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로사나블로그

CoC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두번째 시나리오 플레이 로그 백업(2일차) 본문

trpg

CoC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두번째 시나리오 플레이 로그 백업(2일차)

로사나 2024. 10. 6. 19:41

※ 재투성이 탐정사무소 사건파일 두번째 시나리오 <유리구두의 미궁>에 대한 스포가 나와 있습니다.

특히 로그 마지막 부분에 진상 설명이 있습니다.

 

※룰북을 보고 했지만 룰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너그럽게 봐주세요.

※시나리오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로사나 2. (GM):좋아요. 그럼 3시간 달리기 시작하기 전에
저번에 모든 사람이 사라진 것을 보고 이성판정해야되는데 안해서 그거부터 할게요
 
개굴:아 하긴 사람이 다 사라졌는데 제정신일리가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1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치련:단단맨
 
A:
SAN Roll
기준치: 76/38/15
굴림: 2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
SAN Roll
기준치: 38/19/7
굴림: 48
판정결과: 실패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8/19/7
굴림: 35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개굴:어라
 
산란 :ㅡㅡ
 
치련:빅터 진짜 나중에 두고가야겠는데
 
산란 :실패...인거죠?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2. (GM):0/1입니다.
산란님의 마음의 소리에 맡깁니다.
 
산란 :ㅡㅡ
 
Victor Frankenstein.:(주변의 격변한 상황 속에 혼란해진 마음.)
 
스텔라:빅터씨, 정신 차려봐요.
 
Victor Frankenstein.:뭐, 뭐...나 멀쩡해. (식은땀을 슬슬 흘리는 중.)
 
A:(호주머니에서 손수건을 꺼내 식은땀을 톡톡 닦아줌.) 많이 힘들어 보이시는데...
 
산란 :톡톡.
 
개굴:노렸다!
 
Victor Frankenstein.:(손길을 구태여 치우지 않고 닦이고 있다.)
 
산란 :근데 저희 카운트 시작인가요
 
A:(빅터 뽀송하게 만들어줌!) 그나저나 정말 쥐죽은 듯 조용하네요... 마치 원래 아무도 없었던 것처럼.
 
개굴:오 아직 브금이 안나오긴 하는데
시작인가요
 
산란 :전 나오는디
 
개굴:
다시 나갓다 들어오기...
 
치련:저도 주크박스 틀어놨는데
 
로사나 2. (GM):주크박스가 가끔 안 될 때가 있긴 한데...
 
개굴:아 나온다
멈췃다가 다시 트니까 나와요
개웃기네 이거
 
로사나 2. (GM):아 근데 잠시만요
 
개굴:운동하는 음악인데 저거 연주하는 드러머분 팔이 운동하고 계신듯
 
로사나 2. (GM):아 타이머 세팅할 수 있나 검색했더니 롤20 pro 계정이어야 하는 듯....
 
치련:ㅇㅎ...
 
산란 :ㄹㅇ 팔운동좃되겟다
 
로사나 2. (GM):아놔 걍 지금부터 제 폰으로 잴게요.
 
개굴:옼케이입니다
 
치련:딱 지금부터인가요
 
산란 :"서버시간"
 
개굴:최고의 현대기술 스마트폰
 
로사나 2. (GM):1시간 지날 때마다 말씀드릴게요.
 
치련:이제...가면 되는 거려나요
 
산란 :go?
 
개굴:고우
 
로사나 2. (GM):
 
Victor Frankenstein.:어떻게 할까, 사장님.
 
스텔라:정말로 저 유리구두에 사람들이 갇힌 거라면, 3시간 이내에 빼오면 될 거예요. 방법은 당장은 모르겠지만, 이 집을 또 다시 다 뒤져야겠죠.
의뢰를 성공하려면.
 
Victor Frankenstein.:동감이야.
 
스텔라:최대한 단서를 찾아보자구요. 가두는 방법을 적어놨다면 푸는 방법도 어딘가엔 있을 거예요.
 
Victor Frankenstein.:응접실부터 둘러볼까?
 
산란 :최치련셰프!
 
치련:2층은 먼저 둘러볼 필요가 없을나요?
7마리 갖고와!!!
 
산란 :예 쉪!!
 
개굴:가리비 싹쓸이
 
산란 :보니까 주방이 제일 가까운거같은데 맞나요
언제 저길로갓담
 
치련:연회홀 시작이었던 것 같은데
 
개굴:1층 싹 털고 2층 가시죠
 
로사나 2. (GM):그 2층에 있던 위치 그대로 1층 지도로 바꿔서....ㅋㅋㅋㅋㅋ
 
스텔라:응접실로 빨리 가죠!!
 
Victor Frankenstein.:가자고!
 
스텔라:(ㅌㅌ)
 
A:네, 좋아요..!
(호다닥.)
 
Victor Frankenstein.:(응접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한땀한땀 둘러보기 시작한다.)
 
로사나 2. (GM):손님을 접대할 때 쓰는 응접실입니다.
가운데에 유리로 된 테이블과 고급스러운 소파가 놓여져 있습니다.
빅터 관찰력 굴려주세요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1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스텔라:(소파 아래와 뒤, 쿠션 사이에 뭐가 없는지 뒤져본다. 지금은 어디 하나를 다 보는 게 중요하다.)
 
로사나 2. (GM):테이블 아래에 '매번 감사합니다. 무구한 발전에 영광이 있기를, 알데바란에 수호를 -테라 카스'라는 메시지 카드와 함께 신용카드 크기의 뭔가가 끼워져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개굴:맥주가 여기도있네
 
Victor Frankenstein.:뭐지? (줏어든다.)
이런 걸 발견했어. 일단 챙겨두지. (모두에게 보여주며)
 
스텔라:그쪽에 뭐가 있었나요? 좋아요.
 
A:네, 뭐든 챙겨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고개 끄덕.)
 
Victor Frankenstein.:더 없다면 손님용 객실로 가보자.
 
스텔라:옆쪽이 피아노방인데.
저는 이쪽을 들렀다 가볼게요.
먼저 가있어요.
 
산란 :들어가는 입구가 있나?
 
치련:없구나
 
산란 :객실로 연결돼있는듯
 
스텔라:...막혔구나. 시시하긴.
 
개굴:102 호랑
 
스텔라:객실로 가요.
 
Victor Frankenstein.:그래.
 
A:그럼 다같이 손님용 객실로 가시죠.
 
치련:각 호실로 각개전투?
 
개굴:좋아요
 
Victor Frankenstein.:104호는 내가 들어가지.
 
스텔라:저는 101호실.
 
A:저는 그럼 103호를 볼게요.
 
로사나 2. (GM):침대와 옷장, 간단하게 용품들이 구비되어있는 손님용 객실입니다.
 
Victor Frankenstein.:(도둑 들었나 싶을 정도로 난잡하게 헤집어본다. 침대 아래까지 샅샅이.)
 
스텔라:(101호실의 문을 벌컥 열고, 방 안을 둘러본다. 특별한 손님이었는지 아닌지.)
 
A:(103호 문을 열고 들어가 급하게 이것저것 뒤진다. 놓치는 게 없도록 구석구석 살핀다.)
 
치련:다 나와 이자식들아
 
로사나 2. (GM):관찰력 굴려주세요
 
개굴:강도단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71
판정결과: 보통 성공
 
A: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1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텔라: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78
판정결과: 실패
 
산란 :저 걍 시트 펼쳐두고있음
 
개굴:아앗 않되!
 
스텔라:(마음만 급하다!)
 
치련:저도
 
개굴:저도 그래야겟어요
아니 사장님 왤케 흔들거려
 
산란 :춤추시는데
 
로사나 2. (GM):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치련:불안한 마음을 표현
 
Victor Frankenstein.:(101호에 들어가서 쾅) 여기 별 거 없어!
 
A:이런, 아무것도 없는 것 같은데... (103호실 밖으로 나온다.) 여기도 없어요!
 
스텔라:...! 깜짝이야. 여기도 뭔가 없어요.
 
A:그럼 남은 102호실로 갈까요?
 
Victor Frankenstein.:가자.
 
스텔라:102호로 갔다가 바로 피아노방을 뒤지죠.
 
A:좋아요! (급하게 102호실로 걸음을 옮겨 샅샅히 뒤진다.)
 
Victor Frankenstein.:(102호 단서 나와잇!)
 
A:(다 나와!)
 
로사나 2. (GM):102호도 마찬가지입니다.
 
A:여기도 뭐가 없는데... 바로 피아노방으로 가시죠.
 
Victor Frankenstein.:젠장, 이런 손님놈들! (피아노방으로 향한다.)
 
로사나 2. (GM):사치스러울 정도로 넓은 피아노 방입니다.
가운데에 커다란 그랜드 피아노가 있습니다.
 
스텔라:(피아노 안쪽에 뭐가 없나, 건반까지 눌러본다. 피아노 아래에는? 의자에는??)
 
로사나 2. (GM):작은 연주회를 하거나, 취미로 악기를 연주할 때 쓰이던 곳 같습니다.
 
A:돈이 남아 도나보네... (중얼거리며 함께 그랜드 피아노로 다가가 구석구석 살핀다.)
 
Victor Frankenstein.:(피아노 뚜껑 안까지 샅샅이 살펴본다.)
 
개굴:도둑들 아니에요?
 
로사나 2. (GM):피아노 위에는 악보가 있으며, 이 악보는 영어로 가사가 적혀 있습니다.
 
산란 :도둑들 맞는듯
 
Victor Frankenstein.:(악보를 읽어본다.)
 
로사나 2. (GM):가사를 알아보려면 영어 판정에 성공해야하는데
 
개굴:ㅇㅏ
 
Victor Frankenstein.:(우린 서양인이라고 우효~!)
 
로사나 2. (GM):미국인이니까 그냥 모국어 굴리면 될 것 같아요
 
스텔라:
언어(모국어)
기준치: 70/35/14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Victor Frankenstein.:
언어(모국어)
기준치: 80/40/16
굴림: 3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A:(미국인 우효~!)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49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텔라:(악보를 들어본다. 처음 보는 곡인 것 같다. 가사에 암호라도 안 숨겨져있을라나.)
 
A:(기웃거리며 악보를 함께 본다.)
 
로사나 2. (GM):가사는 머나먼 별의 노란 옷의 왕이 이 세계에 강림하여 모든 생명체를 잔인하게 없애며 세계를 다스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소름끼치는 멜로디와 가사가 머리에 저절로 흘러들어옵니다.
기분이 나빠집니다. 이성판정해주세요.
 
스텔라:...! 이게 뭐지.
 
A:
SAN Roll
기준치: 76/38/15
굴림: 3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4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근데 뭐 별 거 아니군요.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7/18/7
굴림: 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A:(순간 소름끼치는 기분이 들었지만 이내 고개를 저어 떨쳐낸다.) 그러니까요. 별 다른 건 없는 것 같아요.
 
로사나 2. (GM):감소 없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문양같은 건가 보군.
옆쪽에 바가 있었지?
 
산란 :바가(든)
 
A:그럼 이제 어딜 가볼까요?
 
치련:바카~
 
산란 :데큥~
 
개굴:아 마음급해
 
스텔라:저는 옆으로 갈게요. 식재료 창고.
 
Victor Frankenstein.:오케이.
 
A:그럼 전 그 옆의 바를 가볼게요!
 
스텔라:무언가 발견하거든...크게 소리질러봐요.
 
Victor Frankenstein.:그럼 난 주방.
 
로사나 2. (GM):근데 이거 길지 않아서 3시간 넉넉할걸요?
 
개굴:오 (갑자기 침착)
 
로사나 2. (GM):바에는 사람이 없고, 테이블에는 먼지가 쌓여 있습니다. 시계 각지의 값비싼 술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산란 :오.
이러고 죽으면 웃기겠다.
 
A:(허둥지둥 서둘러 걸음을 바로 옮긴다. 바에 들어서자 이름 모를 술들이 전시되어있다. 먼지 쌓인 테이블과 술병들을 가까이 다가가 유심히 살펴본다.)
 
로사나 2. (GM):주방은 넓고 가재도구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여기도 없습니다. 식칼이나 밀대 등등의 도구만 보입니다.
냉장고에는 푸딩같은 디저트나 음료수가 있습니다.
 
개굴:각자 보고 식당에서 모이면 되겟어요
푸딩 맛있게다
 
Victor Frankenstein.:(식칼과 푸딩을 챙겨두고, 가재도구 사이에 눈에 띄는 단서가 있는지 살펴본다.)
 
치련:와중에 챙겼어
 
로사나 2. (GM):술들은 모두 도수가 센 술입니다. 마실 수 있습니다.
 
개굴:식칼 챙겻어
 
로사나 2. (GM):식칼은 무기에 적어주시고
 
A:(...이거 마셔도 되는 건가?)
 
로사나 2. (GM):푸딩은 아이템에 적는데 옆에 (이성 1회복)이라고 적어주세요.
 
산란 :thankyou
 
개굴:에이는 술을 못하는데 이거 술먹으면 난리나는 거 아닌가요
 
산란 :병이 무기가되겟죠
 
로사나 2. (GM):마실 수는 있는데 술이 약한 탐사자는 건강 판정으로 취했는지 안 취했는지 판정합니다.
양쪽 다 단서같은 건 보이지 않습니다.
 
A:(병을 이것저것 꺼내보다 조심스럽게 뚜껑을 열어 조금 맛을 본다. 상당히 쓰다.) 으...
 
Victor Frankenstein.:흠. (식당으로 나온다.)
 
로사나 2. (GM):식재료 창고에 있던 플루토 또한 보이지 않습니다.
 
개굴:궁금하니까 먹어봐야지
 
산란 :ㅎ ㅣ에에
 
스텔라:플루토, 플루토! (불러봐도 대답이 없다.)
 
로사나 2. (GM):장난감이나 밥그릇 등의 흔적은 보이지만 고양이의 그림자 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스텔라:부르면 오던 애인데. 설마 플루토도...
 
로사나 2. (GM):여기도 별다른 게 없어보이지만 통조림 같은 식료품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먹으면 이성이 1 회복됩니다.
 
스텔라:(플루토의 장난감도 하나 챙긴다.)
 
산란 :엗!
 
A:(술병을 다시 찬장에 넣어두고 바를 빠져나와 식당으로 향한다. 식당에 있는 빅터에게 다가가.) 바에도 별 건 없었어요.
 
개굴:오호 그냥 자료 수집이었나
 
Victor Frankenstein.:식당에도 별 건 없더군. (칼을 보여주며)
 
스텔라:(주머니에 손 넣으니까 삑삑 소리남.) ...제 쪽도 뭐 없었네요.
 
Victor Frankenstein.:...? 방금 장난감 소리가...
 
A:저는... 그냥 술 밖에 없었는데 혹시나 해서 한 모금 먹어보니까 별 거 아니더라구요.
 
Victor Frankenstein.:뭣.
 
스텔라:그게 별 거예요.
착각.
많이 마신 건 아니죠?
 
개굴:한모금은 에이도 괜찮겠지
 
A:딱 한 모금 마셨으니까 괜찮을 거예요. ..............아마도?
 
로사나 2. (GM):독한 술이래서 좀 위험할 것 같지만...
 
스텔라:.......
근무 중 음주 금지예요.
 
산란 :.......
 
개굴:한모금이니까 괜찮을거라 우기기
 
A:... 넹. (얌전히 고개 끄덕.)
 
Victor Frankenstein.:큰일 날 뻔했군.
 
스텔라:괜찮아요. 취한 것 같으면 두고 가면 되니까. (냉정!)
 
Victor Frankenstein.:피도 눈물도 없는 탐정사무소.
 
로사나 2. (GM):그러고보니 재커리도 이쪽 세계에 남았는데 만났던가요...?
 
A:(울상!) 아, 안돼요. 정신줄 붙잡고 있어볼게요.
 
치련:어라 아뇨
 
산란 :안이요
 
개굴:아직 안 만났슴니다
 
로사나 2. (GM):앗ㅋㅋㅋㅋㅋ
 
치련:치커리가 아직 있구나
 
로사나 2. (GM):그럼 재커리는 심지어 연회홀에서 유명인들과 친목을 쌓으려다 주변 사람들이 사라져 놀란 상태라고 하겠습니다.
눈앞에 있던 사람이 뿅! 사라짐
 
개굴:왐마야~
 
산란 :히이이~!
 
로사나 2. (GM):탐정들이 돌아다니는 와중에 만났다고 하죠.
 
스텔라:(연회홀 구석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새어나오는 것 같다.)
치커...아니 재커리씨.
당신은 어떻게 남아있는 거죠?
 
A:엇, 재커리씨는 무사하네요...!
 
Victor Frankenstein.:뭐야! 쟤 왜 여깄어!
 
재커리 프레드리히:탐정님들! 저 혼자 남은 줄 알고 정말 놀랐는데 탐정님들 만나니 안심되네요...(눈시울이 살짝 붉다)
그래도 세 분은 혼자가 아니어서 덜 놀라셨겠어요.
 
A:oO( 겁이 많으시구나...) 네에, 그래도 갑자기 사람들이 안 보여서 저희도 많이 놀랐어요.
 
Victor Frankenstein.:그래, 이제 너도 놀라지 말고 따라와.
 
스텔라:빨리 사람들을 구해야 해요.
 
재커리 프레드리히:저도 왜 저만 남은지 모르겠어요. 땅이 막 울려서 정신없었는데..
네.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스텔라:그 때 황혼에 있었던 네 사람만 멀쩡하네요.
 
Victor Frankenstein.:관계가 있나?
사용인들 방 쪽은 안 갔지?
 
A:네, 그쪽이랑 화장실과 세면실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스텔라:황혼과 관련있는 사용인이 있을까 싶지만...
 
재커리 프레드리히:흠.....이게 우연이라고 보긴 힘들죠.
 
스텔라:지금으로써는 다 봐야겠죠.
 
Victor Frankenstein.:가보자. (재커리 뒷멱 잡아당기며)
 
재커리 프레드리히:아, 아앗...제가 갈게요(질질)
 
스텔라:(건장한 성인 남성들한테 끌려가는 재커리가 어쩐지 안쓰러워 보인다...)
 
A:(재커리 팔을 잡고 질질. 사용인들의 방으로 향한다.)
 
Victor Frankenstein.:이거 놓으면 황혼이 잡아간다. (대충 질질 끌고감.)
 
로사나 2. (GM):하나 하나 다 뒤져보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간단한 침대와 생활용품들이 갖춰져 있고 잠겨있지 않습니다.
 
산란 :6칸씩 앞 뒤로 있나.
 
Victor Frankenstein.:6칸씩 앞 뒤로 있나.
 
로사나 2. (GM): 몰입도를 위해 제한시간을 깎을 수도 있고 시간이 걸린다고만 하고 그냥 진행할 수도 있는데 뭐가 좋으세요?
 
산란 :깎읍시다
 
개굴:오호 깎으시죠 몰입을 위해
 
로사나 2. (GM):한....30분 깎을까요?
 
개굴:그리고 후회하게 되는데 .......
 
산란 :....가보자고.
 
개굴:.......고.
 
치련:두잇
 
A:(사용인들의 방으로 들어선다. 귀중품이라도 털어갈 것마냥 구석구석 뒤진다.)
 
Victor Frankenstein.:재커리, 넌 반대쪽 찾아봐. (놓고 대충 방을 부술듯이 뒤져봄.)
 
스텔라:어쩐지 좀 미안하지만. (방의 원형이 남아있지 않을 정도로 둘러본다.)
 
로사나 2. (GM):관찰력 굴려주세요.
 
A: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1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3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텔라: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3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개굴:우효~!
 
산란 :초록불~!
 
치련:3 어려운 성공
 
개굴:대충 어려운 성공도 성공이다.
 
로사나 2. (GM):방 중 한 곳에서 '3층'이라고 적힌 열쇠 꾸러미를 얻습니다.
그리고 2시간 남았습니다.
 
산란 :정보)어려운 ㅅ ㅓㅇ공은 성공보다 더 좋은 성공이다.
히이잇
 
스텔라:누구 뭐 얻은 사람 있나요?
 
A:(열쇠 꾸러미를 번쩍 들어올리며 소리친다.) 저요! 여기 열쇠가 있어요!
 
Victor Frankenstein.:오!
(북다닥 달려와서) 3층?
 
스텔라:잘했어요. 3층...3층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었죠. 바로 갈까요?
 
Victor Frankenstein.:가보자.
화장실...뭐 까짓거 별 거 있겠어.
 
스텔라:다 뒤져보러 가죠.
 
A:좋아요. 화장실... 은 안 가봐도 되겠죠?
세면실도... 있긴한데.
 
로사나 2. (GM):2층 건너뛰고 바로 갈까요?
 
개굴:2층 가봐야할 것ㅅ 같으 ㄴ늒미
 
산란 :2층 ㄱ
 
개굴:화장실 세면실은 스킵 가나요
별거 없을 것 같긴한데
또 그냥 빤짝이는 화장실일 것 같은
 
산란 :화장실에 뭐 중요한거 있던때가 티알 역사중에 별로업슴
 
로사나 2. (GM): ㅋㅋㅋㅋㅋㅋㄹㅇ
 
치련:ㅇㅈ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효과적인 선택과 집중!
 
A:서재부터 가볼까요?
 
치련:지난번에 2층도 엥간히 뒤졌던 것 같은데
 
로사나 2. (GM):기껏해야 대걸레를 발견하거나
학교배경이면 귀신 발견하거나...
 
개굴:좋은게 하나도 업군요
 
Victor Frankenstein.:가보자. 서재.
 
산란 :소신발언)귀신도 잘 안나옴
어 브금멈췄다
 
개굴:오 브금 바뀌나요
급한거면 이마트 브금도 추천합니다
 
로사나 2. (GM): 2층에 들어서자마자, "킥, 킥, 킥"거리는 소름끼치는 이 세상의 것이 아닌 듯한 목소리가 들립니다.
 
치련:어떤 새끼야
 
로사나 2. (GM):온 몸의 털이 쭈뼛 서는 것 같습니다.
 
개굴:무서운거였구나!
 
로사나 2. (GM):이성 판정해주세요.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3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갸악
 
A:
SAN Roll
기준치: 76/38/15
굴림: 42
판정결과: 보통 성공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7/18/7
굴림: 63
판정결과: 실패
 
치련:아니 빅터
 
산란 :두고가세요
 
치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ctor Frankenstein.:(힉...!)
 
개굴:빅터 않되!!!!!
 
A:(공포감이 드는 소리에 주먹을 더 꽉 쥔다.) 저만 들린 거, 아니죠?
 
스텔라:(정신이 불안정해보이는 빅터에게 주머니에 챙겨둔 통조림을 건넨다.) ...나도 들었어요.
 
산란 :?
 
개굴:아 급해졌어
 
치련:아 마감해야되
 
개굴:이거만큼 효과적인 마감송이 없긴하죠
 
산란 :난나난나나난나
 
로사나 2. (GM):0/1입니다.
통조림 먹으면 이성 잃자마자 회복해서 그대로겠네요.
 
Victor Frankenstein.:(살짝 휘청이다가 통조림을 보고) 뭐야, 이건.
 
개굴:사장님 최고의 선택
 
A:...이거 고양이용 아니에요?
 
스텔라:식재료 창고에 있던 거라 사람용이에요, 다행히.
 
Victor Frankenstein.:...먹으라고?
 
스텔라:...사람용이니까 먹어요.
 
Victor Frankenstein.:... (먹어야지 살아서 연구도 계속하지!)
 
스텔라:배가 차면 좀 더 괜찮을 것 같으니까.
 
A:여기엔 뭐 더 볼게 없을까요? (책을 우르르 쏟아내며 서재를 뒤적거린다.)
 
Victor Frankenstein.:고마워. (집어들고 호로록)
 
로사나 2. (GM):책이 빼곡하게 있습니다. 감상할 여유가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그럴 수가 없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치련:키크고 하니까 밥도 잘 챙겨먹어야 정신이 돌지...
 
로사나 2. (GM):자료조사나 관찰력 굴려주세요
 
산란 :고양이용은;;;
 
스텔라: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11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A: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39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오 전 안굴릴게요
안봣음
 
개굴:스텔라는 같이 본걸로
 
스텔라:(책이 너무 많다. 뭘 봐야 하지?)
 
로사나 2. (GM):다 낡아 표지가 떨어져 너덜거리는 책 하나를 발견합니다.
이 책을 읽으려면 영어 판정을 해야합니다.
 
A:(너덜거리는 책을 꺼내들어 펼친다.)
 
스텔라:
언어(모국어)
기준치: 70/35/14
굴림: 73
판정결과: 실패
 
산란 :언어영역 판정
 
A: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3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텔라:(눈이 침침)
 
산란 :사장님 지쳣다
 
A:(영어를 하나씩 읽어나간다.) 으음...
(모국어다!)
 
개굴:사장님 않되 월급은 주고가요
 
산란 :그렇게 월급까지 같이...
 
로사나 2. (GM):제일 끝장에는 '헤쉬 트렌지'라는 이름이 적혀 있으며, 이 책은 노란 옷의 왕으로, 이것을 읽은 에이는 책 내용에 대한 광기어림을 느낍니다.
 
개굴:아씨괜히읽엇다
 
산란 :쉐엣
 
로사나 2. (GM):크툴루 신화 1 올려주시고 이성판정해주세요.
 
A:
SAN Roll
기준치: 76/38/15
굴림: 90
판정결과: 실패
 
개굴:끼아악
 
산란 :흐갹 에이야!!!
 
치련:함부로 책을 읽지 맙시다
 
산란 :반지성운동 미쳤다
 
로사나 2. (GM): 근데 여기 이성판정 1d10이라고만 써있는데 성공/실패 이렇게 안 써있네요.
뭐지?
 
개굴:
 
A:(책을 읽자 소름끼치는 기분이 들고 왠지 모를 광기까지 느낀다. 인상을 찌푸리고 살짝 휘청인다.) 으...
 
산란 :?
 
치련:??
 
개굴:그 그럼 일단 굴릴깝쇼
 
로사나 2. (GM):보통 1/1d10이렇게 할텐데 하나만 써있어서...
 
산란 :아젠장 뭐라고 설득할수가없다
굴립시다..
 
로사나 2. (GM): 그럴까요...
 
A:
rolling 1d10
 
(
10
 
)
 
 
=
10
 
로사나 2. (GM):?
 
산란 :ㅆㅂ
 
개굴:미쳤나
책 잘못 열었다가 이 무슨
 
산란 :통조림 토해!!!
 
개굴:에이살려
 
로사나 2. (GM):어 그...지능을 굴립시다. 실패를 빌어봐요.
 
산란 :아아니님들아
지능
 
치련:와 1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ㅇㅇㅇㅇㅇㅇ
 
치련:이게 뜨네
 
A:
지능
기준치: 50/25/10
굴림: 30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ㅆㅂ
 
개굴:성공하고 난리
 
치련:
 
개굴:진짜 개판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산란 :진짜 두고갈판임
 
개굴:ㅠㅠ
10 깎았더니 66이 댓는뎁쇼
 
치련:한번에 저렇게 까이면 일시 광기였던가요
 
산란 :10이면 장광...
더블되지않나여..
 
로사나 2. (GM):장광은 아닐걸요.
 
산란 :아닌가
 
개굴:책 하나 펼쳤다가 광기에
모르는 책에 손대지 맙시다
 
로사나 2. (GM):얘 처음이 70이라서 1/5가 14
 
개굴:스텔라 에이랑 거리두기 하는뎁쇼
 
로사나 2. (GM):70-14=56이니까 56이하여야 장광
 
산란 :
 
로사나 2. (GM):그거 시트에 광기의 발작 실시간 왼쪽에 있는 주사위 누르면 저절로 발작 골라질걸요
 
산란 :처음이 70이구나
다행
 
개굴:발작 ... 굴려보겠습니다
 
A:
광기의 발작 - 실시간
편집증:
1D10 라운드 동안 심각한 편집증에 시달립니다.
For 3 rounds.
 
개굴:편집증;
 
산란 :오 그래도 좀 만만하게나왔다
 
로사나 2. (GM):근데 처음도 70아니고 76 아니에요? 저 70은 시나리오1 시작할 때 수치인 것 같은데
 
개굴:맞아요 76이엇슴다
 
산란 :ㅇㅎㅇㅎ
아 그네
 
로사나 2. (GM): 시나리오1 끝나고 보상 얻어서 76으로 올라간건가?
그럼 이번 시나리오 시작할 때는 76이었으니까 맨 오른쪽에 있는 시작 이성도 76으로 적어두면 됩니다.
 
개굴:오호 수정해둿심다
 
산란 :10 깎이면 좃되는건 빅터 기준이었지
 
개굴:3번 이동하는 동안 편집증... 상태인거죠?
 
로사나 2. (GM):네 3번 이동하는 동안이라고 하죠.
 
Victor Frankenstein.:(에이의 상태가 이상한데.) ...?
 
스텔라:에이, 왜 그래요. 뭘 본 거예요?
 
A:(책을 읽은 후 갑자기 주변의 사람들이 모두 위험 인물로 보이는 기분이다. 손에 든 물건들로 나를 위협할 것 같은 기분... 멀찍히 거리를 두고 두려움에 휩싸인 눈으로 입을 꾹 다문다.) ...
 
Victor Frankenstein.:잠깐, 같이 책을 보면 안 될 거 같아.
 
스텔라:저 책 때문일까요?
 
Victor Frankenstein.:에이, ...(손가락으로 브이해서 보여주며) 이거 몇 개게.
그런 것 같은데.
 
A:히익...! (손가락이 펴지자 놀라 움츠러들며 고개를 휙 돌린다.) 잘못했어요. 찌르지 마세요. (책을 저 멀리 던진다.)
 
Victor Frankenstein.:...쓰읍. 건들기 힘들게 됐는데.
 
스텔라:.......솔직히 말해봐요. 의료 자격증 없죠..
 
개굴:빅터 무면허
 
Victor Frankenstein.:심리학 전공이 아니라니까.
 
개굴:불법 의료 시술
 
산란 :이보쇼
 
스텔라:일단...천천히 같이 이동해보죠.
 
치련:문득 생각이 든 건데
 
산란 :데려갈 수 있나?
 
치련:빅터가 퍽 하고 쓰러트린 후에 어깨에 들쳐메고
가는 거 무린가?
 
로사나 2. (GM):?
 
개굴:에이 : 왜 때려요 ㅠㅠ
 
산란 :
판정이 되나요?
 
로사나 2. (GM):재커리한테 맡겨두고 둘이 돌아다닌다던가?
 
산란 :그게 나을듯?
 
치련:
 
로사나 2. (GM):건강 판정하면 되겠죠
 
Victor Frankenstein.:...가라 피...재커리!
 
A:(책을 보자 더 화들짝 놀라 서재 구석으로 숨어든다. 몸을 웅크리고 고개를 파묻는다.) 저, 저는 여기에 있을게요...
 
스텔라:재커리씨, 에이 좀 돌봐줘요.
지금은 잘못 건드리면 두 분 다 위험할 것 같으니...
(주머니에서 플루토 장난감이라도 꺼내준다.)
 
A:(가까이 오는 재커리에게 놀라 더 몸을 구긴다. 꾸깃.) 가까이... 가까이 오진 마시구...
 
산란 :이걸 이렇게?
 
치련:쥐랑 놀아주십쇼
 
개굴:이걸 이렇게
 
재커리 프레드리히:네, 안정될 때까지 옆에 있겠습니다.
 
개굴:오, 쥐.
 
Victor Frankenstein.:저건 왜 갖고왔어? (어안이 벙벙.)
 
스텔라:귀엽잖아요.
 
로사나 2. (GM):근데 말해놓고 깨달은건데 그럼 둘이 3군데 돌 동안 에이는 아무런 행동을 못하네...
 
Victor Frankenstein.:...바로 앞 방부터 뒤져보지.
 
치련:각개 전투로 3군데 돌고 옵시다
 
산란 :ㄱㄱ
 
개굴:에이는 꿔보가되,
 
스텔라:(옆쪽 집무실로 간다.)
 
산란 :꿔보X 고양이O
 
개굴:에이 : 웨웅
 
로사나 2. (GM):한 캐릭터만 소외되는 거 별로 좋지 않으니까 둘이 따로 다녀서 3장소로 치죠.
 
산란 :오케
 
A:(스텔라가 놓고간 장난감 조심스럽게 쿡, 찔러보기.)(삐꼭.)
 
산란 :귀여운데?
 
치련:아 귀여워
 
개굴:그만 귀여워하시고 어여 다녀오시락우요
 
산란 :3턴동안 1대`팬싸...
1대1팬싸...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색한 팬싸
 
치련:어허어디보오자아~~ 지힙무실에 뭐가 이힜나~
 
Victor Frankenstein.:(헤쉬의 방에 들어오며) 도둑 등장이다!
 
로사나 2. (GM):집무실은 이전의 모습과 같습니다. 발코니에는 밤하늘이 아니라 붉은 빛으로 소름끼치게 일렁거리는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이성판정해주세요.
 
스텔라:(옆 방에서 어쩐지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음. 묵묵히 집무실에 이상한 게 없는지 둘러본다. 집무라고 하니 황혼과 관련된 뭔가 있을 것 같은데.)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3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개굴:이성판정하다 빅터가 사라졋어요
 
스텔라:음, 붉네.
 
개굴:붉은악마다!
 
산란 :렉좀걸려서 다시왔습니다
 
개굴:굿
 
로사나 2. (GM):헤쉬의 방도 마찬가지로 이전 모습과 같습니다.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7/18/7
굴림: 88
판정결과: 실패
 
산란 :아유 아주그냥 지럴이여 지럴
 
로사나 2. (GM):집무실은 둘러봐도 이전에 발견한 것 그대로입니다.
0/1입니다.
 
치련:스텔라 이성 좀 노나주고싶다
 
Victor Frankenstein.:젠장, 뭐가 저렇게 빨간 거야! (축축한 식은땀을 겉옷에 닦고. 별 게 없다면 빈 방으로 이동한다.)
 
개굴:에이좀 나눠주세요
 
산란 :그러게요
 
치련:장난감이나 갖고놀렴
 
A:(삐꼭.)
 
산란 :ㅇㄴ
 
스텔라:(집무실엔 별 게 없네. 다 뒤집어놓은 보람이 없다. 빈 방으로 간다.)
빅터씨!
뭐 없었나요.
 
Victor Frankenstein.:없어, 다음!
 
스텔라:그래요.
 
로사나 2. (GM):살짝 힌트주는 것 같지만 빅터는 아직 헤쉬 방에서 안 나가는게...
 
Victor Frankenstein.:...?
 
치련:돌아가!!!
 
Victor Frankenstein.:...잠깐만.
 
개굴:뭘 두고왓다~!
 
스텔라:(?)
 
Victor Frankenstein.:(식칼 두고 온 거 같아서 돌아감.)
 
개굴:사실 뭐가 있었어!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
 
Victor Frankenstein.:(돌아온 김에 뭘 좀 더 뒤져본다.)
 
개굴:사장님 또 돈다
 
로사나 2. (GM):관찰력 굴려주세요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1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혼자 제로투추시네
 
개굴:으악!
 
로사나 2. (GM):옷장에서 '작업실'이라고 써있는 열쇠를 얻습니다.
 
스텔라:<ㅇ>
/
/ㄱ
 
Victor Frankenstein.:뭐가 있었네.
...?
뭐 해?
 
개굴:스텔라 상하체 분리쇼
 
스텔라:...
 
Victor Frankenstein.:...
 
스텔라:아무것도 아니에요. 너무 안 와서.
 
Victor Frankenstein.:....... 어.
 
개굴:라틴댄스라도 배우시는가보다
 
스텔라:여긴 빈 것 같던데요.
 
Victor Frankenstein.:작업실이라고 적힌 열쇠를 찾았어.
...그래?
그래.
 
스텔라:...에이 데리고 가죠.
 
Victor Frankenstein.:엉.
 
로사나 2. (GM):가구조차 없는 빈 방입니다. 하지만 방 안에 들어서면 미약하게 탄내가 납니다.
 
Victor Frankenstein.:?
 
스텔라:잠...언제 또 갔대/
 
Victor Frankenstein.:...방금 이상한 냄새 안 났어?
 
개굴:다시 돌아가!!!!!!!!
 
스텔라:탄 내가 나는데.
 
로사나 2. (GM):무엇에 쓰던 방이었던 걸까요?
 
개굴:누구 마음이 타고있나보다...
 
산란 :내 마음인가?
 
스텔라:무언가 태우기라도 한 걸까요? 흔적도 없어보이는데/
 
로사나 2. (GM):방 가운데에 그을린 자국들과 재가 있습니다.
 
스텔라:(재를 만져본다.)
 
로사나 2. (GM):(흔적 있었다)
 
Victor Frankenstein.:이것만으로는 알 수 없겠어.
좀 더 뒤져봐야겠군.
 
로사나 2. (GM):관찰력 굴려주세요
 
스텔라: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44
판정결과: 보통 성공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로사나 2. (GM):탄 잿더미 사이에서 타다 만 종이 조각들을 발견합니다.
 
산란 :이젠 단서보기가 무섭다
 
스텔라:(종이를 집어든다.)
 
치련:쫄?
 
산란 :ㅠㅠ
 
로사나 2. (GM):잘 알 수 없는 언어들이 드문드문 적혀 있지만, 누군가가 옆에 알아볼 수 있는 언어로 해석을 달아 놓았습니다.
 
개굴:10이 깎일 수 있으니 조심해~!
 
산란 :히이잇~!
 
스텔라:여기 해석본이 있어요.
친절한데.
 
Victor Frankenstein.:누군가 필요해서 달아둔 거 아닐까.
 
로사나 2. (GM):이전에 발견했던 제쉬의 수첩도 이상한 언어가 써있고 옆에 해석이 써있었죠.
대부분의 종이가 타버려 읽을 수는 없지만, 분명 그것은 '보이지 않는 하인의 소환'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스텔라:보이지 않는...하인의 소환?
 
Victor Frankenstein.:그, 아버지를 죽인 그 방법.
아닌가?
 
스텔라:이 집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할 게 없긴 해요.
이미 이상한 일들 천지니까.
아마 원형이 있었어도 우리가 쓸 수 있는 주문은 아니겠죠?
 
Victor Frankenstein.:당장 저 하늘부터 어떻게 하고싶군.
그래, 에이나 괜찮아졌는지 보러가보자고.
 
A:(하염없이 스텔라가 놓고 간 장난감만 만지작 거리는 중.)(삐꼭.)(삐꼭삐꼭.)(삐꼭삐꼭삐꼭.)
 
Victor Frankenstein.:...괜찮은 거 맞나?
 
스텔라:에이, 좀 진정됐어요?
 
Victor Frankenstein.:내가 아까 뭘 봤는지 얼른 얘기해주고 싶은데.
 
재커리 프레드리히:음....괜찮았어요. 이런 상황에선 혼자 떨어지는 게 제일 위험한데 갑자기 뛰쳐나가거나 하지 않고 여기 얌전히 계셨으니까요.
 
스텔라:듣던 중 반가운 소리네요.
 
Victor Frankenstein.:술은 안 마셨으니, 뭐...
 
A:(장난감을 만지자 이성이 돌아온 기분! 아까의 행동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듯 눈동자가 커지더니 평소와 다름없는 표정이다.) 아, 두분 다녀오셨어요...!
 
스텔라:(차라리 에이가 붉은 하늘을 안 본 게 다행인 것 같다.)
 
치련:대충 그런 건가? 스트레스 볼
 
Victor Frankenstein.:오, 돌아왔구만!
 
산란 :진짜 고양이 취급
 
로사나 2. (GM):저도 스트레스 볼 생각했는데ㅋㅋㅋㅋㅋ
 
치련:슬라임을 만지니 진정되었다 급
 
A:(플루토의 장난감을 주물거린다. 귀엽다!) 이거 소리가 정말 귀여워요.
 
개굴:슬라임은 좋은거구나~~
 
스텔라:혹시 플루토가 다시 돌아오면 부를 용도로 다시 챙겨놔요.
 
Victor Frankenstein.:잘 가져왔네.
 
스텔라:그러게 말이에요.
 
A:네에, 제가 잘 챙겨둘게요. (호주머니에 넣어두기.) 두분 별 일 없으셨어요?
 
Victor Frankenstein.:뭐, ...작업실 열쇠를 찾았고.
보이지 않는 하인인지 뭔지 소환하는 주술과 관련된 종이도 찾았지.
그거 외엔, 하늘이 좀 끔찍하다 정도.
 
A:오, 역시 두 분이시네요! 최고예요. (쌍엄지 척! ... 했다가 하늘이 끔찍하다는 소리에 조심스럽게 내린다.) 음... 별로 보고 싶진 않네요.
 
Victor Frankenstein.:곧 보게 될 거야. 옆방으로 갈까?
(* 헤쉬의 휴식공간)
 
A:네,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가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로사나 2. (GM):책장과 커피 포트, 테이블과 소파가 있습니다.
 
스텔라:(필살 책장 뒤지기)
 
로사나 2. (GM):자료조사 굴려주세요
 
Victor Frankenstein.:(테이블 뒤지고 쇼파 찢어보기.)
 
스텔라:
자료조사
기준치: 65/32/13
굴림: 62
판정결과: 보통 성공
 
A:(커피포트 열어보기.)
 
로사나 2. (GM):테이블과 소파에는 뭐 없습니다.
커피포트도요
 
치련:다 둘러보고 나면 집 개판날듯
 
개굴:집주인 : 이게뭐꼬!
 
산란 :거의 이때싶 집 조져놓는 수준
 
로사나 2. (GM):스텔라는 책에서 달각달각 소리가 나는 걸 발견합니다.
 
스텔라:(달그락.)
 
개굴:빅터는 소파를 찢어
 
스텔라:뭐지, 이게?
 
산란 :쫳!
 
로사나 2. (GM):책이 아니라 어떤 케이스같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뭐야?
 
스텔라:안에 뭐가 든 것 같아요.
열 수 있나?
 
로사나 2. (GM):열어보니 안에는 작은 칩과 함께 목걸이가 있습니다.
 
개굴:오, 칩.
 
Victor Frankenstein.:챙겨 놔.
 
로사나 2. (GM):목걸이는 익숙한 플루토의 복걸이입니다. [나의 플루토. 너의 것과 나의 것을 우리의 낙원에]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스텔라:플루토 것인가봐요.
너의 것과 나의 것을 우리의 낙원에...
 
Victor Frankenstein.:플루토? 그게 왜 여기에?
 
스텔라:어딘가에 바치는 용도처럼 써놨네요.
섬뜩하게.
 
A:이 사람들이 플루토도 어떻게 해버린 건 아니겠죠...? (걱정되는 표정.)
 
Victor Frankenstein.:(흠... . 여긴 헤쉬 방 아닌가?) 섬뜩하군.
미술용구 보관실로 가지.
 
스텔라:모르겠어요. 설마 플루토도 유리구두에 들어갔나 싶은데,
 
로사나 2. (GM):챙기는 것도 부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굴:오 부수기
 
치련:오우
 
산란 :흠.
굴려서 1 나오면 챙기기 2 나오면 부수기
 
로사나 2. (GM):미술용구 보관실에는 이젤이나 석고나이프, 물감통 등 미술 용품이 있습니다.
 
치련:1d2
 
로사나 2. (GM):누가 굴려요?
 
스텔라:
rolling 1d2
 
(
2
 
)
 
 
=
2
 
개굴:마우스가 지멋대로 움직여버렷
 
Victor Frankenstein.:(일단 미술용구 보관실 뒤져봄)
 
개굴:나갓다 왓습니다
 
산란 :이랏샤이
부수기로햇어요
 
개굴:그렇군요!
 
산란 :1d2햇음
 
로사나 2. (GM):원하는 물건이 있나요?
 
개굴:와!
 
로사나 2. (GM):무기로 쓸 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없음. 별다른 단서가 없다면 넘어감.)
 
산란 :식칼이 있어요 저는
 
로사나 2. (GM):없으면 넘어갑니다.
 
개굴:무기 찾아서 노나주세요
 
스텔라:(어쩐지 섬뜩해서 돌려보다가 목걸이를 반쯤 부숴놨다.)
 
개굴:에이 총 뺏겻어요
 
산란 :뭐 드릴?
송곳?
있을거같은데
 
치련:전 나이프
 
개굴:미술용품이면 그... 그 물감 뜨는 칼
이런거라도 잇지 않을지
 
로사나 2. (GM):챙기셔도 됩니다.
 
Victor Frankenstein.:(나이프를 집어서 하나 챙긴다.)
에이, 받아.
 
개굴: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아까 들어오면서 제 소중한 물건을 뺏겨서 불안했는데. 이제 든든해요. (나이프를 받아 챙긴다.)
 
산란 :넵 개굴님
 
개굴:이게 안바꼇네
 
A: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아까 들어오면서 제 소중한 물건을 뺏겨서 불안했는데. 이제 든든해요. (나이프를 받아 챙긴다.)
 
산란 :언제 미국을 다가셧대
 
개굴:머쓱~
 
산란 :굿~
 
로사나 2. (GM):아 웃기다ㅋㅋㅋㅋㅋㅋㅋ
 
개굴:제가 발이 좀 빨라요
 
산란 :비행기 필요업스실듯
 
Victor Frankenstein.:(작업실을 차분히 뒤져보자.)
 
스텔라:(빅터가 열고 들어간 작업실로 함께 따라간다.)
 
A:(작업실을 이곳저곳 살펴본다. 그림을 그리는 곳인가...?)
 
로사나 2. (GM):작업실은 헤쉬의 방에서 얻은 열쇠로 열 수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이게 여기에 쓰는 거였군.
(찰칵!)
 
로사나 2. (GM):썩 좋지 않은 탁한 냄새가 나고 기묘하게 천을 걸쳐입은 조각상들이 오싹하게 주변에 잔뜩 놓여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또 탄내... .
 
로사나 2. (GM):바닥에는 황금빛깔의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조각상을 뿌셔볼 수 있나?)
 
A:(조각상의 천을 다 뜯어내버린다.) 여기엔 뭐 더 없을까요?
 
스텔라:(조각상을 건드려본다.) 깨트리면 뭐 안나올까요?
 
로사나 2. (GM):여러분들은 그 조각상들이 모두 자신을 쳐다보는 듯한 오싹한 느낌을 받습니다.
 
Victor Frankenstein.:같은 생각을 했군,
 
로사나 2. (GM):이성판정해주세요.
 
스텔라:
기준치: 70/35/14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6/18/7
굴림: 83
판정결과: 실패
 
치련:아 잘못 굴림
 
A:
SAN Roll
기준치: 66/33/13
굴림: 3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18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산란 :에휴
 
개굴:빅터야!!!!!
 
로사나 2. (GM):0/1
 
Victor Frankenstein.:...눈깔부터 파낼까.
 
로사나 2. (GM):그리고 가운데에, 유리 테이스 안에서 기이하게 반짝이고 있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A:...조각상은 눈이 없는걸요. (속닥)
 
로사나 2. (GM):유리로 만들어진 구두 한 짝입니다.
 
Victor Frankenstein.:아. (눈 비비고 다시봄) 그렇네.
 
스텔라:지금 그럴 때가 아니에요.
 
Victor Frankenstein.:뭐, ,....?
 
스텔라:남은 유리구두 한 쪽.
 
Victor Frankenstein.:뭐야 저건.
 
로사나 2. (GM):옆에는 여러분들의 3~4년치 연봉의 액수가 적혀있습니다.
 
산란 :쒸벌
 
A:(유리케이스로 다가간다.) 이건 아까 그 유리구두 아닐... 헉. (금액 보고 화들짝.)
 
스텔라:...비싸네요.
 
A:oO ( 군침이 싹싹 )
 
Victor Frankenstein.:훔쳐야겠지?
 
A:역시 그게 좋겠죠?
 
스텔라:(둘 다 등짝.)
이성 좀 챙겨요.
 
Victor Frankenstein.:아!
 
A:아! (몸 웅크림.)
 
Victor Frankenstein.:(맞은 곳 매만지며) 아니, 상황이 상황이잖아.
 
A:그러니까요. 이것만 있으면 사장님이 계속 월급 안 주셔도 일할 수 있는 건데... (웅얼.)
 
로사나 2. (GM):유리 케이스는 단단해서 근력 판정에 성공해야 합니다.
 
Victor Frankenstein.:일단 조각상이든 유리 케이스든 부숴놓고 가야지.
 
스텔라:챙기는 것 자체는 해도, 어디 가서 팔 생각은 말아요.
중요한 열쇠같으니.
 
Victor Frankenstein.:킁.
 
A:...그럼 이거 한 번 부숴볼까요? (주먹을 꽉 쥔다.)(어쩐지 지난번에 철창을 부수는 거에 실패한 기억이...)
 
스텔라:oO(저거 팔고 사무실을 증축하면...)
 
개굴:동상이몽 레전드
 
Victor Frankenstein.:(대충 이젤 막대를 잡고) 주먹으로 하려고?
 
치련:브루클린 꿀주먹이라...
 
Victor Frankenstein.:(어쨌든. 깨부수자.)
 
A:그래도 유리니까... 괜찮지 않을까요? (주먹을 꽉 쥐고 세게 꽝 내려친다!)
근력
기준치: 60/30/12
굴림: 70
판정결과: 실패
 
개굴:손 나갓내
 
치련:어후
아프겟다
 
Victor Frankenstein.:
근력
기준치: 50/25/10
굴림: 54
판정결과: 실패
 
산란 :어?
 
Victor Frankenstein.:아!!
 
스텔라:...
 
A:(깡! ...소리만 요란하고 깨지지 않는다. 아픈 주먹을 손으로 매만진다.) 아야야...
 
로사나 2. (GM):스텔라...
 
스텔라:
건강
기준치: 50/25/10
굴림: 63
판정결과: 실패
 
산란 :근력입니다
 
개굴:아무도 못깼어
 
스텔라:(얼얼)
 
치련:
 
개굴:건강 실패자
 
로사나 2. (GM):건강 말구요
 
스텔라:
근력
기준치: 45/22/9
굴림: 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치련:?
 
개굴:스텔라가 힘 제일 세
 
산란 :
 
로사나 2. (GM):오????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텔라:(까앙!!!)
 
Victor Frankenstein.:사장님 나이스샷!!!
 
로사나 2. (GM):유리 케이스가 깨지면 유리 구두를 꺼낼 수 있습니다.
 
스텔라:(와르르 깨지는 유리)
....
 
A:(산산조각 나는 유리를 보고 입이 떡.) 헉...
 
스텔라:여러분.
 
Victor Frankenstein.:(박수 짝짝)
 
A:(까불지 말아야겠다 생각...) .......넹.
 
스텔라:조심하도록 해요.
(주먹 꽉)
 
Victor Frankenstein.:...넵.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조용히 고개 끄덕.)
 
Victor Frankenstein.:그, 그...가실까요?
 
A:(고개 세차게 끄덕.)(끄덕끄덕끄덕끄덕.)
가... 가시죠, 사장님.
(조아리는 허리.)
 
로사나 2. (GM):가져가나요? 아님 어떻게..
 
스텔라:(유리 구두를 챙긴다. 어쩐지 어깨가 좀 올라감)
 
Victor Frankenstein.:(어쩐지 눈을 피하게 된다.)
 
치련:챙깁시다
 
산란 :ㅇㅋ
 
개굴:굿
 
로사나 2. (GM):유리 구두를 꺼내니, 안 쪽에 황금빛 로고가 붙어 있고 이상하게 빛이 나고 있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산란 :또 문양
 
로사나 2. (GM):마치, 작동되고 있는 전자기기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것처럼요.
 
개굴:어라라
연결되어있나
 
산란 :어..>?
..깨야 하나?
 
치련:아 어렵다
깨야 연결이 해제되는지 다른 게 뭐 있는지
 
A:이거... 꼭 스위치 같지 않아요? (빛이 나는 곳을 가리킨다.)
 
스텔라:(빛이 나는 곳을 문질러본다.)
 
개굴:깨면 사람들이 돌아오려나
 
Victor Frankenstein.:눌러 볼까?
 
개굴:지니엿네
 
산란 :ㅇㄴ
갑작 알라딘
 
개굴:진희야~ 사람들 돌려줘~
 
산란 :진희야~ 아빠 간다~
 
치련:기가지니 유리구두 꺼줘
 
로사나 2. (GM):문질러도 변화가 없습니다.
 
개굴:아악!
 
치련:3층까지 가보고 별 단서 없으면
깨볼까요
 
산란 :ㅇㅋ
 
개굴:좋아요
 
산란 :제쉬 방 갑시다
 
A:일단 그럼... 여기서 더 볼 곳이 있을까요?
 
로사나 2. (GM):그건 여러분의 자유...
 
Victor Frankenstein.:조각상을 깰 게 아니라면, 더 없어.
 
A:조각상도... 깨볼까요?
 
Victor Frankenstein.:그러자.
 
A:(사장님 봄.)
 
스텔라:리쉬, 제쉬의 방이 남았어요.
 
A:(빤히 봄.)
 
Victor Frankenstein.:(사장님 봄2.)
(빤히 봄2)
 
스텔라:...왜요, 저것도?
 
Victor Frankenstein.:(끄덕,)
 
A:(끄덕.)
 
스텔라:
근력
기준치: 45/22/9
굴림: 43
판정결과: 보통 성공
(까아아앙!!)
 
산란 :멋져.
 
개굴:멋져~
 
A:(박수 짝짝.) 와 사장님 최고!
 
Victor Frankenstein.:최고의 투수야. (짝짝짝)
 
A:(브루클린 꿀주먹 호칭을 사장님한테 넘겨드려야겠다... 생각.)
 
로사나 2. (GM):사장님 진짜 무조건 거역하면 안되겠다...
 
개굴:그래서 사실 월급 못 받아도 신고도 못하고
노예처럼 일하고 어쩌고
 
스텔라:(주먹에서 연기 나는 것 같음.)
갑시다.
 
Victor Frankenstein.:가자.
 
개굴:안에 뭐 없나요
 
산란 :없는가봅니다
 
재커리 프레드리히:(모두 다 실패하면 나서려고 했는데 나설 필요가 없었다)
 
개굴:저런... 스텔라 힘자랑
 
로사나 2. (GM):네 없어요.
 
개굴:진짜 힘자랑
 
산란 :암것도 아녓구나.
 
치련:45로 힘자랑하고 다님
 
A:그럼 제쉬 방으로 가볼까요?
 
로사나 2. (GM):제쉬 방은 문이 잠겨있지 않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기이한 광경과 마주하게 됩니다.
 
Victor Frankenstein.:그러자고.
 
로사나 2. (GM):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제쉬가 보입니다.
 
Victor Frankenstein.:...!
이봐!
 
A:(쪼로로 제쉬 방으로 들어서자 쓰러진 제쉬가 보인다.) ..! 괜찮으세요?! (가까이 다가가 쓰러진 제쉬를 흔든다.)
 
산란 :아니생각해보니까 제쉬부터
존재여부확인을햇어야햇네
 
로사나 2. (GM):하지만 신체는 기이하게 말라 붙어 뒤틀려있고, 지독한 피비린내가 나는 것에 비해 피를 조금 흘린 흔적이 있을 뿐 몸의 피부 가죽이 달라붙어 있습니다.
마치 온 몸의 피를 빼앗긴 것처럼.
 
개굴:으아악
 
로사나 2. (GM):제쉬가 죽어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성판정해주세요
 
A:
SAN Roll
기준치: 66/33/13
굴림: 78
판정결과: 실패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5/17/7
굴림: 66
판정결과: 실패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3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그래라 그래~
 
재커리 프레드리히:으아악!(기겁하며 뒷걸음질)
 
A:(제쉬의 몰골을 보고 화들짝 놀라 뒷걸음질 친다. 너무나 끔찍한 광경이다.)
 
Victor Frankenstein.:(후두둑 뒷걸음질.)
 
로사나 2. (GM):1/1d6입니다
 
Victor Frankenstein.:
rolling 1d6
 
(
1
 
)
 
 
=
1
 
A:
rolling 1d6
 
(
6
 
)
 
 
=
6
 
산란 :에이야!!!!
 
개굴:아 에바
 
치련:아니
에이 에반데
 
개굴:아니 오늘 왜이러지
 
산란 :육잡이급;;;
 
치련:진짜 모아님도네
 
개굴:지금 딱 60이에요
 
로사나 2. (GM):에이야....
 
개굴:에이가 버려지게생김
 
산란 :이러면 일시적 광기 더블링인가요
 
개굴:아까 그 책의 타격이 너무 큰탓
 
산란 :지능
 
로사나 2. (GM):우선 아까 일시적 광기의 발작이 끝나도 잠재적 광기가 1d10라운드만큼 진행되는데 그 동안 이성을 1이라도 잃으면 지능 굴리지 않아도 발작이 또 오거든요.
 
산란 :아.
 
로사나 2. (GM):그것부터 해볼까요
 
산란 :지능 굴리지 않아도였구나.
그거여?
 
치련:1d10
 
개굴:엇 그럼 아까 그 실시간 다시 굴리나요
 
로사나 2. (GM):룰북엔 1만 잃어도 발작한다고 써있씀다
 
개굴:아니면 1d10 굴리나요
 
로사나 2. (GM):그냥 1d10굴려주세요
 
A:
rolling 1d10
 
(
5
 
)
 
 
=
5
 
산란 :애매하네
 
개굴:이건 또 중간이네
 
로사나 2. (GM):발작 3라운드(헤쉬 방, 집무실, 빈 방)
그게 끝난 이후부터 5라운드인데
 
산란 :지속 중이네...
 
로사나 2. (GM):발작 끝난 이후에 간 곳이 헤쉬 휴식공간, 미술용품 보관실, 작업실, 제쉬 방
4개라서
 
치련:1라동안
 
산란 :근데 이제 일시적 광기 걸리면
 
치련:그리고 슬슬 1시간 남은 것 같은데
 
산란 :라운드 또 돌려야됨
스진
ㄱㄱ
 
로사나 2. (GM):네 맞아요 1시간 남았어요
 
개굴:끼아악
 
산란 :걍 굴립시다
 
개굴:어떤거 굴릴가요 실시간??
 
로사나 2. (GM):네 그냥 지능 안 굴리고 바로 일시적 광기 걸린 것 같으니 바로 굴립시다
 
A:
광기의 발작 - 실시간
기절:
기절해서 1D10라운드 후에 깨어납니다.
For 2 rounds.
 
개굴:얌전하네 그래도...
 
산란 :오케..
 
치련:들쳐업고 갑시다
 
A:(시체의 몰골을 보고 뒷걸음질치다 그만 정신을 잃고 바닥에 쓰러진다.)
 
Victor Frankenstein.:(바로 옆에서 혼절하는 에이를 보고 두 번 놀람.) 이런..!
(머리가 부딪히지 않게 잡아준다.)
(...업고 가지.)
업고 가지.
 
스텔라:...이러면 의뢰가......하, 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빅터씨, 부탁해요.
 
로사나 2. (GM):장기 광기도 발작 하는 건 똑같은데
 
Victor Frankenstein.:제쉬... ...더 먼저 왔어야 하는데. 젠장.
 
로사나 2. (GM):아까 말한 잠재적 광기가 1d10라운드가 아니라 몇 달 가는 것만 다름...
 
Victor Frankenstein.:상황을 타개할 단서는 안 보이나?
 
스텔라:(다른 특이사항이 있는지 본다. 문양이나, 혹은 이렇게 만든 원인이라던가.)
 
산란 :오우...
 
스텔라:찾아보고 있어요.
 
개굴:몇달째 기절상태라니
 
로사나 2. (GM):방 안은 너저분합니다.
 
개굴:근데 저런거 보면 그럴만도해요
 
로사나 2. (GM):아아뇨 발작 기절은 2라운드 동안이고
 
개굴:아 정신줄 놓은 상태로 몇달 가는건가요
 
산란 :장기광기가
 
치련:이 방에 뭐 더 없는 건가여 그럼
 
로사나 2. (GM):그게 끝나면 아까 잠재적 광기(이성 1만 잃어도 다시 발작)
 
산란 :그렇슴니다
없는듯?
 
로사나 2. (GM):이 잠재적 광기가 몇 달 간다는 의미...
 
스텔라:리쉬 방으로 가죠.
 
산란 :ㅇㅎㅇㅎ
 
로사나 2. (GM): 잠깐잠깐
 
Victor Frankenstein.:가지.
 
스텔라:(너저분한 방 외에 본 게 없다.)
 
산란 :에?
 
치련:
 
개굴:더 찾아야하는것같아요
 
로사나 2. (GM):제가 광기 신경쓰느라 채팅을 못 읽어서
방 둘러본거죠?
 
산란 :ㄴ엥
 
치련:
 
산란 :
 
로사나 2. (GM):2층에 올라왔을 때 들렸던 소름돋는 '킥, 킥, 킥'소리를 듣게 됩니다.
바로 위에서요
 
개굴:끼아아아아악
 
치련:이런 미친
 
로사나 2. (GM):그것은 촉수의 끝부분부터 온 몸이 옅게 붉은색으로 물들어 희미하게 일렁입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거대한 몸체는 끔찍하게 흔들거립니다.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감히 상대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고.
이성판정해주세요.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89/44/17
굴림: 3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개굴:에이가 못봐서 차라리 다행이다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4/17/6
굴림: 1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텔라:(저게 제쉬를 죽인 걸까? 정의할 수 없는 존재가 붙어있는 것에 입술을 깨문다.)
 
로사나 2. (GM):1/1d10입니다.
 
치련:어떻게 해야하지 전투가 가능한 건가요 아님 피할지
 
개굴:감히 상대할 수 없는 존재니까 도망쳐야하는 겅 ㅏㄴ리가요
 
치련:맞설 수 없는 상대라고 하면 피하는 게 제일일 것 같은데
 
로사나 2. (GM):전투...할 수는 있어요.
 
개굴:점이 너무
싸우면 개큰일날것같은
 
로사나 2. (GM):근데 무기가 식칼이랑 뭐더라? 미술나이프?
 
개굴:돔황챠!
네 근거리 물품뿐 ,,,
 
산란 :도망 ㄱ?
 
치련:
 
산란 :하 잠깐 캐슷떠서 정신이나갓엇읍니다
 
로사나 2. (GM):일단 재커리가 사격으로 관심 돌려볼게요.
 
개굴:엇잠시저도
 
스텔라:빨리, 옆 방으로 가요!!
 
개굴:저도 정신나갈 소식이엇네
 
산란 :저 5 분만
잠깐만스ㅜ토ㅓㅂ
 
로사나 2. (GM):
베레타 M9 권총
기준치: 85/42/17
굴림: 81, 7, 32
+2: 극단적 성공
+1: 극단적 성공
  0: 보통 성공
-1: 보통 성공
-2: 보통 성공
피해: 2
네 시계 멈춰둘게요.
 
재커리 프레드리히:
베레타 M9 권총
기준치: 85/42/17
굴림: 69
판정결과: 보통 성공
피해: 2
 
산란 :아 기절하겠네
 
재커리 프레드리히:다들 돌아오신 걸까...
 
개굴:전 있습니다요
 
산란 :다시옴
 
치련:저두 뭐 계속
 
재커리 프레드리히:아 계셨구낰ㅋㅋㅋ
 
산란 :저만 지금 난리였던거라
다시 갑시ㅏㄷ
 
로사나 2. (GM):다시 시작합니다.
52분 남았네요
 
치련:어으 얼마 안남았다...
 
재커리 프레드리히:(총으로 관심을 돌리며)얼른 도망치세요!!
 
개굴:저도 보고 턱 빠진 채로 그냥 끼워맞추고 하는중
헉 치커리씨~!!!!
 
스텔라:어디, 어디로 가야하지? 우선 리쉬의 방으로라도 어서 가요!
 
A:(축 널부러진 채 빅터의 등에 업혀있다.)
 
Victor Frankenstein.:(에이 업고 호다닥.)
 
로사나 2. (GM):재커리도 그 무언가가 주춤하는 사이 바로 따라갑니다.
이제 그것은 제쉬말고 다른 먹이(?)를 먹기 위해 쫓아오겠죠.
 
개굴:사람살려
 
로사나 2. (GM):리쉬 방도 이전 모습과 같습니다. 발코니로는 붉은 빛으로 소름끼치게 일렁거리는 하늘이 보입니다.
 
Victor Frankenstein.:젠장!
 
로사나 2. (GM):에이는 기절한 상태고
나머지 둘은 이미 봤었죠?
 
치련:
 
산란 :예스...
 
개굴:에이 못봐서 다행이다 2
 
로사나 2. (GM):한 번 봤으니 이성판정 다시 안 해도 됩니다.
 
스텔라:후우, 후...바로 3층으로 가야할 것 같아요.
여기에 무언가가 있는지만 보고...
(빠르게 방에 무언가 있는지 본다. 옆 방에서 그 존재가 다시 쫓아올지 아닐지 모르니)
 
Victor Frankenstein.:그래.
빠르게 둘러보자.
(눈을 도로록 굴린다.)
 
로사나 2. (GM):리쉬 방에는 이미 예전에 찾을 건 다 찾았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다음!
 
스텔라:뭐가 있진 않네요.
슬슬 올라가보죠.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근데 먼저 드레스룸으로 가버린 빅터 쫓아감)
 
Victor Frankenstein.:(호다닥 달리면서) 그래!! 젠장, 이게 다 뭐람!
 
스텔라:좀 천천히 가요. 에이 멀미나겠어요!!!
 
A:(기절했지만 뭔가 속이 울렁거리는 기분이다.)(우웁...)
 
Victor Frankenstein.:천천히 갔다간 영원히 멈추게 생겼구만!
 
로사나 2. (GM):거의 사무소만한 드레스룸입니다. 수백 벌들의 옷이 종류별로 걸려 있으며, 여성용, 남성용 구두 수 백 켤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방 또한 죄다 명품입니다.
 
개굴:다들 옷 벗고 사라졌나?
 
산란 :ㅇㄴ
 
Victor Frankenstein.:휘황찬란하구만! (이질적인 게 없나 둘러본다.)
 
스텔라:(그 중에 특이한 게 없을까.)
 
로사나 2. (GM):별다른 건 없지만 몰래 옷을 가져가거나, 좀 더 편한 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젠장 시간이 없어!
그냥 가!
 
스텔라:어차피 옷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니까요.
갑시다.
 
산란 :간다!
 
치련:3층 ㄱㄱㄱㄱㄱㄱㄱ
 
Victor Frankenstein.:(3층 열쇠는 내가 갖고 있지. 딸깍!)
 
개굴:에이가 갖고 있었을텐데
 
로사나 2. (GM):어라 주크박스에서 튕겼다.
 
개굴:대충 에이 호주머니 뒤졌다고 합시다
 
로사나 2. (GM):시간없으니 브금 걍 냅두고 진행할게요
 
개굴:네 좋아용
 
로사나 2. (GM):
(To GM)rolling 1d100
 
(
63
 
)
 
 
=
63
 
로사나 2. (GM):어디로 갈까요?
 
산란 :주인어른의 방
ㄱㄱ
 
개굴:이제 에이 일어나나요
 
로사나 2. (GM):일어나도 괜찮지 않을까요?
에이만 계속 행동 못 하는 것도 좀 그러니까.
 
치련:2개 더 뒤지면 일어나던 것 같은데 이제 일어날 때가
 
산란 :겟업맨
 
A:(빅터의 등에서 천천히 눈을 뜬다.) 으음...
 
개굴:일어낫다
 
로사나 2. (GM):주인 어른이 돌아가신 지 시간이 꽤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유품들은 처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주기적으로 청소가 되어 있는지, 깔끔합니다.
넓은 침대와 작은 테이블, 책장이 보입니다.
 
스텔라:에이, 괜찮아요?
여기는 3층이에요.
 
로사나 2. (GM):고급스러운 저택 주인의 방이었던 것치고는, 화려한 장식물도 그다지 없는 차분한 분위기의 방입니다.
 
스텔라:일어났으면...방을 뒤집시다.
 
로사나 2. (GM):일어나자마자
 
치련:다 잤니? 그럼 일을 하자
 
산란 :가차없다 진짜
 
개굴:냉정하다
 
Victor Frankenstein.:(이미 침대보를 냅다 팔락이며 뒤지고 있음)
 
로사나 2. (GM):침대엔 뭐 없습니다.
 
A:(화들짝 놀라 빅터의 등에서 내려와 어벙벙한 얼굴. 이내 정신을 차리고 함께 방을 뒤진다.) 엇, 네... 정신이 좀 없긴 한데. 괜찮아요. 여기, 뒤지면 되는 거죠?
 
스텔라:(투박해보이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풍기는 유품들을 몇 개 본다.) 네. 최대한.
 
로사나 2. (GM):유품도 평소 사치스러운 성격이 아니다보니 만년필같은 거나 있을 것 같네요.
플루토 사진이 있는 액자라던가...
 
A:(플루토의 사진이 들어있는 액자를 집어든다.) ... 플루토는 정말 어디로 간 걸까요?
 
스텔라:어쩌면 똑똑한 아이니까 어디 숨어있을 지도요.
 
개굴:사진에 목걸이를 대면 뭐가 열리나
아니면 칩을 뭐 어케 끼우나
 
스텔라:(책장에는 뭐가 없을까.)
 
로사나 2. (GM):사진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걍 제가 넣은 거에요. 유품 예시로
 
개굴:떼잉 아깝다
실패!
 
치련:책장엔 뭐 있나욘
 
로사나 2. (GM):책장은 자료조사나 관찰력 굴려주세요
 
산란 :머가없그나
 
Victor Frankenstein.:(책장을 뒤져본다.)
 
스텔라:
관찰력
기준치: 73/36/14
굴림: 11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개굴:저 책 트라우마 생겨서
두분이 해주십쇼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48
판정결과: 보통 성공
 
로사나 2. (GM):얇은 검정색 가죽 재질의 표지로 된 책 하나를 발견합니다.
그 책은 이 저택의 주인이 세계 여러 각지에서 민담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별에서 온 방문자>
소년은 친구가 없었어요.
외로웠던 소년은 친구가 가지고 싶었어요.
그래서 책에 써진 마법의 주문으로 친구가 가지고 싶었다고 소원을 빌었어요.
 
로사나 2. (GM):그러자 보이지 않는 친구가 생겼어요.
머나먼 별에서 찾아온 친구라고 생각했어요.
 
Victor Frankenstein.:(정독중.)
 
개굴:친구로 보이지 않는 하인 어쩌구 불렀네 ...
 
산란 :뭐지
아...
 
로사나 2. (GM):그 친구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킥, 킥, 킥 거리며 웃을 줄 알았어요.
 
개굴:맞네 이새끼
 
로사나 2. (GM):언제나와 같이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 방을 내려갔던 소년은, 그 모습을 보았어요.
모습이 보이지 않던,
별에서 찾아온 친구의 모습이 보였어요.
하지만 그것은 소년이 생각한 친구가 아니었어요.
새빨갛고, 새빨갛고, 다리가 많고, 무섭게 생겼어요.
 
산란 :잘못 불렀다 요놈아
 
로사나 2. (GM):안 보이던 친구가 왜 갑자기 보이게 되었을까요?
 
치련:가재인가
 
로사나 2. (GM):가족들의 피를 남김없이 빨아먹었어요. 빨간 색은 가족들의 빨간 피였어요.
별에서 온 방문자가 아니라, 불청객이었어요.
그래서 소년은 소원을 빌었어요.
 
개굴:아이고 가족 다 빨아먹히네
 
로사나 2. (GM):저 불청객이 집으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내 가족을 돌려주세요.
책에 있는 대로 주문을 외웠어요.
 
치련:모기였구나
 
로사나 2. (GM):"방문자야, 돌아가라, 돌아가라!"
 
산란 :
 
개굴:
 
산란 :뱀 퐈 이 어
 
로사나 2. (GM):그러자 새빨간 색의 불청객은 멀리멀리 자신의 별로 돌아갔어요.
 
개굴:이거 보고 해결하나보다
 
로사나 2. (GM):하지만 소년의 가족은 돌아오지 않았어요.
 
개굴:으아앙
 
로사나 2. (GM):소년은 엉엉 울었답니다.
둘이 같이 읽는 건가요?
 
치련:같이 본듯요
 
개굴:넹 일단 에이는 아 ㄴ봤어요
 
로사나 2. (GM):동화나 민담치고는 잔인한 이야기에 1d3의 이성을 잃습니다.
 
산란 :오우 쉣
 
스텔라:
rolling 1d3
 
(
2
 
)
 
 
=
2
 
개굴:에이 안보길 잘했네;
 
로사나 2. (GM):이성판정도 안 하고 잃네...
 
Victor Frankenstein.:
rolling 1d3
 
(
1
 
)
 
 
=
1
 
산란 :되게 찔끔찔끔 잃는다
 
개굴:아 다들 그저 이성 잃을 생각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판정도 안하곸ㅋㅋㅋ
 
로사나 2. (GM):그리고 주문 하나를 배우게 됩니다.
 
스텔라:(머리가 조금 어질거린다.)
 
Victor Frankenstein.:(대충 손땀을 책에 닦으면서 봄.)
 
로사나 2. (GM):<불청객의 퇴장>주문
마력 10 필요
 
Victor Frankenstein.:사장님, 괜찮아?
 
로사나 2. (GM):별의 흡혈귀를 본래의 장소로 송환시킬 수 있습니다.
 
스텔라:...네. 다행히...
 
Victor Frankenstein.:...필요해 보이는데, 이 주문.
 
치련:모기퇴치 ㄱ
 
A:두 분 다 괜찮으세요? (아까의 기억으로 괜히 책에는 가까이 가지 않는다.)
 
개굴:저 책이 에프킬라구나!
 
스텔라:우리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로사나 2. (GM):시트에 보면 신화서, 주문, 유물이 있는데 거기에 적으시면 됩니다.
 
개굴:일단 그럼 저는 못 봣으니까 따로 안 적으면 될깝쇼
근데 이거 에이만 모르고 있어도 되나
 
로사나 2. (GM):주문만 알려줘도 상관없을 듯....
 
치련:어차피 한 명 마력 쓰는 거라면
 
로사나 2. (GM):동화 내용에 이성을 잃는 거지, 주문 안다고 이성 잃는 게 아니니까요
 
스텔라:우선 그 괴물에게 한 명이라도 더 잃는 건 사양이에요. 바로 주문을 사용해보는 게 어떨까 하는데요.
 
로사나 2. (GM):30분 남았습니다.
 
산란 :쉬벅ㄹ탱
 
치련:주문 사용해보겠습니다
 
A:주문 저도 알려주시면 기억해둘게요. 힘을 합치면 도움이 될테니까...!
 
Victor Frankenstein.:사용해보자.
 
스텔라:좋아요. 혹여나 실패하더라도...
 
로사나 2. (GM):그럼 마력 누가 얼마씩 낼건가요?
 
산란 :여기서 개죽음 당하는 것보단 낫겠지.
 
A:...(마른 침을 꿀꺽 삼킨다.)
 
개굴:그렇군요 찬님
 
산란 :빅터 4
?
 
치련:그럼 나머지 3
 
개굴:좋아요
 
치련:ㄱㄱ
 
산란 :정신이없어
ㄱㄱ
 
개굴:저거 쓴만큼 깎음 대죠?
 
로사나 2. (GM):마력 깎고 주문 외워주세요
 
산란 :마력서포트 미쳣다
 
스텔라:"방문자야, 돌아가라, 돌아가라!"
(어쩐지 사무소 이래로 가장 죽이 잘 맞는 때인 것 같다.)
 
로사나 2. (GM):그럼 뒤에서 계속 들려오는 것 같던 킥, 킥, 킥 소리가 사라집니다.
 
A:(음산하던 소리가 더이상 들리지 않자 눈이 커진다.) 헉, 이거 효과가 있나봐요!
 
스텔라:잠잠해졌네요.
제쉬씨가 죽기 전에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Victor Frankenstein.:이야, 이거였네 답이.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을텐데.)
 
로사나 2. (GM):하지만 여전히 주위에 사람이 나타나지 않고, 아래쪽 연회홀에서도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A:그러니까 말이에요. 저희 사라진 사람들도 찾아야 할텐데...
 
산란 :제한시간은 그대로인가요
젠장
 
Victor Frankenstein.:일단 가지.
 
개굴:오마이갓
 
스텔라:다른 곳으로 가봐요.
 
치련:다용도?
 
A:테라스가 있던데, 거기로 갈까요?
 
개굴:테라스 어떠신지
 
Victor Frankenstein.:테라스 가자.
 
산란 :가는길인듯
 
스텔라:들렀다 가요 그럼.
 
로사나 2. (GM):저택의 외곽으로 확장된 형식으로 설치된 테라스형 발코니입니다.
원래는 따사로운 햇살이 기분좋게 내리쬐도록 만들어졌겠지만, 눈 앞에 보이는 것은 기분 나쁠 정도로 붉은 하늘뿐입니다.
 
개굴:아 이거
 
로사나 2. (GM):에이 이제 이성판정 하겠군요
 
개굴:끼아아아아아악
 
산란 :으끼야아아악
 
치련:안들렀어야됐네
 
개굴:후회,,, 하고 잇...어요...
 
치련:빨리 체크 ㄱㄱ
 
A:(기분 나쁠정도로 붉은 하늘을 보고 놀란다.) ...!
SAN Roll
기준치: 60/30/12
굴림: 81
판정결과: 실패
 
산란 :히이익,...
 
치련:근데 1 이라도 또 잃으면 또 발작이죠
 
개굴:망했다
 
치련: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3/16/6
굴림: 26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산란 :?
 
개굴:에이 오늘 이성 나가리네
 
산란 :에이 보듬어
 
로사나 2. (GM):아뇨 처음 발작 한 이후로 1d10라운드 동안이니까
5라운드 이미 지나가서
 
산란 :1d10 아직 안굴림
 
치련:아아
 
산란 :
다행
 
로사나 2. (GM):그냥 1만 깎으시면 됩니다.
 
Victor Frankenstein.:...저 하늘 따위 말고 볼 건 없지?
 
개굴:어엇 59가 되었어요
 
산란 :ㄱㅊ 56 아님
 
스텔라:(붉은 하늘에 놀란 에이의 등을 토닥거린다.)
저 하늘을 돌려놓을 수 있을 거예요.
 
로사나 2. (GM):음 잠깐
 
Victor Frankenstein.:(에이 부축하면서 빠르게 가자.) 다용도 공간으로 가자.
 
A:(괜히 기분이 나빠져 머리를 꾹 짚는다. 등을 토닥여주는 손길에 고개를 꾸벅.) 감사합니다. 이거 처음 봤는데 정말... 불쾌하네요.
 
산란 :?
 
로사나 2. (GM):장기적 광기도 걸렸었잖아요
 
산란 :안걸렸지않나
 
로사나 2. (GM):장기적 광기는 1d10라운드가 아니라 몇달 아니었나
 
개굴:엇 장기였나요?? 단기였었던 것 같은데
 
로사나 2. (GM):둘 다 걸리지 않았어요?
 
산란 :ㄴㄴ
59임 지금
 
개굴:네네ㅔ 아까도 장기는 아니라고 하셧던 것 가튼 기억이
 
로사나 2. (GM):근데 초기치 아까 70이 아니라 76인가로 바꿔서
56이 아니라 60만 되도 장기 광기일걸요?
 
개굴:ㅇ0ㅇ
 
산란 :쉣.
굴립시다.
 
개굴:1d10이죠?
 
A:
rolling 1d10
 
(
6
 
)
 
 
=
6
 
산란 :그 장광 굴리는거 따로있을텐데
 
로사나 2. (GM):그 장광은 아까 걸린 게 맞는데
 
개굴:엇 그럼 60에서 6 빼는게 아니군요
 
로사나 2. (GM):잠깐 타이머 좀 멈출게요.
 
개굴:네넵
 
로사나 2. (GM):아까 6 잃었을 때
이성이 60이 돼서
 
산란 :우효 머리식혀야지
 
로사나 2. (GM):장기 광기도 같이 걸렸단 말이에요.
 
개굴:아아
 
산란 :그으럼
어케되는건가여
 
개굴:어케하면 댈가요
하염업이... 슬픈 눈으로 이성칸 보기
 
산란 :하염없이...슬픈눈으로...캐스팅복
하.....
 
개굴:사라지셨어
 
산란 :인터넷 렉걸리셧나
 
로사나 2. (GM): 아놔 렉 걸린 건 아니고 뭐 잘못 눌러서 슬립 모드됐었어요
카톡으로 보내드릴게요
 
개굴:오옥 네네
 
산란 :"장문의 카톡"
 
로사나 2. (GM):제가 룰북 이해한 걸론 저거거든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것 같다면 알려주세요
 
개굴:"흠칫"
 
산란 :ㅇㅇ 맞는듯
 
개굴:저 저는 잘 몰라서리... 다른 분들이 함 봐주십사
 
산란 :장광 굴려야됨
지능 X
 
개굴:엇 실시간을 굴리나요 아니면 어떤거 굴리믄 대나요
 
로사나 2. (GM):이 경우도 실시간 발작 굴리시면 돼요
 
개굴:넵넵
 
A:
광기의 발작 - 실시간
필사적인 도주: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최대한 멀리 도망칩니다. 1D10 라운드 동안 계속 도망칩니다.
For 10 rounds.
 
산란 :?
 
개굴:에이 달린다
 
치련:에반데
 
로사나 2. (GM):10라운드......?
 
산란 :진짜 에반데
 
개굴:다 다시 굴릴까요
10라운드까지도 안남은거 아닌지
 
로사나 2. (GM):그죠...10라운드는커녕 3라운드도 안될듯...
 
산란 :에이 이거 끝나면 로또 사봐야할듯...
그...광기 종류는 고를수있지
 
개굴:하 제가 토요일거는 낙첨이었는데... 이번주야말로
 
산란 :않나요
 
로사나 2. (GM):그보다 자꾸 에이만 일행에서 아무것도 못 하니까 같이 있을 수 있는 걸로 고릅시다
광기 종류 추천받아요~~
 
개굴:어떤게 좋을까요... 경력직 분들의 추천 받습니다
 
치련:뭐가 있지..광기 한 두 번만 걸려봐서
룰북을 봐야
 
개굴:저 처음 걸려보는데 이게 맞나요
 
산란 :공포증 집착증 폭력
 
로사나 2. (GM):감정 폭발
 
산란 :사상/신념관련
 
로사나 2. (GM):새로운 공포증 생김
집착증
발작적 행동
 
개굴:오...
 
로사나 2. (GM):환각이나 환청도 괜찮고...
 
개굴:실어증 이런 건 없나요 그냥 말을 못하는 상태
 
로사나 2. (GM):아님 현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거
실어증도 돼요
그럼 대사를 못 치겠지만
 
개굴:그럼 차라리 그걸로 하겟습니다 같이 다닐수는 있으니가
 
산란 :가면광 고도광 고양이애호증 광대애호증 기록광 기술광 꽃애호증
 
개굴:꽃애호증
 
치련:꽃애호증은 원래도 있음
 
산란 :그래보임
 
개굴:그건 플레이어가 걸려있음
 
로사나 2. (GM):공포증 생기는 건 어때요?
 
치련:감정 폭발 괜찮아보이는데
 
로사나 2. (GM):피빠는 모기나 박쥐 같은 거에....
아님 감정 폭발도 괜찮긴 해요.
 
산란 :감정 폭발 ㄱ?
 
로사나 2. (GM):갑자기 소리지르거나 막 울거나
 
개굴:오... 괜찮네요
그걸로 하겟습닌다요
 
로사나 2. (GM):오히려 미친듯이 웃는 것도 괜찮고요
 
개굴:갑자기 소리지르기
지하철 1호선 단소 할아버지가 되,
 
로사나 2. (GM):그럼 중간중간에 발작 롤플 해주시면서 같이 다니면 될 거 같아요.
 
산란 :개굴님의 액팅.
 
로사나 2. (GM): 기억하고 있기...
 
산란 :기억기억...
 
개굴:넵 중간중간에 소리 한번... 지르겟습니다
 
로사나 2. (GM):그럼 이제 다시 진행할게요.
 
산란 :넹!!
 
로사나 2. (GM):타이머도 다시 틉니다.
 
치련:
 
Victor Frankenstein.:에이, 괜찮아?
 
로사나 2. (GM):21분 남았네요
 
A:(붉게 일렁이는 하늘을 보자 정신이 아득해진다. 이성을 잃은 채 미친 사람처럼 비싯비싯 웃음이 새어나온다.) 흐...
 
스텔라:(하늘을 보고 상태가 안 좋아진 에이를 걱정스러운 얼굴로 바라본다.)
 
Victor Frankenstein.:...제기랄, 안 괜찮군.
 
스텔라: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로사나 2. (GM):(어우 정신없어)
 
A:흫... 흐흫... 흐하학! (두 사람의 말에도 아랑곳 않고 웃음을 크게 터트린다. 눈에는 초점이 없다.)
 
개굴:그냥 한대 치고 끌고가시죠
 
Victor Frankenstein.:이런 제길! (억지로 힘으로 에이를 들처메고 끌고간다.)
 
로사나 2. (GM):생각해보니 재커리는 시간제한이 있는 것도 모르잖아....
애들은 수첩이라도 봐서 알지....ㅋㅋㅋㅋㅋㅋ
 
Victor Frankenstein.:넌 알아서 따라와! (재커리에게)
 
스텔라:에이, 우리 가야해요!
 
Victor Frankenstein.:(냅다 균형을 고꾸라뜨려 업고 다용도 개인공간으로 달린다.)
 
재커리 프레드리히:괴물도 없어졌는데 왜 사람들이 안 나타나죠? 이거 해결된 거 맞아요?!(같이 달리며)
 
Victor Frankenstein.:전혀!
 
스텔라:아직인 것 같아요!
 
A:(업힌 채로도 실실 웃는다. 몸이 흔들리자 정신이 좀 돌아오려는 듯 미간을 찌푸린다.) 으윽...
 
Victor Frankenstein.:(개인공간에 도착하자 에이를 바닥에 살포시 놓고)
 
로사나 2. (GM):문은 잠겨있지 않았습니다. 지구본이나 세계 지도, 작은 책장이 있으며, 흔들 의자와 선반이 있습니다.
 
Victor Frankenstein.:...별거 없는 공간인가?
(지구본을 들여다본다.)
 
로사나 2. (GM):책장에는 동물을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기를 수 있는가, 동물 미용, 사료의 선택 등 각종 반려 동물 위주의 책들이 꽂혀 있습니다.
주로 고양이 관련 서적이 많습니다. 고양이 사진집도 있습니다. 앨범도 하나 있습니다.
 
A:(바닥에 발이 닿자 이내 아까의 웃는 모습은 사라지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한 표정으로 돌아온다.) 아, 제가 또... 죄송해요...
 
스텔라:...아니에요. 지금 상황이라면 누구든 그럴 수 있죠.
 
로사나 2. (GM):지구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Victor Frankenstein.:아니야, 너 지금 심신 미약 상태야.
(세계 지도는?)
(메모같은 게 적혀있지 않나? 들여다본다.)
 
로사나 2. (GM):그냥 세계 지도...
 
Victor Frankenstein.:(책장을 열어본다.)
 
스텔라:(고양이 사진집, 앨범을 꺼내든다.)
 
산란 :아 뒤져봤구나
 
Victor Frankenstein.:(선반에는 뭐가 없나?)
 
로사나 2. (GM):앨범에는 푸근해보이는 중년의 남성과 검은 고양이가 함께 찍은 사진들이 꽂혀 있습니다.
선반은 관찰력 굴려주세요
 
Victor Frankenstein.: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로사나 2. (GM):노트를 발견합니다.
<보쉬 트렌지의 수기>
 
Victor Frankenstein.:(노트를 펼쳐본다.)
 
스텔라:플루토와 주인어른의 사진인가.
 
Victor Frankenstein.:고양이를 아꼈다는 말은 사실인가 보군.
 
로사나 2. (GM):나는 내 보물과도 같은 아이, 플루토를 만났으며 짧은 시간 동안 행복하게 일생을 마칠 수 있었
다. 이 아이에게 나의 모든 것을 남길 것이며, 이 아이를 괴롭히는 몸 안의 나쁜 것도
내가 그냥 두지 않을 것이다.
이 아이의 몸에 담긴 메모리는 인간이 알아서는 안 될 것이다.
 
A:(노트를 보는 빅터 옆에 조심스럽게 다가간다.)
 
Victor Frankenstein.:...아까 칩.
(에이가 보기 좋게 몸을 숙여준다.)
 
로사나 2. (GM):나는 "황색 황혼 협회"니, "교단"이니 하는 집단은 신뢰하지 않는다.
 
스텔라:이미 부서진 이것이요? (주머니에서 반은 부숴놓은 것을 꺼내놓는다.)
 
로사나 2. (GM): 나의 자식들은 비록 그 광기어린 집단에 홀리고 말았지만.
그 아이들이 나에게 무슨 짓을 하는 지도 알고 있다. 모두 다 나의 업보인 거겠지.
그 아이들이 무슨 짓을 하려는 지는 알고 있다. 분명히 끔찍하고 모독한 존재를 이 땅에 불러내 자신들의 욕망에 이용하려는 것이리라.
나는 그렇게 두지 않을 것이다.
 
A:(옆에서 함께 노트를 읽는다. 플루토, 라는 단어를 보자 아까의 불쾌한 기억들이 떠오르는지 노트와 멀어지며 갑작스럽게 소리를 지른다.) 으흑... 으아악!!!
 
로사나 2. (GM):옛 민담 중, 모독한 것에 대항하는 것이 있어 그것을 정리해 내 방에 숨겨두었다.
저택의 유능한 이들이라면 그것을 반드시 이용하리라 믿는다.
여기까지입니다.
 
Victor Frankenstein.:괜찮아, 괜찮아 에이! (등을 다독이며 계속 수첩을 읽어내린다.)
젠장, 그게 뭔데!
 
치련:주인어른 방은 다 뒤졌는데
그게 아까의 주문인가
 
산란 :아까 외웠는데?
 
A:(등을 도닥여주는 손길에 한참 소리를 지르다 멈추고 머리를 쥐어 뜯던 손에 힘을 푼다.)
 
개굴:
이제 뭐가 남았을까요
 
치련:유리구두를 깨는 일밖에 안남았나
 
개굴:역시 그게 시간상
해봅시다
 
산란 :ㅇㅇ..
깨야할듯
 
스텔라:(품 안에서 유리구두를 꺼낸다. 여전히 께름칙한 이것을 깨는 것 외에는 별 다른 방법이 보이지 않는데.)
...모두를 돌려놓는 방법이 이게 맞을까요?
 
Victor Frankenstein.:...우리의 4년치 연봉이 날아갈 시간인가.
 
A:(유리구두를 보자 괜히 겁에 질려 빅터의 뒤에 숨는다. 무언가가 또 올라오려는 기분이 들어 눈을 질끈 감는다. 웅얼.) 남은 방법은 그거 말고 없는 것 같아요.
 
스텔라:...그렇다면 깰게요.
(구두를 높이 들어올렸다가, 땅으로 힘차게 내려떨어트린다.)
 
로사나 2. (GM):유리 구두를 깨부수자 땅이 꺼질듯이 일렁이며 엄청난 지진이 찾아옵니다.
 
Victor Frankenstein.:사장의 박력이 답이었나!
(에이를 등 뒤로 숨기며)
 
로사나 2. (GM):그러다 거세게 흔들리던 지진이 멈추고, 정신을 차려보니 처음의 저택입니다.
 
Victor Frankenstein.:... ...!
 
로사나 2. (GM):연회장에 있던 사람들이 술렁술렁거립니다.
 
A:으흑... 흐흫... 흐하학!!! (빅터의 뒤에 숨겨져 땅에 주저 앉는다. 이 상황에 붙잡고 있던 이성은 흔들리고 다시 미친 사람처럼 웃는다.)
 
개굴:와! 돌아왔다!
 
로사나 2. (GM):술잔을 들고 있던 헤쉬 트렌지가 눈을 크게 뜨고 여러분들을 바라봅니다.
 
개굴:(에이 정신 빼고)
 
Victor Frankenstein.:(뒤돌아서 에이 끌어안고 둥기둥기하기.)
 
헤쉬 트렌지:뭐야, 빠져 나왔어. 어째서? 어떻게?
 
Victor Frankenstein.:오, 빙고였던 모양이군! (에이 등을 팍팍 치며.)
 
스텔라:(에이를 뒤에 숨기듯이 하고 헤쉬를 노려본다.)
 
헤쉬 트렌지:(술잔을 쨍그랑 떨어뜨리고 갑자기 비명을 지른다)
 
스텔라:술자가 고통받을 시간입니다. 헤쉬 트렌지씨.
 
로사나 2. (GM):헤쉬 트렌지의 몸이 무언가에 좀먹히는 것처럼 뒤틀려 이내 사라집니다.
 
산란 :멋져.
 
A:(빅터의 손길에 웃음을 멈추고 맞은 등을 매만진다. 원래의 표정으로.) 아야, 아파요..! (얌전히 뒤에 숨는다.)
 
로사나 2. (GM):헤쉬뿐만이 아닙니다.
 
개굴:
멋져
 
로사나 2. (GM):회장 내에 술렁이던 사람들 중, 의식에 관여했던 사람들이 몇몇 있는지 비명을 지르다가 어느새 사라집니다.
이성판정해주세요
 
치련:마지막까지
 
Victor Frankenstein.:
SAN Roll
기준치: 33/16/6
굴림: 62
판정결과: 실패
 
스텔라:
SAN Roll
기준치: 86/43/17
굴림: 73
판정결과: 보통 성공
 
A:
SAN Roll
기준치: 59/29/11
굴림: 2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산란 :에이의 발작은 언제 끝나조
오 다행
 
개굴:와 다행이다
 
로사나 2. (GM):0/1입니다
 
개굴:처음으로 무사히
 
Victor Frankenstein.:(사람이 사라지는 광경은 언제 봐도 익숙하지 않다.)
 
로사나 2. (GM):여러분은 알아차립니다. 그들은 그들이 만든 차원에 먹힌 것이라고....
 
개굴:0/1 이면 무조건 1 깎는거죠?
 
산란 :실패하믄입니다
 
스텔라:(아마 사라지는 사람들도 황혼 사람이겠지. 딱히 동정은 들지 않는다.)
 
로사나 2. (GM):그리고 얼마 뒤, 재커리의 신고로 경찰이 들이닥칩니다.
 
개굴:오홍
 
산란 :왼쪽이 성공 오른쪽이 ㄱ실패
 
개굴:오케에에ㅔㅔ이
 
산란 :시간 내 클리어...
 
A:(사라지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마음이 영 편치 않지만, 악행을 저질렀으니 마땅히 치뤄야할 대가라고 생각한다.)
 
개굴:에이 정신줄 놓은 거 말고는
 
로사나 2. (GM):곧 제쉬의 죽음을 비롯한 트렌지 가문이 관여한 일, 황색 황혼 협회.....여러 가지 일들이 화두에 오르겠죠.
 
개굴:클리어군요
 
로사나 2. (GM):마음이 가볍지는 않습니다.
 
산란 :에이 심리치료가 시급합니다...
 
로사나 2. (GM):그래도 일단, 피곤한 몸을 이끌고 돌아가서 쉬도록 하지요.
 
개굴:밀린 월급으로 에이 병원 본애주새요
 
로사나 2. (GM):어떠한 일이 있어도 내일은 찾아올 테니까요.
11분 40초 남기고 탈출했습니다.
 
개굴:끼얏호
 
치련:오우 성공했다
 
개굴:성공인데 1라운드 처럼 찝찝한 느낌
 
산란 :끼효오옷!
 
개굴:안죽어서 다행이에요
 
산란 :또 우당탕탕 뿌수구 나와버린.
 
치련:처음부터 유리구두 깼으면 어떻게 됐나요
 
로사나 2. (GM):아까 광기 얘기 시간 안 멈추고 했으면 아슬아슬했을 듯
 
산란 :글어게요
유리구두 처음에 깼으면?
 
개굴:그러닉가요 그때 깻으면
그냥 끝날라나
고 괴물 있었을텐데
 
로사나 2. (GM):시나리오3 스포랑 상관없는 것 같으니 말씀드리자면
얘네는 재커리와 탐정들을 방해물로 여기고 없애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차원의 틈에 가두려고 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담긴 유물이 매개체로 필요했는데 그게 유리구두였습니다
그걸 파괴하는 게 차원의 틈에서 탈출하는 조건이라서 그거 아까 깼으면 그냥 바로 끝납니다.
 
산란 :아하.
 
로사나 2. (GM):별의 흡혈귀는 몇군데 이동할 때마다 몰래 듣기 굴림해서 쫓아오는 건데
듣기가 20밖에 안돼서 안 잡혔었음...
 
개굴:어억 쫓아오는 거엿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ㅇㄴ
귀가 안 좋은 친구네요
 
개굴:귀가 안들리는구나
 
치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그렇군... 박력이 답이었군
 
치련:뭐든 부수는 게 답이구나
 
로사나 2. (GM):초반에 사람들이 유리구두에 갇혔다고 생각해서 의외였어요.
오히려 차원의 틈에 갇힌 건 여러분들인데...
 
산란 :매개체였구만...
 
로사나 2. (GM):그 사람들은 오히려 의식에 참여한 교단 인간들인데...
 
산란 :나쁜놈들이었구만..
 
로사나 2. (GM):그 사람들은 9시에 하는 의식으로 방해되는 것들을 없애버리고 자기들끼리 축배들기 위해 파티를 연거죠....
 
개굴:아 우리가 갇혀놓고
너네가 갇혔다! 생각한
재투성이
 
산란 :반대로 생각했던거군요 저희가
 
로사나 2. (GM):근데 사실 별의 흡혈귀는 헤쉬가 부른 게 아닙니다.
 
개굴:그러니까요
어라
 
산란 :어라
 
개굴:갑자기 소름이
 
산란 :제쉰가
 
로사나 2. (GM):제쉬가 후계자 자리 뺏기고 죽임당할 거라고 공포스러워하다가 복수를 위해 부른겁니다.
 
개굴:아 설마 제쉬가 남매 둘이 자기를 왕따시켜서
 
산란 :이녀석이!
 
로사나 2. (GM):아주 셋 다 문제임...
 
개굴:요놈새끼들
 
치련:자승자박이었구만 이건
 
산란 :저희만 억울하게 홀라당.
 
개굴:플루토는
어디로 갔나요
 
산란 :마자요 고앵이.
 
개굴:고야이!!!!!!!!!!!!!!
에이가 장난감도 가지고있는데
 
로사나 2. (GM):플루토는 저택에 그대로 있었을겁니다.
 
산란 :정작 에이가 고야이 됨;;;
휴~
 
로사나 2. (GM):차원의 틈에 빠진 건 재커리랑 탐정 애들이라서
아, 제쉬도 포함.
 
치련:어허우
 
개굴:아니 자꾸 지맘대로 나가지네
 
산란 :웰ㅇ컴
 
치련:이제 이 집 재산은 누가 갖고가나
 
산란 :저희가?
 
개굴:저요
 
산란 :^^
ㅇㄴ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줄이요
 
산란 :
 
개굴:그래도 누가 죽진 않아서 다행이에요
재밋다... 타임어택...
진자 빡세네요
 
산란 :그러게요 로스트 안됏다 다행!
 
로사나 2. (GM):그리고...칩은 예전에 얘기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원래 주인이 발견하고 뭔지는 잘 모르지만 안 좋은 것이라는 건 알아채서 플루토 몸에서 빼냈단 말이에요.
 
산란 :호덜덜입니다 생각보다 더 빡센
 
개굴:어 마자요
스토리 1에서 나왓던 것 같은데
 
로사나 2. (GM):제 생각엔 너의 것과 나의 것을 우리의 낙원에라는 문구에서 너의 것이 그 칩인 것 같아요.
그 칩을 낙원에 숨기겠다는 얘기같은데
문제는 주인이 죽은 이후 제쉬가 찾아냈다는 거죠.
플루토 찾기 의뢰를 우리한테 맡겼잖아요.
 
산란 :아.
그래서.
 
로사나 2. (GM): 플루토 목걸이에 칩이 숨겨진 장소와 금고 비밀번호가 있다는 걸 눈치채고 의뢰한거죠.
 
산란 :재산에 비해 헐값으로 의뢰하셨군요...
 
개굴:싸게했네....
 
산란 :쯧...
 
개굴:양아치네,,,,,,,
 
로사나 2. (GM):이때 제쉬가 교단과 남매를 배신하고 재산과 마도서를 다 가지려고 했는데
 
치련:목걸이 반만 부숴놨는데 비번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로사나 2. (GM):그걸 또 둘째랑 막내가 손 잡고 훔침...
 
산란 :진짜 재산 득할 생각이신
 
로사나 2. (GM):콩가루막장집안
 
개굴:개판이네
 
로사나 2. (GM):그래서 제쉬는 모든 것을 잃고 헤쉬가 마도서 카피 메모리와 유산을 갖고 후계자가 된겁니다.
 
개굴:절언...
 
로사나 2. (GM):그리고 교단을 엉망으로 만든 탐정들을 쓱싹하려고 파티에 초대....
 
산란 :핫하 우리가이겼지
 
개굴:아 어쩐지 비싼옷을 기냥 꽁으로 맞춰줄리가 없지
하핫! 우리가 이겼지!
 
산란 :이놈들!
 
개굴:우리가 처단했지롱!
 
로사나 2. (GM):그럼 이제 보상드리겠습니다.
모두 생환->1d10
 
치련:돈주시면
흑흑
 
산란 :?
 
개굴:돈내놔!
 
산란 :깁 미 머니
 
로사나 2. (GM):제한 시간 내에 빠져나왔다 ->1d5
돈은 없어요....
 
산란 :어째서!
 
로사나 2. (GM):이성회복만 있는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깡패들
아 이성
에이 병원 보내주세요
 
산란 :이놈의 사회!
 
개굴:에이 고야이 댓.어요
 
치련:스텔라 이성
 
산란 :에이 : 먀~
 
치련:잘만하면 100 가까이 되겠는데
 
A:미야옹.
 
산란 :신선;;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ㅇㄴ
 
로사나 2. (GM):별의 흡혈귀를 추방시켰다->1d5
크툴루 신화+2
 
산란 :크툴루 신화 고양이 에이...
 
개굴:흥미롭다
 
로사나 2. (GM):이성 회복이 이거 3개밖에 없네요
 
개굴:저거 세개 굴려서
 
치련:
rolling (1d10)+(1d5)+(1d5)
 
(
(
8
 
)
)+(
(
1
 
)
)+(
(
3
 
)
)
 
 
=
12
 
개굴:셋다 더하는거였나요
오 저렇게
어케 쓰신거지
 
Victor Frankenstein.:
rolling (1d10)+)(1d5)+(1d5)
 
(
(
9
 
)
)
 
 
=
9
 
산란 :이성 40대 드디어 회복
 
개굴:
rolling (1d10)+(1d5)+(1d5)
 
(
(
4
 
)
)+(
(
3
 
)
)+(
(
4
 
)
)
 
 
=
11
 
산란 :정답!
 
개굴:꺅!
그냥 에이 스토리1 시작이랑
똑같아진.
 
산란 :ㅇㄴ.
 
개굴:와 진자
징그럽다 사진
 
산란 :에이수난시대였어요
 
개굴:그러니까요
 
치련:스텔라 이성 98로 회복
 
개굴:책 하나 잘못 열었다가
이사단
앞으로 책은 에이가 열지 않겠습니다
(ㅈㄴ
 
치련:책장 뒤지는 거 얘만 해야할듯
 
개굴:렬로요
 
산란 :사진 되게 바이러스같다
 
개굴:책 하나 열려고 했다가 고양이가되,
 
로사나 2. (GM):그......뭐 얘기할려고 했지
 
산란 :이게 반지성주의 크툴루지
 
치련:먹은 피 땜시 보인다...
ㅂㄹ 보고싶지 않게 생기긴 했어요
 
산란 :여러분 그리고 서폿관련해서 끝나고
잠깐만얘기할게요 이따가
 
개굴:오케이
근데 진자 생긴거
그릇된 쭈꾸미같이 생겼네요
 
로사나 2. (GM):아 이성 회복 얘기
 
산란 :볶아먹으면 맛있겠다
 
개굴:양념이 아니라 피였다!
오 이성
 
로사나 2. (GM):장기 광기 빠지면 충격받지 않고 안전하게 한 달 보낼 때마다 치료 판정 하거든요
근데 문제는
시나리오3이 일주일 후입니다.
 
개굴:
 
산란 :....
 
로사나 2. (GM):치료할 시간이 없음
 
개굴:너무 많은 일이 잇다
 
산란 :혹시 집중 치료같은건 없나요?
 
개굴:에이 일주일
휴가 갔다고 하면 안되나요
유급휴가 보내주세요 사장님
빅터가 의사니까... 집중치료 했다고 하면
 
산란 :이럴줄 알았으면 정신과 의사 했지;;;
 
로사나 2. (GM): 근데 장기 광기 설명에 몇 달 동안 잠재적인 광기가 지속된다고 하는데
한 시나리오 또는 한 캠페인이 끝날 때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라고 써있거든요.
 
개굴:헉 한 시나리오가 끝났으니까
 
산란 :끝났는데!
 
로사나 2. (GM): 그래서 몇달이 지나진 않았지만 시나리오 하나 끝났으니까 치료받았다고 하려는데
 
개굴:대충 치료받앗다고 하기
(두근.)
 
로사나 2. (GM): 다들 같은 마음ㅋㅋㅋㅋㅋㅋ아무래도 다음 시나리오에까지 광기가 이어지는 건 좀 진행에 불편할 것 같아요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란 :우효~~~
 
개굴:에이 없으면 사무실 청소 해줄 사람이 없어요
(어필)
 
로사나 2. (GM):잠재적인 상태는 다음 시나리오에 안 이어지게 할까 하는데
그렇게 할까요?
 
산란 :에이는 우리와 함께할 수 있읍니다.
 
치련:그 사이에 집중치료를 받은 걸로
 
개굴:좋아요
사장님이
밀린 월급을 다 주신걸로
 
산란 :굿
 
개굴:우효~!!!!
 
산란 :빵빠레~!
 
로사나 2. (GM):그리고 성장은 지금 할까요 다음에 할까요?
 
개굴:체크를 해뒀으니
다음에 시작 전에
사악. 어떠실지
 
로사나 2. (GM):좋아요. 지금 시간이 늦기도 했고....
 
산란 :오케이 나중에 뵙시다
 
개굴:좋습니다욧... 고생하셨슴다 여러분
 
치련:좋아요 고생하셨습니다
 
개굴:빡셌지만 너무 재밌었어요
 
로사나 2. (GM):오늘 스피드하게 달리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개굴:그리고 치련님 생일 축하드립니다요
 
산란 :뢰알 타임어택 잼나네요
 
치련:아후 타임어택은 진짜
 
개굴:정신은 없었는데 그만큼 또 재밌었어요
 
치련: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기념으로 샤워하러
 
개굴:기념 샤워.
 
산란 :춤추며샤워 ㄱㄱ
 
로사나 2. (GM):다행이네요. 급하게 하느라 재미 못 느끼실까 봐 걱정했는데.
 
개굴:스텔라처럼 제로투 추면서 샤워하기
아 너무
 
치련:..
<ㅇ>
/
/ㄱ
 
개굴:재밌었어요
타임어택
 
산란 :ㅇㄴ
 
개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산란 :꿀잼.
 
개굴:오늘의 교훈 : 책 함부로 열지 말자
 
로사나 2.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