이드딸기프라페어쩌고음료 먹을수도 잇죠 사장님
 
치련:스텔라 맨손으로 뭐 부수고 다니던 애인걸
 
산란 :당스파이크 오것어요.
 
점원: 어서오세요~음...프라페에 이것저것 유료옵션 추가한 게 비싸고 맛있지 않을까요?
 
개굴:맞네... 주먹왕텔라엿지
 
A:(.........................한 번도 추가해본 적 없어서 잘 모름.)
 
산란 :그녀의 주먹이 세계를 구한다.
 
A:어... 음... 그럼 그냥 제일 잘 나가는 걸로 한 잔. 시원한 걸로 주세요. (카드를 양 손으로 내밀며.)
 
산란 :앗... 아앗... 앗 아앗...
 
개굴:원래 돈도 써본놈이 쓴다고
 
치련:고마 최선을 다해주이소 메뉴
 
개굴:직원 진짜 짜증나겟다
그럼 저는 제일 만들기 쉬운 음료로 드렸었습니다
 
산란 :아뇨? 오마카세 개이득
 
점원: 네, 계산해드리겠습니다~
 
로사나 2. (GM):맞아요. 만들기 쉬운 걸로 했던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산란 :진짜엿냐구
 
A:(이전의 이상한 기운은 사라지고 평범하고 활기찬 모습을 한 카페를 두리번거리다 직원에게.) 주인 분이 바껴서 그런가, 손님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바쁘시겠어요.
 
개굴:적당히 맛 괜찮은 거 중에서 제일 만들기 쉬운걸로
 
점원: (카드를 돌려주고 음료 만들면서)좀 바빠지나 했는데 그렇지도 않아요. 왜, 요즘 마을 분위기가 흉흉하잖아요? 이사 가려는 사람들도 많고 분위기가 안 좋으니까 이런 카페같은 데서 느긋하게 차나 마실 여유가 없기도 하고 그런지 별로 많이 안 오더라구요.
 
산란 :상권이 안좋다.
 
점원: 종종 검은 양복 입은 사람들이 바깥으로 다니는 게 종종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치련:사장님은 뭔 죄
 
산란 :안돼~~
 
A:(카드를 챙겨 넣으며.) 아, 그렇죠... 확실히 전보다는 마을에 사람들이 많이 안 보이는 것 같아요. 분위기도 어수선하구.
...검은 양복을 입은 사람들이요?
 
개굴:상조회사 직원들인가보다
 
산란 :
장례식장 터지나
 
점원:  네. 저는 안에서 일하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거 잠깐 본 거니까 자세히는 모르지만요..
 
치련:보람상조 싱글벙글
 
산란 :장의사 파티;
 
치련:월터와 장의사
 
산란 :플미월터;
 
A:(고개를 끄덕.) 그렇구나... 여기서 일 하시면 이런 저런 사람들 많이 만나시겠어요.
 
개굴:플미월터 미치겟다
 
산란 :갓 잡은 따끈한 월터 +n DM
 
점원: 그런 편이죠.
 
A:아, 영수증! 챙겨주세요. 안 가져가면 사장님이 제 월급에서 까실 거거든요. (은근히 뒷담!)
 
산란 :팩트:다
 
점원: 저런, 사장님이 깐깐하네요.
 
스텔라:(귀 간지러움)
 
Victor Frankenstein.:(귀이개 던져줌.)
 
점원: (챙겨줌)
 
스텔라:(감사.)
 
A:(영수증을 받아 챙긴다.) 감사합니다. 저 월급도 계속 밀리고 있어요. 조만간 다른 직장을 알아봐야 ...
(소곤.) 아, 이건 비밀이에요...!
 
스텔라:(왼쪽 귀도 간지러움)
 
점원: (소곤) 오, 그건 당장 그만둬야죠!
 
산란 :아놔
맞긴함
 
A:역시 그렇죠? (울상.) 그런데 같이 일하는 분들이 좋은 분들이라... 조금만 더 고민 해봐야겠어요.
 
개굴:스텔라 장수할듯
 
A:아, 음료 캐리어에 담아주세요!
 
로사나 2. (GM):월급 안 주는데 좋은 분....
점원은 캐리어에 음료를 담고 인사를 합니다.
 
산란 :서비스 굿.
 
A:수고하세요! (음료 캐리어를 챙겨 카페를 빠져나와 사무실로 돌아온다.) 다녀왔습니다-.
 
개굴:월급은 안 주지만 폭행은 하지 않으니
대충 좋은 직원들
 
로사나 2. (GM):그럼 이제 뭐 할까요
 
개굴:검은 양복의 사나이들 조사를
 
치련:커피 한 잔 씨원하게 쎄리고
 
개굴:해봐야하는데 어디 가야 볼수잇는지를 모르네
 
산란 :사나이들 추적.
 
A:(음료를 각자 자리 앞에 놓아준다.)
(스텔라에게 카드와 영수증을 내밀며.) 여기, 영수증도 챙겨왔어요.
 
스텔라:고마워요. (카드 받아들음.)
 
A:(커피보다 좀 더 뭔가 많이 올라간 음료를 손에 들고 마신다. 호로록!)
 
스텔라:(저런 메뉴가 있었나?) 카페는 좀 어땠나요. 사장님도 바뀐 걸로 알고 있는데.
 
A:안그래도 직원 분만 전에 본 분이고 나머지는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아, 그리고 아까 카페에서 들은 얘기인데... 요즘 검은 양복을 입은 사람들이 종종 보인대요.
 
스텔라:...검은 양복?
 
Victor Frankenstein.:검은 양복?
...상조회사 사람들 아냐?
 
A:네. 직원분도 일하면서 보셔서 구체적인 건 잘 모르시는 것 같은 눈치던데...
저희가 좀 더 파보면 사무소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스텔라:이제 떠날 만큼 사람이 떠난 곳에 갑자기 나타난 사람들이라...
 
Victor Frankenstein.:수상하긴 하지.
 
스텔라:이상한 느낌이들긴 하네요. 어디로 다닌다는 정보는 없었나요?
 
A:네. 그런데 아마 일하면서 창문 너머로 잠깐 보셨다고 했으니까, 카페 주변으로 가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그 저택도 카페 근처에 있기도 하니까요.
 
로사나 2. (GM):어디 가야겠는지 모르겠다면 걍 쭉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을 상황도 볼 겸
 
Victor Frankenstein.:그럼 마실 나갈 겸 가볼까.
 
A:좋아요. 이대로 안 나가면 두분 다 사무실에서 시체마냥 하얗게 질리시겠어요.
... 두 분 햇빛은 좀 보고 사시는 거죠?
 
스텔라:(창백. ^^b...)
 
개굴:쇼핑몰도 궁금하긴 하네여 원래 저기 황혼 잇던 자리여서 그릉가
시체다 시체
 
로사나 2. (GM):어디부터 갈까요
 
Victor Frankenstein.:(퀭...)
 
산란 :쇼핑몰 고
 
A:... (창백한 둘을 어거지로 끌고 사무실 밖으로 나섬.) 가요. 햇빛 받으러.
 
개굴:쇼핑몰 고고
세차장에서 14시간 일하는 애가 제일 건강한게 말이 됩니가 이게
 
로사나 2. (GM):위잉거리는 소리와 함께, 건물의 리모델링이 한창입니다.
공사 시 건물이 무너지지 않게 바깥으로 철골이 세워져 있고, 안전망이 덧씌워져 있습니다.
 
치련:효도관광
 
로사나 2. (GM):공사는 거의 끝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란 :공사하는곳으로 효도관광을 이제
 
개굴:이게 효자인지 불효자인지
 
로사나 2. (GM):메인의 장식물인 커다랗게 모서리를 깎아놓은 형태의 돌을 설치하는 것을 지나가면서 얼핏 본 적이 있는데, 이제는 제법 늘어 어느새 건물을 감싸는 형태인 V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개굴:Vㅐㄱ화점
 
산란 :님아
 
로사나 2. (GM):ㅋㅋㅋㅋ
 
스텔라:그렇게 큰 황혼이 이렇게 바뀐다니. 지금 상황에서 괜찮은 선택인지는 모르겠지만.
 
A:그러게나 말이에요. 마을에 이제 사람들도 많이 없는데...
 
개굴:헤헤
 
Victor Frankenstein.:사람들을 오히려 끌어모을 수 있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
 
로사나 2. (GM):일단 지금은 공사중이라 들어갈 수 없겠네요.
 
치련:저택 함 가볼까요
 
A:여긴 나중에 오픈하면 같이 구경 와요, 저희.
 
산란 :고우
 
개굴:고고
 
스텔라:그래요. 푸드코트라도 가보죠.
 
Victor Frankenstein.:그래, 에이 월급 받고.
 
스텔라:흠.
 
A:좋아요. 저 월급 받으면 맛있는 거 살게요.
... 살 수 있는 거 맞죠, 저?
(불쌍한 눈빛...)
 
Victor Frankenstein.:(사장님 봄.)
 
스텔라:흠.
 
A:oO ( XX )
 
로사나 2. (GM):저택은 폐쇄되어서 갈 수 없습니다.
 
개굴:
 
산란 :앟.
 
개굴:세탁소로 갈까요?
 
산란 :돌아돌아 빙빙돌아 고
 
스텔라:세탁소 사장님은 잘 계시려나.
 
A:안부 인사 한 번 드리러 갈까요?
 
로사나 2. (GM):예전에 들른 적 있는 세탁소입니다. 이제 입구에 "황색 황혼 교단" 로고 스티커는 보이지 않습니다.
 
Victor Frankenstein.:그래도 건재하시네.
 
아주머니: 또 왔어?
 
A: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죠?
 
스텔라:네. 잘 지내셨나요. 별 일 없으신가 해서요.
 
Victor Frankenstein.:(내부 둘러보기.
 
치련:어 철저하다 빅터
 
아주머니: 뭐, 별일 없지(귀를 만진다.) 악마 어쩌고 하는 소문은 좀 들리긴 하지만.
 
A:...악마요?
 
산란 :사실 할말이 없어서 둘러볼 뿐.
 
개굴:철저하고 내향인이었다!
 
산란 :"I"
 
아주머니: 저기 숲으로 왔다갔다 한다던디?
(또 귀 만진다)
 
A:저쪽, 강 너머에 있는 숲 말씀하시는 거죠? 거기에 악마가 산다는 건가요?
 
개굴:귀를 조사해봐야하나
 
Victor Frankenstein.:(귀 쪽에 주목.)
 
치련:귀이개 빅터가 준 거 있긴 한데
 
Victor Frankenstein.:귀이개 드릴까요?
 
개굴:귀이개 선물드리기
 
스텔라:(왜 자꾸 귀를 만지시는 거지.)
 
치련:남 귀 관찰 가능 한지
 
개굴:효도템.
 
치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ㅋ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
 
아주머니: 귀이개? 그런 걸론 안 될 거 같은디. 요즘 자꾸 이명이 들리네, 이명이~
이것도 다 악마 때문 아닌가 몰라.
 
치련:이이명 김창진 조태채 이건명
 
개굴:잡아들여라
 
산란 :산이 어쩌고 강이 어쩌고
 
A:언제부터 이명이 들리셨어요?
 
아주머니: 그...얼마 안 됐어. 며칠 됐나?
 
스텔라:혹시 뭔가를 듣거나, 보거나 하신 후에 발생한 걸까요?
 
아주머니: 아니~ 그냥 갑자기 그러던데? 악마니 뭐니 했지만 나이 들어서 그런거지 뭐.
 
Victor Frankenstein.:원래 피곤하면 들릴 수도 있긴 하지.
 
A:맞아요, 피곤해지면 들리기도 하니까요. 건강하셔야해요, 아주머니. 너무 무리하지 마시구요.
 
개굴:모텔이 원래 있었었나요
갑자기 눈에 들어와가지고
 
산란 :있었나
 
치련:기억이
 
개굴:종합병원이랑 모텔 처음보는 기분
 
산란 :가보실?
 
치련:
 
개굴:숲 가기 전에 고.
 
치련:동물병원만 기억나고
 
개굴:종합병원은 없었던 것 같아요
모텔은 가물가물
 
산란 :옆에 두개는 기억이 안나넴요
 
개굴:그냥 마을 순회 한번 싹 하고 숲으로 가시조
 
아주머니: 아유 고마워. 너희도 건강 챙겨라~? 젊다고 방심하면 안돼. 나이들면 나중에 한꺼번에 다 몰려오는 법이야. 그리고...(그 뒤로 길어질듯 하다)
 
스텔라:(슬쩍 에이 앞에 세워놓고 도망)
 
Victor Frankenstein.:(아주머니 구수하시네.)
(슬그머니 퇴장.)
 
개굴:?
 
산란 :^^
 
A:(손 붙잡힌 채 긴 말 다 들어드리는 중. 땀 뻘뻘...)
 
로사나 2. (GM):모텔부터 갈까요?
 
산란 :가입시다
 
A:나중에 제가 인사 한 번 드리러 올게요. 안녕히 계세요, 아주머니! (겨우 빠져나옴.)
 
개굴:고고
 
산란 :순찰 도중에 봤다셈 치고.
 
로사나 2. (GM):이 마을에 하나밖에 없는 모텔입니다. 외부인들이 이 마을에 올 때 머무르는 용도로 쓰입니다.
 
A:... 저를 두고 가시면 어떡해요. (둘에게 투덡투덜.)
 
스텔라:혹시 검은 옷의 사람들이 여기서 묵을 확률은 없을까요? (회피기동)
 
Victor Frankenstein.:(눈을 회피.) 아! 여기가 거점이 될 수도 있겠어.
 
A:(...맨날 이런식이라 익숙함.) 그럼 한 번 들어가볼까요?
 
로사나 2. (GM):들어가면 로비에서 재커리를 만납니다.
 
개굴:오오 치커리
 
재커리 프레드리히:어? 탐정님들! 또 만나네요?
 
A: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네요!
 
스텔라:재커리씨네요. 여긴 어쩐 일로?
 
Victor Frankenstein.:오오, 금발!
 
재커리 프레드리히:당분간은 이곳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장기 대실을 해놨어요. 월세같은 느낌이죠.
아참 드릴 게 있어요.
(가방에서 무언가를 꺼낸 건넨다.)
테라 카스 저택이 폐쇄되기 전에 빼온겁니다.
협회나 교단의 잔당에 대해 더 정보를 얻을 수는 없었지만,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보니 아무리 봐도 뭔가 수상해 보여서요.
주술적인 뭔가일수도 있고.
 
재커리 프레드리히:저보다는 당신들이 가지고 있는 편이 나을 것 같아서 드릴게요.
 
로사나 2. (GM):재커리가 준 것은 뿔로 만들어진 피리, 호각입니다.
 
스텔라:(손을 내밀어 받는다.) 피리?
 
Victor Frankenstein.:뭘 부르는 건가?
 
A:재커리씨 보기보다 손이 엄청 빠르시네요.
 
스텔라:혹시 써보셨나요, 이걸?
 
재커리 프레드리히:(민망한 표정으로)뭐, 이것저것 조사하다보면...
아뇨. 써보진 않았습니다. 위험한 걸지도 모르니까요.
 
Victor Frankenstein.:불러 봤어?
아.
 
재커리 프레드리히:불어 보시게요?
 
Victor Frankenstein.:...큼.
 
스텔라:'그' 저택에서 나온 거니 확실히 위험성을 보장할 수 없죠. 좀 더 조사해봐야 할 것 같아요.
 
A:...함부로 불면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까요.
 
Victor Frankenstein.:악마라도 나올지 어떻게 알겠어.
 
치련:가위바위보 해서 진 사람이 불기
 
로사나 2. (GM):그 후 재커리는 소소하게 근황 등의 잡담을 나눕니다.
 
산란 :
 
개굴:가위바위보 해서 월급 받는 사람 두명이 불기
 
산란 :근데 빅터는 월급 받아요?
 
치련:부순 게 더 많을 것 같은데?
 
산란 :그럼 사장님이 부세요
 
개굴:동의~
 
치련:뽀각
 
산란 :갸아아악!
 
개굴:악!
 
A:아, 재커리씨 혹시 악마에 관련된 소문 들어보신 거 있으실까요?
아니면 검은 옷을 입은 남자들이라거나...
 
재커리 프레드리히:검은 옷을 입은 남자...? 그런 사람들은 모르겠네요.
악마 얘긴 SNS에서 대화 타래를 본 적 있긴 해요. 한번 찾아보는 건 어떠십니까?
 
개굴:트위터 괴담인가
 
재커리 프레드리히:뭐 사진도 있던데요?
 
스텔라:SNS...? (그건 다뤄본 적이 없음.)
 
개굴:셋 다 휴대폰도 없나요
에이는 없고
빅터... 도 없을거고
 
치련:있기야 하겠다만
 
산란 :빅터 SNS? 세상이 무너지죠.
 
치련:sns같은 걸 할만한 성질이
 
개굴:하긴
 
산란 :에이가 그나마 MZ임
 
스텔라:한 번 사무소에서 찾아볼게요. 정보 고맙습니다.
 
개굴:맞아요 에이 sns 다룰 줄 압니다
 
산란 :"SNS 다룰 줄 압니다"
 
개굴:인스타그램도 쓸 줄 아는 엠즤 세차장 직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커리 프레드리히:그럼 전 이만. (인사하고 사라진다.)
 
Victor Frankenstein.:별 희한한 걸 주고 갔네.
 
A:SNS를 확인하려면 도서관이나 다시 사무실로 가보는게 좋겠죠? 컴퓨터가 있어야 할테니까요.
 
로사나 2. (GM):폰으로도 되긴 해요....
 
개굴:휴대폰이...
 
로사나 2. (GM):스맛폰...
 
스텔라:(에이에게 폰 줌.)
 
A:어! 사장님 스마트폰 쓰셨었어요? (처음 봄.)
(휴대폰을 넘겨받아 SNS에 접속한다.)
 
스텔라:그다지 휴대폰으로 소통할 일은 없어서요. 가끔 의뢰 메일이나 받았죠.
 
개굴:근데 이거 또 이상한 사진 나오면
에이가 보면 안될 것 같은데
 
산란 :???
 
로사나 2. (GM):자료조사 굴려주세요
 
산란 :힘내 에이!
 
A:
자료조사
기준치: 58/29/11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개굴:?
 
산란 :?
 
로사나 2. (GM):?
 
치련:캬하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진짜 로또사세요
 
개굴:오늘 뭘 하면 안되겠는데요
 
산란 :진지하게;;;
 
A:(SNS 켠 채로 멀뚱...)
 
산란 :근데 이거 패널티 뭘로줘요?
 
로사나 2. (GM):그러게요....?
 
개굴:계정이 없어서 sns 접속 못하는거
어때요
 
치련:휴대폰에 손가락 찧기?
 
개굴:다쳐야하나요
 
산란 :그게 되나요
 
로사나 2. (GM):폰 발에 떨구기
 
산란 :폰 입위로 떨구기
 
로사나 2. (GM):누워있었나요
 
산란 :눕자!
 
로사나 2. (GM):모텔 로비에서?
 
개굴:에이를 노숙인으로
 
치련:손에서 잘못 떨어트리면 발등 찍힐듯요
 
로사나 2. (GM):발등으로 갑시다...
 
A:(스마트폰을 너무 오랜만에 만져봐서 손에 힘이 풀렸다. 휴대폰을 발등에 떨어트렸다!) 아야!
 
산란 :뭔일이래 이게
 
개굴:이거 굴려야햇나요
 
로사나 2. (GM):체력 1d3 감소 어때요
 
Victor Frankenstein.:(지켜보던 빅터 갸웃.)
 
치련:
 
산란 :1d3이요?
 
개굴:발등골절인가요 이거
 
로사나 2. (GM):1d4?
 
산란 :오...오키
1d3
 
개굴:3으로 하시죠
 
로사나 2. (GM): ㅋㅋㅋㅋㅋ
 
A:
rolling 1d3
 
(
2
 
)
 
 
=
2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
 
개굴:이걸 또 2가 나오네
 
산란 :오메
 
로사나 2. (GM):그럼 체력 2깎아주세요
 
개굴:에이 체력 6 남앗어요
 
로사나 2. (GM):뭐...다시 시도 안 하실 거 같네요.
오메
 
산란 :에이야 건강해야한다
 
개굴:저 에피 1에서 챙겨둔 건강음료 잇는데 그거라도 마셔야할듯
 
치련:안되겠다 종합병원 가긴 해야할듯
 
개굴:빅터가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그럼 sns 켜서 다른 분이 자료조사 해보는 건 어때요
 
치련:맞네 응치 돼요?
 
개굴:에이가 켜는 것까지만 해드리고 ...
 
스텔라:(떨어진 휴대폰을 줍는다) 괜찮아요? ...잘은 모르지만 제가 해볼게요.
뉴스 검색처럼 하면 될 것 같으니까.
 
로사나 2. (GM): 시나리오 새로 시작할 때 체력 리셋 안 되던가...? 룰이 기억이 안남
 
스텔라:
자료조사
기준치: 65/32/13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개굴:?
 
산란 :?
 
치련:???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ctor Frankenstein.:뭐 해?
 
개굴:아니 99가 나오네
 
Victor Frankenstein.:줘 봐.
 
A:(휴대폰을 빅터에게 넘긴다.)
 
Victor Frankenstein.:
자료조사
기준치: 74/37/14
굴림: 87
판정결과: 실패
 
개굴:???
 
산란 :뭐임?
진짜 뭐임?
 
개굴:자료조사 하나로 실패가 이렇게나 많이요
 
산란 :어유 빨개
 
개굴:공산당인가
 
산란 :이게 혁명이고
 
치련:운...운 한 번만 굴려봅시다 스텔라 처음에 무슨 광고만화 나와서 뭐지 했는데
 
개굴:좋아요
 
치련:잘못 눌렀다가 엉겁결에 다시 들어가는 것으로
 
산란 :행깎해도 13
까ㅣ야하지않나요ㅗ
 
개굴:아니면 에이가
11이니까
운으로 어케 이것저것 눌러서 들어가는 건
 
산란 :걍 2트 하는건?
 
개굴:대실패가 너무 황당해서
 
산란 :시간 더 들여서
 
개굴:2트 할까요
 
로사나 2. (GM):일단 대실패는 강행 안된다고 하네요
 
산란 :자료조사 3실패는 진짜 어디서 나온 결과지
 
Victor Frankenstein.:... (버벅.)
 
개굴:저는... 저는 못할듯
 
치련:다같이 머리를 굴려서 sns 쓰는 법을 검색해서 들어간다는 것으로
 
산란 :강행 합시다
 
치련:하는 거 불가능할까요 빅터랑 스텔라 머리로라도
 
개굴:에이가 옆에서 설명만 해주는걸로
 
Victor Frankenstein.:(뭐야, 이거 왜 안돼. 자존심이 건드려진 빅터는 핸드폰을 놓지 않는다.)
 
A:... 저 제가 또 휴대폰 들면 액정 부셔먹을 것 같으니까, 헷갈리시면 사용법만 알려드릴게요.
 
산란 :그럼 결국 누가굴리나요
 
개굴:빅터 갑시다
 
치련:일단 빅터가 굴려봅시다 그럼
 
산란 :ㄱㄱ
 
Victor Frankenstein.:
자료조사
기준치: 74/37/14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개굴:아 다행이다
 
산란 :어휴 겨우됐네
 
치련:자료조사 4트가 진짜 웃기다
 
산란 :무슨날이지 진짜?
내일 나가지말아야지
 
개굴:자료조사에서 대실패가 뜨나요 원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아뇨
 
개굴:오늘 하루만에 대실패 두번이나 보는 여성
 
산란 :1/100 확률 미쳣고
 
개굴:아 내일 연차 써야하나
 
산란 :로또 ㄱ
 
개굴:드디어 나에게도 기회가
 
로사나 2. (GM):SNS 대화 타래를 발견합니다.
OO님의 말: 악마 봤어! ○△○ 진짜야!! 거짓말 아냐!! 사진 잘 찍혔을라나.....
 
산란 :진짜 트위터 하나를 셋이서 못찾은거임?
 
개굴:에이가 인*타는 해도 트위터는 못했다고 한다
 
치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완전 인싸네;;;
 
로사나 2. (GM):☆☆님의 말: @OO 엥? 진짜요? 요즘 막 그거 유행하던데ㅎㅎ
@☆☆ 네ㅠ흔들려서 찍히긴 했는데 진짜요...(사진 첨부)
사진은 밤 하늘에 무언가가 하늘을 나는 모습이 달빛에 반사되어 비춰지는 사진이었습니다.
제법 흐리고 흔들려 있지만, 날개의 형태가 어쩐지 이상합니다.
 
치련:인용 1682
 
스텔라: ㄴ 주작 아님??
 
Victor Frankenstein.:비둘기 아냐?
 
치련:아 스텔라 저렴해짐
 
산란 :저렴하다
 
로사나 2. (GM):기묘하게 울퉁불퉁한 것이 모양새가 마치 정말 악마인 듯한... 단순히 잘못 찍힌 사진인 걸까요?
 
A:oO ( 사장님 말투 왜저래 )
 
로사나 2. (GM):@OO ㄷㄷ 뭐야 무섭네 합성이라고 믿고싶네요....
타래는 시시한 잡담이 이후로 더 이어져 거기서 끝나 있습니다.
 
스텔라:저희가 마지막으로 저택에서 쫓아냈던 존재같은 걸까요.
 
A:무서운데... 아니면 그냥 그림자가 이상하게 찍힌 거 아닐까요?
 
Victor Frankenstein.:합성이거나.
 
스텔라:단순히 소문이라고 하기에는 석연찮은 게 많아요.
 
로사나 2. (GM):이후 다른 정보를 검색해도 비슷한 내용들이 이어집니다.
 
Victor Frankenstein.:요즘 유행인 건 확실하네.
 
로사나 2. (GM): 신기한 점은 그것들이 발견된 곳은 모두 여러분들이 살고있는 이 도시라는 점입니다.
 
개굴:터가 안좋다
 
치련:고담
 
A:여기 사진 찍힌 장소가 다 저희 마을인 것 같은데... 혹시 아까 세탁소 아주머니가 말씀하신 숲 아닐까요?
 
개굴:주택가에도 귀신이 나오나?
 
스텔라:이 작은 도시가 어째 조용할 날이 없네요.
 
치련:ㄴㄴ 주택가에 세스코 있어서
 
산란 :예?
 
개굴:박멸 화끈하네요
 
산란 :귀신도 잡아주네
 
Victor Frankenstein.:숲을 한 번 가볼까.
숲에서 피리나 불어볼까?
 
A:그 전에 마을을 좀 더 돌아다녀보는 건 어때요?
 
치련:개구리 소년
 
A:그냥 바로 갔다가는...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까요.
 
개굴:네? 저요?
 
산란 :저격 ㄷㄷ
 
스텔라:아직 이것만 가지고 속단하기는 좀 어려울 지도 몰라요.
 
로사나 2. (GM): 강가랑 숲은 지금은 갈 수 없습니다.
 
Victor Frankenstein.:흐음. 그래, 마을을 더 조사해보자.
 
산란 :종합병원?
 
개굴:한방에 보스몹 만나러 가기
에이 치료 되나요
 
치련:
 
산란 :에이가 아파요
 
로사나 2. (GM):네네
 
A:일단 저... 아까 휴대폰 떨어트려서 발가락이 부러진 것 같은데. 병원에 좀 가봐도 될까요?
(절뚝...)
(약간의 엄살!)
 
스텔라:제 휴대폰이 벽돌이었나요? (T)
 
Victor Frankenstein.:핸드폰에...?
(T2)
 
A:...보기보다 무거웠다구요.
휴대폰도 내려치면 벽돌이랑 비슷할 걸요?
 
로사나 2. (GM):아까의 좋은 분 발언이 다시 떠오르는....
 
개굴:좋은 분 취소
 
치련:스텔라라이팅
 
산란 :ㅇㄴ
 
개굴:스텔라마리스도 아니고
스텔라이팅
 
산란 :해적들의 병원시대
 
스텔라:한 번 가보죠. 에이 치료도 할 겸, 이명이 들리는 환자들이 있는지도.
세탁소 아주머니 말이 신경쓰여요.
 
로사나 2. (GM):근데 응치 굴리는 거 아니었어요?
 
Victor Frankenstein.:그래, 병이 있으면 병원에 가봐야지.
 
로사나 2. (GM):병원 가서 한다는 얘기였나
 
산란 :응치 굴리시나요?
 
개굴:빅터를 아무도 못 믿는 사태
 
산란 :적이요
 
치련:빅터가 정형쪽은 아닐 것 같은
 
개굴:불법시술
 
산란 :그래요 응치 하고 갑시다
아니 이쪽이잖아요 누가봐도
 
치련:아 그러네
 
개굴:개웃기다 심리학자도 아니고 정형도 아니고
 
Victor Frankenstein.:그 전에, 상처 좀 봐.
응급처치
기준치: 80/40/16
굴림: 5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뭐 치과의사예요?
 
A:(발을 슬쩍 내민다... )
 
Victor Frankenstein.:진짜 부러졌네.
 
개굴:와 성공이다!
 
치련:아프면 손들라고 하는데 그냥 네 그렇군요 할듯
 
Victor Frankenstein.:다른 의미로 대단한데.
 
A:네?! (그냥 해본 말인데 진짜 부러진거였다.)
 
산란 :네, 그렇군요. (신체접합수술을 하며)
 
로사나 2. (GM):1 회복하시면 됩니다.
 
개굴:7이 되었어요
따란~
 
로사나 2. (GM):종합 병원 안에는 몇몇의 어르신들과 함께 제법 대기중인 환자가 이상하게 많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처치만으로 끝날 상처는 아닌 것 같으니, 병원에 가 보자.
...사람이 많군.
 
A:네, 좋아요. 저 너무 아프면 병가 내도 되나요 사장님? (불쌍한 눈빛.)
 
스텔라:거리는 한산한데.
에이 튼튼한 거 다 알아요.
 
A:(시무룩...) 네에.
 
로사나 2. (GM):조용한 메이드 레이도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의사가 다른 마을로 대거 옮겨갔거나, 환자가 절대적으로 많거나... .
 
A:어, 그때 그 메이드 분!
 
Victor Frankenstein.:(아는 얼굴 발견.) 저기.
 
A:(레이에게 다가가.) 안녕하세요, 여기서 다 뵙네요-.
 
치련:아야나미 레이
 
산란 :자제좀
 
레이 레나토: 앗, 안녕하세요. 탐정님들도 어디 아파서 오셨나요?
 
개굴:아야
 
A:아, 그게 제가 발을 좀 다쳐서... 레이씨는 어디가 안 좋으셔서 오셨어요?
 
산란 :아야! 나미, 레이.
 
치련:저기요
 
산란 :ㅎㅎ
 
레이 레나토: 저는 이명때문에 왔어요. 지금 환자가 많은 것도 자꾸 이명이 들린다는 사람이 많아서래요.
 
Victor Frankenstein.:여기도 이명?
악마 때문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며칠 전부터 그랬는지 정확히 기억나시나요?
 
레이 레나토:3~4일쯤 된 것 같아요.
귀에 작게 삐----- 하고 울리는데 검사하면 이상이 없다고 해요.
 
A:이상하네요, 다들 동시에 이명이라니...
 
Victor Frankenstein.:...소문이 사실일 수도 있겠어.
 
A:아, 레이씨. 혹시 평소에 검은 옷 입은 남자분들을 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레이 레나토:아, 근데 여기 계신 분들 대부분 집이 저택 쪽 강가 가까이에 있는 이웃분들이에요. 얼굴이 익은 사람이 많아요.
검은 옷 남자분들....? 아뇨. 본 적 없어요.
 
Victor Frankenstein.:요즘 요 근처에 자주 보인다고 하는데도...?
아, 세탁소 사장의 증언으로.
 
치련:세탁소도 강가긴 하네
 
레이 레나토: 저는 저택에서 그 일이 있은 후로 밖에 잘 안 나가서요...다시 직장을 구해야 할텐데. 그래도 일단 한동안은 쉬려고요.
 
개굴:강가에 이상한 짐승이 사나
 
Victor Frankenstein.:아아, 우리도 줄곧 사무소 안에만 있긴 했지.
 
스텔라:음...근처에서 뭔가 수상한 인영을 발견하거나 한 건 없었나요?
 
A:(스텔라 귀에 속닥.) ...저희 막내 뽑으면 안 돼요?
 
스텔라:예컨데, 날아다니는 뭐라던가.
(속닥) 안돼요. 요즘 의뢰 없잖아요.
 
Victor Frankenstein.:(들리니까 말함.) 줄 월급 없을걸.
 
스텔라:....
 
A:... (납득.)
 
스텔라:(빅터 옆구리 한 대 퍽)
 
Victor Frankenstein.:아야!
 
A:(아프겠다...)
 
산란 :나미 레이
휴.
 
치련:ㅇㄴ
 
A:레이씨는 그럼 어디서 지내시는 건가요?
 
레이 레나토: 음...밤에 바람 소리 같은 게 좀 들리긴 했어요. 근데 무서워서 플루토랑 이불 뒤집어쓰고 그래서 본 건 없어요.
 
개굴:주택가 산다고 하면 빌미로 주택가 구경가기
 
산란 :오올
 
개굴:할려고 햇는데
 
로사나 2. (GM):예전에 첫번째 시나리오에서 식당가 뒤쪽이긴 했는데
 
산란 :요새도 거긴가요
거기사나요
 
개굴:강제 이사
 
로사나 2. (GM):이사갔다는 얘기는 없긴 한데
식당가 뒤쪽이면 강가 근처는 아니지 않나...
 
산란 :일단 강가보다 좀 멀긴 하네요
근데 주택가도 아님
 
개굴:아까비!
 
로사나 2. (GM):근데 강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익숙하다는 것 보면 이사간 거 아닐까요
 
산란 :강가로요?
 
개굴:다들 리버뷰에 사네
좋겠다
 
산란 :부동산값 달달하겟다
 
로사나 2. (GM):강가쪽으로 가지 않았을까요
 
A:바람 소리라... 바람 소리가 혹시 그 악마가 날아다니는 소리 아닐까요?
확실한 건 아니지만요 ...
 
로사나 2. (GM):참고로 저택이 망한 후 플루토는 레이가 데리고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날아다니는 사진도 나돌아다니는 판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겠어.
 
로사나 2. (GM):시간이 16분 밖에 안 남았는데 한 군데 더 가고 끝낼까요?
 
산란 :조아요 어디갈까여
 
개굴:좋아요옹
 
치련:흠 도서관?
 
개굴:좋습니다
 
산란 :제일 가깝긴 하네여 굿
 
개굴:아 일단 에이 치료를
병원에서 부목이라도 감아야하나
 
치련:병원에서 새 발가락을 구해다가 접합
 
개굴:ㅇ0ㅇ
병원에서 또 추가 치료 받을 수 있나욥
 
로사나 2. (GM):도서관은 대학교 안에 있습니다.
 
산란 :새 발가락 on
 
로사나 2. (GM):대학교는 한창 학생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개굴:안되면 약이라도 처방을 ...
 
로사나 2. (GM):그럼 약을...
 
개굴:소지품에 진통제라도...
 
Victor Frankenstein.:얘 약이나 좀 챙겼다가, 도서관 좀 들르자.
 
로사나 2. (GM):좋아요. 1d3회복이라고 하죠.
 
스텔라:그래요. 길게 앉아있을 곳도 필요하니.
 
로사나 2. (GM):소지품에 적어주세요.
 
Victor Frankenstein.:내 연구도 계속해야 하고 말야.
 
스텔라:....?
 
Victor Frankenstein.:(?)
 
로사나 2. (GM):벤치에 앉아 수다를 떨거나 다음 강의를 위해 부랴부랴 뛰어가는 학생도 보입니다.
 
A:(간단히 진료를 받고 나와 약을 챙긴다.) 약 좀 먹고 푹 쉬면 괜찮대요.
 
로사나 2. (GM):듣기 굴려주세요
 
A:(푹 쉬면. 에 강조!)
 
Victor Frankenstein.:
듣기
기준치: 70/35/14
굴림: 1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A:
듣기
기준치: 55/27/11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개굴:오늘 좀 극단적인[
 
산란 :에이 되게 극단적이다
 
개굴:대실패 아니면 대성공
 
로사나 2. (GM):큰 소리로 떠드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절로 귀에 들려옵니다.
 
치련:스텔라는 뭐 들을 필요도 없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보고드리겠읍니다
 
로사나 2. (GM):근데 이번이 마지막 시나리오니까 성공한 기능 굳이 표시할 필요없겠죠?
 
산란 :예아
 
로사나 2. (GM):대학생들이 떠드는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서관의 옛지도를 보고 안 건데, 여기 강가 너머에 폐공장이 있다. 동아리의 이벤트로 그곳에서 담력시험을 하려고 물색해 두었다.
그런데 사전조사를 위해 그곳에 숨어들어 갔더니 글쎄, 분명히 폐공장인데 뭔가 가동시키는 소리가 들렸다.
안에 분명히 무언가가 있었다. 사람같기도, 다른 무언가 일지도 모른다.]
 
Victor Frankenstein.:강가 너머의 폐공장이라.
(들은 내용을 대충 귓속말로 사장에게 전달함.)
 
스텔라:...가봐야 할 곳의 스케일이 커졌네요.
 
A:이 동네에 폐공장이 있을 거라곤 생각도 못했네요.
 
Victor Frankenstein.:꽤 오래 지냈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듣는 이야기야.
 
로사나 2. (GM):도서관은 이 대학교의 학생은 언제든 출입이 가능하지만 외부인은 지정된 시간에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낮 시간에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A:도서관에 가보면 폐공장에 대한 기록도 있지 않을까요?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Victor Frankenstein.:좋아, 겸사겸사 찾아보자.
 
로사나 2. (GM):들어가보면 다양한 책들이 꽂혀 있습니다.
 
개굴:아 책 트라우마
우웁 우웩
 
Victor Frankenstein.:(자연스럽게 생명공학 코너부터 들른다.)
 
스텔라:이 근처 지역의 설화나 그런 것에 대한 책이 있을까?)
 
산란 :에이를구원하소서
 
치련:글로리 글로리 파워 글로리
 
산란 :무슨 뮤지컬 드립인지 모르겠으니 자료조사부터 한다
 
A:(...이전의 기억으로 책을 찾아보는 게 조심스럽다.)
 
스텔라:
자료조사
기준치: 65/32/13
굴림: 73
판정결과: 실패
 
개굴:에덴
 
치련:아니 오늘 왜이래?
 
개굴:이엇습니다
 
산란 :
아? 왜까먹었지
 
개굴:아 오늘 대박이다
 
로사나 2. (GM):아직 자료조사라고 안했는데..
 
개굴:ㅇㄴ
 
스텔라:(대충 책 와르르)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급하다
 
산란 :그러므로 무효!
 
치련:한국인 메타
 
A:... 사장님 여기 도서관이에요. (속닥)
 
스텔라:...(주섬주섬 책 주움.)
 
Victor Frankenstein.:단백질은 유기질의 결합... 전기자극 반응하는 세포...
 
A:(다들 책장을 살펴보는 모습을 보고 컴퓨터로 향한다. 폐공장에 대한 기록을 검색하면 나오려나?))
 
로사나 2. (GM):설화....애매하네.
설화는 역사나 교육으로 할까요
 
치련:죠습니다
 
개굴:좋아용
 
Victor Frankenstein.:(아, 맞다. 폐공장에 관한 단서를 찾아보기로 했지. 잠시 접어두고 마을 근방의 지리와 관련된 코너를 뒤진다.)
 
산란 :굿
 
로사나 2. (GM):그럼 빅터는 관찰력 굴려주세요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2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텔라:
언어(모국어)
기준치: 70/35/14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로사나 2. (GM):에이도 폐공장 찾는 거면 관찰력이에요
 
개굴:오예
 
산란 :언어 이콜 교육이긴 하쥬
 
치련:근데 교육이 언어 모국어 교육에 있어서 이거 굴렸는데 맞져?
 
개굴:오호 pc도 관찰력이군요
굴리겟습니다
 
로사나 2. (GM):근데 빅터가 이미 찾아서 안 해도 될 듯
 
산란 :수치는 같아서
 
개굴:오케이
 
로사나 2. (GM):다른 걸 찾을 수는 있어요.
 
치련:따봉빅터야 고마워!
 
개굴:어라
 
로사나 2. (GM):근데 그건 또 굴리는 게 다름
 
산란 :
 
개굴:pc로 뭘 찾아볼까요
이명? 아니면 강가나 숲?
 
산란 :악마의 전설?
 
로사나 2. (GM):일단 빅터는 이 마을의 옛 지도를 얻습니다. 지금은 잘 드나들지 않는 숲 너머에, 식품 가공 공장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옛 지도를 책상 위에 좌락 펼쳐보며) 아, 여기군.
 
로사나 2. (GM):그리고 스텔라는 그럴싸한 책을 찾는 것에 실패합니다.
 
A:(PC로 악마의 전설에 관련하여 검색을 해본다.)
 
로사나 2. (GM):보통 성공으론 안돼요
 
스텔라:(뭔가 그런 내용이 담긴 책은 없어보인다. 허탕인가.)
 
개굴:에이가 찾아봐야하나
 
치련:대성공의 힘을
 
로사나 2. (GM):에이는 자료조사 굴려주세요.
 
개굴:대성공 아니면 대실패가 나옵니다
일단 피씨부터
 
산란 :육잡이
 
로사나 2. (GM):자료조사도 보통 성공보다 높아야 합니다.
 
A:
자료조사
기준치: 58/29/11
굴림: 38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개굴:
 
산란 :씁...
 
치련:귀신같네
 
개굴:대실패 아니라서 다행이다
 
Victor Frankenstein.:더 찾을 거 있어?
 
치련:한 단계만 더...
 
A:저, 컴퓨터로 악마와 관련해서 찾아보고 있어요.
 
스텔라:책을 찾아봤는데 그럴싸한 내용은 없네요.
 
Victor Frankenstein.:봐봐. (PC를 옆에서 같은 내용으로 검색하며 두들겨본다.)
 
산란 :굴려도 되나요?
 
로사나 2. (GM):
 
Victor Frankenstein.:
자료조사
기준치: 74/37/14
굴림: 52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하...
폴라뽑는기분이네
 
치련:스텔라도 한 번
 
개굴:근데 pc 도 보통성공 이상이 나와야 하는거예여?
책이 대성공 나와야하는 거 아닌가
 
Victor Frankenstein.:(애매한 이야기들만 찾아지자 표정이 찌푸려짐.)
 
산란 :그 하나 더 찾아야 하는 내용자체가
 
개굴:악마 어쩌구라 그런건가
 
로사나 2. (GM): 책인지 pc인지가 중요하다보다는 내용이 찾기 어려운 내용인 거라
 
산란 :어려운 성공부터인거같아여
 
개굴:아 이런
 
A:(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질 않는다...)
 
개굴:사장님 가보자고
 
Victor Frankenstein.:학자의 감으로 보건대, ...좀 더 뒤져야 할 것 같다.
 
스텔라:흠, 이렇게 찾으면 어떨까요.
자료조사
기준치: 65/32/13
굴림: 72
판정결과: 실패
 
개굴:저런
 
치련:?
 
산란 :씁.
 
치련:로또는 제가 사야할듯
 
산란 :아뇨 100이 아니니까
 
로사나 2. (GM):패널티를 뭐로 할까요
 
산란 :아 강행 패널티구나
도서관 관크 주의받기
 
개굴:컴퓨터 고장내서 돈 물려주기
 
산란 :천장 무너지기
 
로사나 2. (GM):강행은 다시 시도할 수 있지만 실패하면 패널티를 받습니다.
천장이 왜 무너지는데...
 
개굴:열받는다고 컴퓨터 모니터 때리다가 책장 위에서 떨어진 책에 머리맞기
 
산란 :낡아서...
 
개굴:어떠신가요
 
로사나 2. (GM):돈 물어주기를 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치련:진짜 쫓겨날듯
 
산란 :좋네요...
 
로사나 2. (GM):아까도 체력 깎였는데
 
개굴:좋아요 돈으로...
 
산란 :"돈으로 해결"
 
로사나 2. (GM):그리고 돈으로 사서를 매수해서 자료를 얻는거야
 
개굴:최고
 
로사나 2. (GM):아니지 애초에 사서는 자료 찾아달라고 하면 도와주는 게 업무 아닌가요?
돈 낼 필요 있나?
 
산란 :그만한 돈은 없는데용
 
개굴:그쵸
 
산란 :
 
로사나 2. (GM):걍 컴퓨터만 물어주면 되실 듯
 
산란 :사서보다 못한 빅터쨩.
 
로사나 2. (GM):사서한테 도움청하기 어떠세요?
 
A:...그냥 저희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까요?
 
개굴:좋습니다
 
스텔라:그게 낫겠어요. (컴퓨터가...)
 
Victor Frankenstein.:... ... (자존심이 긁혔는지 흥. 하기.)
 
A:...(사서에게 다가가 상황을 설명하고 고장난 컴퓨터 앞으로 데려온다.)
 
로사나 2. (GM):사서가 화내기보다는 한숨쉬며 보상금액을 알려줍니다.
 
치련:얼마인가요...
 
로사나 2. (GM):사실 이 동네 유일한 도서관이라 별 사람들이 와서 고장낼 것 같음...
얼마일까요
 
개굴:1달러
 
로사나 2. (GM):몇십만원...? 고쳐본 적이 없음.
 
산란 :0.99 $
 
개굴:나머지는 세금으로
 
치련:자료조사용 컴퓨터면 한 70만원쯤 하지 않을라나
 
산란 :요즘구린거 갖다놈
20만원
 
로사나 2. (GM):그럼 절반해서 35만
 
개굴:개뚱쭝모니터 컴퓨터일텐데
 
치련:그럼 20에도 가능하죠
 
개굴:10 어때요
 
로사나 2. (GM):좋아요.20
 
개굴:흥정하는것같다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실제 설득
 
로사나 2. (GM):설득 굴려보실래요?
 
산란 :ㄱ?
 
개굴:ㄱ?
 
로사나 2. (GM):성공하면 10ㄱ
 
산란 :찍은사람?
 
개굴:저 설득이 10이에요
 
로사나 2. (GM):실패하면 20
 
산란 :저도 10
 
개굴:가랏 사장님!
 
스텔라:아마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왔었을 거예요. 점검비용을 드리는 건 어떨까요? (필사의 설득)
설득
기준치: 20/10/4
굴림: 85
판정결과: 실패
 
치련:응~ 20만원~
 
산란 :
 
개굴:공무원한텐
안통하네
 
로사나 2. (GM):네 20 부탁드립니다.
 
Victor Frankenstein.:(쯥.)
 
치련:대충 200달러정도 깎겠습니다
 
A:(거지되겠다...)
(이미 거지지만...)
 
산란 :200달러 ㄷㄷ
에이야...
 
개굴:사장님 지갑에서 다 까시죠
 
스텔라:가불 필요해요? 나중에 갚아요.
 
산란 :사장의 품격
 
로사나 2. (GM):에이 캐릭터 시트봤는데 소비 수준 10달러, 현금 10달러, 자산 없음이네
 
개굴:에이 거지라구요 ㅠㅠ
 
산란 :
그정도입니까?
 
로사나 2. (GM):200달러의 10%잖아
 
개굴:걔 빚밖에 없어요
 
산란 :빅터는 그래도 만오천달러 있는데....
 
개굴:세차장에서 14시간 일하는애가 돈이 어디잇나요
흑흑
 
로사나 2. (GM):스텔라가 대신 내줘요....?
 
산란 :아무래도...
 
A:가불이 아니라 밀린 월급...
 
치련:돈 있는 게 저밖에 없음
 
산란 :빅터 : 모른척
 
치련:에이가 스텔라 차 고장내서 뚜벅이 하는 거라 돈 갚아야됨
 
로사나 2. (GM):저런....밀린 월급 받기는커녕 빚만 더 쌓였네...
 
개굴:그런 서사가 있었나
몸으로 갚는거였네요
 
산란 :왜 개츠비에요?
 
치련:네 방금 생김
 
개굴:?
 
산란 :?
 
로사나 2. (GM):당사자가 처음 듣는 서사
 
A:oO ( 스크래치만 아니었어도... )
 
로사나 2. (GM):암튼 스텔라 재산 깎는다고 치고
사서가 둘 다 알려주면 너무 쉬우니까 둘 중 하나만 찾아줄까...
 
치련:후...깎았습니다
 
산란 :저희가 찾아야 하는게 두개나 남았나요
 
로사나 2. (GM):교육이랑 자료 조사 둘 다 보통 성공 나오지 않았나요
 
개굴:맞아요
 
산란 :오우.
 
개굴:아 교육 에이 63인데
 
로사나 2. (GM):뭐 다 찾을 필요 없긴 해요.
 
개굴:에이는 자료조사만 굴렸는데 교육 한번 굴려보는거 되나요
 
로사나 2. (GM):그럴까요
 
산란 :빅터도 교육좀.
 
A:(스텔라가 있던 곳으로 가 찾을 게 더 있는지 설화 쪽을 살펴본다.)
언어(모국어)
기준치: 63/31/12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개굴:와악!!!!!!!!!!!
 
산란 :에?
 
치련:이게 ㅜ머야 ㅋㅋㅋㅋㅋ
 
개굴:아니 진짜 왜이래
 
산란 :???
 
로사나 2. (GM):와우 근데 왜 자꾸 언어로 굴리시는 거에욬ㅋㅋㅋ
 
개굴:아 맞네
 
산란 :그저... "언어가 더 가까이 있으니까."
 
개굴:"거리가 가까우니까"
 
산란 :"티케팅 본능"
 
로사나 2. (GM):역사로 분류된 책장에서 '옛부터 전해지는 주술에 대한 기록 사실'이라는 책을 발견합니다.
 
산란 :어 잠깐
읽는건
 
개굴:
 
산란 :다른 사람이 읽어도되나요
 
개굴:늦었다
 
로사나 2. (GM):이건 위험한 거 없어요.
 
산란 :휴~
 
개굴:안심!
 
치련:트라우마
 
개굴:어웋 트라우마
 
산란 :그치만.
 
A:호각을 부르면 악마를 소환한다... 이거 아까 치커, 아니. 재커리씨가 준 그 호각이 생각나는데요?
 
스텔라:혹시 몰라 불지 않길 다행이네요.
 
Victor Frankenstein.:진짜로 악마를 부르는 호각이었던 건가?
 
A:그런데 성공했다고 알려진 적은 없다... 고 하네요.
 
Victor Frankenstein.:죽어서 그런 건 아니겠지.
 
스텔라:그렇게 쉽게 사용이 가능한 물품이면 혼란이 찾아올 수도 있어요.
 
개굴:악마에 대한 자료만 사서분한테 찾아달라 부탁하면 되겐네요
 
산란 :굿
 
치련:사서 이성체크
 
개굴:저런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
 
A:(사서에게 다가가 악마에 대한 관련 자료가 도서관에 더 있는지 물어본다.)
 
사서: 요즘 소문도는 것때문에 찾으시나 봐요. 그런 책 거의 없긴 한데 한 번 찾아볼게요.
 
로사나 2. (GM):사서는 검색도 해보고 책장도 좀 살펴보고 낡은 책을 하나 줍니다.
(실제로 저렇게 찾는지는 모르겠지만.)
 
A:(낡은 책을 그대로 사장님에게 토스.)
 
개굴:스텔라가 이성 제일 높으니까
 
로사나 2. (GM):낡아서 제목도 잘 알 수 없는 책입니다. 읽으려면 영어를 굴려야 합니다.
교육도 가능합니다.
 
스텔라:(어쩐지 에이가 책을 읽기 싫어하는 것 같다.)
언어(모국어)
기준치: 70/35/14
굴림: 3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치련:모국어라매 어려워하네
 
개굴:다국적 사장님
 
산란 :더 조은 성공.
ㅇㄴ
 
개굴:아는게 넘 많아서 0개국어라 합시다
스텔라는 크툴루 신화 1올리고 1d6 이성을 잃습니다.
 
치련:오메
 
산란 :어우
 
개굴:에이가 안굴리길 다행
 
산란 :ㄹㅇ;
 
개굴:빅터도요
 
스텔라:
rolling 1d6
 
(
2
 
)
 
 
=
2
 
산란 :진짜루요
 
로사나 2. (GM):또한 주문 하나를 얻습니다.
 
개굴:다행이다
 
산란 :와 스크래치도안나겟다
 
치련:깎아도 94
 
개굴:2면 그냥 현대인의 스트레스 정도
 
산란 :대충 차막힘정도
 
개굴:줄글 너무 많이 봐서 눈이 피로
 
스텔라:(무언가 지식이 늘어난 기분과 동시에 기분이 나빠진다.)
 
산란 :비야키
 
개굴:약간 비켜 같은 느낌
비켜!
 
산란 :비켜! CUTE
 
로사나 2. (GM):캐릭터 시트에 있는 주문 부분에 추가해주세요.
 
개굴:서슬 퍼런 비켜
 
산란 :최종보스느낌나고좋네요
 
치련:
 
스텔라:이전에 저택에서 썼던 주문과 같은 걸 하나 얻었어요.
필요할 때가 생기지 않아야 할텐데.
 
Victor Frankenstein.:또 무슨 일이 시작되려는 징조같군.
...
뭐, 별 일 없는게 최선이지. (으쓱)
 
A:... 이번에는 큰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치련:그 발언
 
로사나 2. (GM): 그럼 다른 장소는 다음 시간에 이어서 할까요
 
개굴:"그 발언"
 
산란 :플 래 그
 
개굴:네 좋아요옹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조아요 잼썼읍니다
 
개굴:재밌었습니다요
 
로사나 2. (GM):수고하셨습니다~~
 
개굴:간만에 에피1 하는 느낌
~~~
 
치련:고생하셨슴다
 
산란 :향수가 느껴지는.
 
개굴:고생하셧슴다 짝짝짝
 
산란 :짝짝
 
로사나 2. (GM):일정표 보니까 오랫동안 만나기 어려울 것 같던데...ㅠㅠ
느긋하게 잡아봅시다.
 
산란 :좋아요...
 
개굴:좋습니다...
 
산란 :예...
 
로사나 2. (GM):그럼 안녕히 주무세요!
 
개굴:여러분 모두 굿밤 보내세여엉 쭈왑
 
산란 :굿ㄱ나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