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로사나블로그

취록의 플로리아 <수습 파티셰의 우당탕! 케이크> 로그 백업 본문

trpg

취록의 플로리아 <수습 파티셰의 우당탕! 케이크> 로그 백업

로사나 2023. 9. 16. 17:31

취록의 플로리아 공식 시나리오 <수습 파티셰의 우당탕! 케이크>의 로그 백업입니다.

두 번에 나눠서 진행했습니다.

 

룰북보고 했지만 틀린 부분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수습 파티셰의 우당탕! 케이크
 
 
로사나 (GM):이곳은 [빛나는 거목의 마을]글로우 위스테리아.
 
마법의 힘을 가지고 말고를 떠나 많은 이들이 모여 사는, 크고 활기 넘치는 마을입니다.
 
이 마을 중심에는 주민 모두가 아는 인기 제과점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리틀 레드후드]
 
숨의 마법사인 아마라 할머니가 만든, 마법 식물을 사용한 일품 케이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가게가 계속 문을 열지 않고, 할머니의 모습도 보이지 않습니다.
 
 
로사나 (GM):가게 주위에는 매일 같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간판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여러분은 그 가게 앞에서 만나게 됩니다
 
가게를 살펴보러 왔거나 그냥 지나가는 중이었거나
 
각자 다른 이유로 마주쳐서 만나게 됩니다
 
 
버디:할머니 어디 아프신가? 내내 안 보여.
 
 
바이올렛 도로시:오늘도 안 열린건가.. (중얼)
 
 
버디:(물론 진짜 할머니쪽은 내 쪽이겠지만!)
 
 
실비오 키르슈:@오늘도 케이크 안 파시나 기웃거린다. 문에 무슨 쪽지라도 붙어 있지는 않은가 살핀다. 손님이 이렇게 많이 기다리시는데... 어디 아프신가? 기웃기웃.
 
 
마을사람1: 겅정되네..병에 걸리셨나?
 
 
마을사람2: 아이고. 딸 생일 케이크 사러 왔는데...
 
 
버디:에! (진짜??)
 
 
마을사람3: 이 가게에 제자도 있었던 거로 기억하는데. 그 제자는 만들 수 없나?
 
 
바이올렛 도로시:손님들이 엄청 많네.. 근데 할머니가 병에 걸리셨다고?.. (일부만 들은 듯)
 
 
로사나 (GM):이런 식으로 가게 앞에 사람들이 걱정을 표현하거나 제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실비오 키르슈:(어느새 섞여서 대화하고 있다.) "제자 분 혹시 누구신가요? 연락처 가지신 분 계신가요? 저도 걱정이 돼서 말입니다."
 
 
로사나 (GM):그때 가게 뒤쪽에서 어떤 작은 여자아이가 "마법사님들!"하고 부르는 소리가 들립니다
 
 
실비오 키르슈:(어라.)
 
 
버디:(고개를 돌려서 소리가 나는 쪽을 바라본다.)
 
 
로사나 (GM):여자아이는 뒤쪽으로 와달라는 듯이 손짓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나 말하는 건가?.. (고개를 살짝 기울임)
 
 
실비오 키르슈:"부르는 사람이 있어서 잠시만요." (자리 피해서 가게 뒷편으로 가 본다.)
 
 
판나 타르트렛:(맞다는 듯 끄덕끄덕)
 
 
버디:(혹시 몰라서 뒤로 후닥 간다.) 얘 무슨 말을 하려고 그러니.
 
 
바이올렛 도로시:저를 부르신 건가요? (뒤로 호딱)
 
 
실비오 키르슈:(어라.) "안녕하세요. 두 분도 마법사님들이셨군요."
 
 
바이올렛 도로시:아아.. 네. (고개를 끄덕. 머쓱)
 
 
버디:안녕~. (한 손을 휘휘 흔든다)
 
 
판나 타르트렛:"안녕하세요. 저는 판나 타르트렛이라고 해요. 아마라 할머니의 제자이고, 수습 파티세예요."
 
 
버디:아이고, 나는 버디야. 버디. (손주같아 보여서 훈훈하게 바라본다.)
 
 
바이올렛 도로시:그렇군요. 그럼 판나씨라고 부르도록 할게요. (고개를 끄덕이곤) 그런데 혹시 저희를 부른 사유를 들을 수 있을까요?
 
 
실비오 키르슈:저는 실비오 키르슈라고 하고 실비오나 비오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성수기에 잠깐 열대 지방에서 여행 가이드로 일하고 있어요. (자연스레 덩달아 자기 소개한다.)
 
 
판나 타르트렛:(가게 앞에 모여든 사람들의 눈치를 살피며)스승님은 최근 허리를 조금 다치셔서 요양 중이세요. 그래서 가게를 걱정하고 계세요.
 
 
버디:판나랑 비오랑... (바이올렛을 바라본다.) 누구...
 
 
실비오 키르슈:아... 어디 아프신가 했는데 진짜였군요.
 
 
판나 타르트렛:손님들도 케이크를 사고 싶어하시는데 못 사가시고요. 그래서 제가 케이크를 재현해내고 싶어요. 그럼 스승님도 가게를 걱정하지 않으시고 손님들도 맛있는 케이크를 드실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바이올렛 도로시:아, 전 바이올렛 도로시. 편하게 도로시라고 불러주세요. (시선을 느끼고는 살짝 웃어보이며)
 
문제는?..
 
 
버디:아이고 아프면 안되는데...
 
 
실비오 키르슈:안 그래도 소식이 궁금해 제자 분을 찾고 있었어요. 반가워요.
 
문제는...? (쫑긋.)
 
 
판나 타르트렛:저는 스승님처럼 숲의 마법사가 아니라는 거예요.
 
 
버디:도로시구나. 문제는...? 아.
 
 
판나 타르트렛:저와 함께 숲에 가서 케이크 재료 모으는 걸 도와주지 않으시겠어요? 부탁드립니다!
 
 
버디:그랴그랴. 내 시간도 남는데 도와줘야지.
 
 
바이올렛 도로시:음.. 케이크 맛을 재현해 낼 수만 있다면야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시간이 많이 남기도 하구요.
 
 
실비오 키르슈:어... 그러면 실례지만 평범한 분이신가요? 앞으로가 힘드시겠네요.
 
 
버디:(아이고...)
 
 
실비오 키르슈:스승님이 그 사이에 괜찮아지시길 바랄게요. 전 도와 드리겠습니다.
 
 
판나 타르트렛:네. 저는 마법사는 아니라..그동안은 스승님이 직접 재료를 채집해오셨어요
 
게다가 아직 수습이라 재료가 뭔지 정확히 알려주지도 않으셨고요.
 
 
실비오 키르슈:어떤 재료였는지도 아시나요? 아, 이런....
 
갑자기 가게를 꾸려야 해서 부담이시겠어요.
 
 
판나 타르트렛:저도 숲의 마법사가 되고 싶지만 저랑 상성이 맞는 마법식물이 아직까진 없었어요
 
 
버디:(안타까운 눈빛으로 판나 바라본다. 아이고... 손녀같아서잉 눈이 자꾸만 가네... 손녀는 없지만, 이런 기분이리라.)
 
 
실비오 키르슈:이 기회에 그것도 찾으면 너무 좋겠는데요?
 
숲에는 같이 가실 건가요?
 
(앗차. 함께 간다고 했지.)
 
 
바이올렛 도로시:도움을 드릴 수 있는 한에서는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입꼬리를 살짝 올려보이곤)
 
 
판나 타르트렛:네! 그래도 제가 가끔 스승님이 혼잣말로 재료 이름 말씀하신 것도 기억하고, 케이크 만드시는 모습도 매일 보니까 재료를 실제로 보거나 이름 들으면 알 수 있을거에요!
 
재료를 보기 위해서 저도 갈 거예요!
 
 
버디:내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 말해줘. 부담가질 필요없네. (라며 장한 판나를 바라보며 머리 쓰담쓰담)
 
 
실비오 키르슈:좋은 분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 같아서 좋네요. (버디와 도로시 봄.)
 
 
버디:(엄지를 든다) 그랴.
 
 
판나 타르트렛:(쓰다듬받아서 부끄러운 표정)
 
정말 감사합니다.
 
갑자기 부탁드렸는데 받아주셔서
 
 
버디:아녀잉, 적적할 때 잘됐지.
 
 
실비오 키르슈:밝게 잘 이겨내고 계시니 최곤데요. 저도 마침 의뢰가 없어서 잘 됐습니다. (웃음.) 그럼 언제 가나요? 지금 바로 가 볼까요?
 
 
판나 타르트렛:네. 지금 바로 출발해요
 
 
로사나 (GM):그리하여 4명은 마법의 숲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었다....
 
 
실비오 키르슈:(숲으로 고고!)
 
 
버디:(아이고... 다들 기력이 넘치는구만)
 
 
로사나 (GM):제한 시간은 5사이클입니다
 
판나는 여러분들 중 한명과 같이 다닙니다
 
어떤 분이 같이 가실래요?
 
 
버디:할미랑 같이가자
 
 
로사나 (GM):원래 룰북에선 gm왼쪽에 있는 사람부터 먼저 행동하는데
 
육체로 정할까요
 
각자 육체 몇이죠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2d6
 
(
2
 
+
3
 
)
 
 
=
5
 
 
실비오 키르슈:7
 
 
버디:
rolling 2d6
 
(
3
 
+
1
 
)
 
 
=
4
 
 
로사나 (GM):그럼 실비오-도로시-버디로 합시다
 
퀘스트를 공개합니다
 
재료가 뭐더라?
 
퀘스트는 5개입니다
 
공개 조건
 
재료가 뭐더라:탐색 페이즈 개시할 때 공개
 
 
로사나 (GM):꼿 시럽:재료가 뭐더라?를 해결한다
 
꼿->꽃
 
컬러풀 토핑:재료가 뭐더라?를 해결한다
 
할머니의 비밀 조미료:재료가 뭐더라?를 해결한다
 
골:위의 퀘스트 3개 중 1개 이상을 해결한다
 
1번 칸 환경은 평화로운 숲입니다
 
 
로사나 (GM):딱히 특징이 없고 지내기 편한 환경입니다
 
특수 효과는 없습니다
 
오브젝트 0개입니다
 
 
실비오 키르슈:* 도로시랑 교류하겠습니다!
 
상대의 복장이나 소지품에 마음이 끌린다. 그거, 어디에서 샀어? 어떻게 만든 거야? 같은 숲의 마법사라고는 해도 모르는 것은 상당히 많다. 후학을 위해 들어둬야지!
 
(도로시에게 아까부터 퍽 궁금했던 걸 물어 본다.) "근데 복장이 되게 특이하시네요. 모자도 그렇고. 어디서 산 건가요?"
 
 
바이올렛 도로시:아, 제가 구매한 게 아니고 저희 부모님이 만들어 주셨어요. (네 질문에 방긋 웃어보이며 답합니다.)
 
 
실비오 키르슈:"와. 어쩐지 어디서도 구할 수 없을 것 같더라니. 부모님이 솜씨 되게 좋으시네요. 혹시 이런 쪽으로 일하시나요?"
 
 
바이올렛 도로시:이쪽에서 종사하시는 것은 아니고, 취미로 가끔 저와 제 동생을 위해 만들고 계세요. (고개를 가로저어 보이고는)
 
 
로사나 (GM):*프사에 옷이 예쁘긴 해...
 
 
실비오 키르슈:동생도 있으시구나. 둘이 비슷하게 입나요? 너무 신기한 스타일이라 궁금했습니다. 도로시는 어떤 일 하시는지도 물어 봐도 되나요?
 
 
바이올렛 도로시:아무래도 부모님이 디자인 하시다 보니 비슷하게 입는 것 같아요. 색만 반전된다고 해야하나? (고개를 살짝 기울이고는) 그렇군요. 저는 공예쪽에서 일하고 있어요. 실비오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실비오 키르슈:색이 바뀌는 것도 신기하겠네요. (조금 상상해 본다.) 손재주들이 좋은 집안이군요. 저는 여행 가이드 일이요. 열대 지방에서 하는데, 성수기 때만 잠깐 벌고 저도 여행을 자주 다녀요. 꽤 짭짤하거든요, 이거. (찡긋.)
 
 
버디:(판나 머리 쓰다듬으면서 이야기 듣는 중)
 
 
로사나 (GM):그럼 시트에 서로에 대한 친밀도 1올려주세요
 
 
실비오 키르슈:그러면 이따 뵐게요. (모두에게 인사하고 3번 칸으로 이동한다.)
 
 
로사나 (GM):3번칸 환경은 꽃밭이고 오브젝트 1개있습니다
 
아름다운 꽃밭이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나무는 적지만, 꽃 종류의 마법 식물을 잔뜩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법식물 채집해주세요
 
 
실비오 키르슈:(여행을 즐기는 사람답게 주변 풍경을 감상하고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 마법 식물을 뽑는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도로시 차례입니다
 
이동은 액션 전후에 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실건가요?
 
 
바이올렛 도로시:전 5번으로 이동할게요~
 
 
로사나 (GM):5번은 햇살이 비치는 숲길입니다
 
오브젝트는 0개예요
 
짐승들이 다니는 길목을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기분 좋게 비춰주는 자리입니다.
 
양지바른 곳을 좋아하는 마법 식물이 자랍니다
 
 
바이올렛 도로시:(5번 칸에 도착해 양지바른 곳 이곳저곳을 탐색합니다.)
 
 
로사나 (GM):탐색은 요령+지혜로 판정합니다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2d6
 
(
2
 
+
2
 
)
 
 
=
4
 
 
로사나 (GM):성공입니다
 
활동성수치만큼 떨어진 칸까지의 범위 내에서 활동성 개수 칸을 선택해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13번, 11번, 10번 선택하겠습니다
 
 
로사나 (GM):10번 -환경:열대/오브젝트:0개
 
11번-환경:광장/옵브젝트:0개
 
13번-환경:물가/오브젝트:1개
 
 
바이올렛 도로시: [ [마법식물
 
 
로사나 (GM):버디 차례입니다
 
6번은 평화로운 숲이고 오브젝트는 1개입니다
 
 
버디:음... (주변에 뭐가 있는지 찾다가 오브젝트를 주웠다.)
 
붉은 실삼나무(레어도2) : 잎이 희미한 붉은 빛을 띈 실삼나무. 사람과 사람의 유대를 더 깊게 해주는 나무로, 결혼식 때의 장식용으로 인기 → 임의의 캐릭터에 대한 [지원 체크]를 제거한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1사이클 종료합니다
 
 
2사이클
 
 
로사나 (GM):실비오ㄱㄱ
 
 
실비오 키르슈:(1칸으로 이동한다.)
 
(산책하며 판나의 말했던 걸 떠올리면서 케이크 재료가 무엇이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본다. 평소에 리틀 레드후드의 단골이었으니 마법 식물은 금방 알아볼 수 있었을 것이다.)
 
 
판나 타르트렛:"어어...스승님이 사용하셨던 재료는...달이면 시럽이 되는 꽃이랑 토핑으로 사용하는 형형색색의 과일이랑...조미료로 향긋한 냄새가 나는...조금 새콤한 맛이 나는 향초를 넣으셨어요."
 
 
로사나 (GM):(회상 속 판나)
 
판정은 요령+지혜로 합니다
 
 
실비오 키르슈:2
 
 
로사나 (GM):펌블..ㅋㅋㅋㅋㅋㅋ
 
퀘스트 실패네요
 
혹시 다시 굴리는 스킬 있음?
 
 
실비오 키르슈:
유대의 힘
사용조건 판정 직후
비고 세션 1회
효과 자신 또는 동료 중 누군가가 판정에 실패했을 때 사용한다. 그 판정을 성공시킨다
설명 단결력이 우수하여 집단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인간의 힘을 나타내는 스킬입니다. 숲속에서 파티를 맺고 행동하는 숲의 마법사에게 당신의 유대를 키우는 힘은 매우 중요한 능력으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로사나 (GM):ㅋㅋㅋㅋㅋㅋ
 
그럼 성공으로 치겠습니다
 
 
실비오 키르슈:
경쾌한 발걸음
사용조건 탐색 페이즈 동안
비고 세션 1회
효과 턴을 종료한 직후, 즉시 1턴 더 단독 행동. 제한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마법 식물 채집을 할 수 없다
설명 숲에서 행동하는 데 익숙해지면 갖가지 작업이 빨리 끝난다. 동료들이 돌아오기 전까지 좀 더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마법 식물 채집부터 먼저 한다.)
 
[ [마법식물
 
(다시 한 번 떠올려 본다.)
 
(경쾌하게 걸으면서.)
 
5
 
 
실비오 키르슈:(떠올리는 데 성공했다.)
 
 
로사나 (GM):실비오는 그동안 여행가이드하면서 본 식물들과 판나의 설명을 대조해보고, 각각 [설탕 진달래], [레인보우 베리][레몬 허브]라는 것과 그 재료들이 어디에서 자라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퀘스트 목록 핸드아웃 수정할게요
 
 
실비오 키르슈:(안경을 한 번 치켜올리며 턴을 마친다.)
 
 
로사나 (GM):도로시 행동해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13번 칸으로 이동합니다.)
 
 
로사나 (GM):습지나 호수처럼 물이 많은 지역입니다. 수초나 관목 같은 작은 식물을 잔뜩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호수 주위를 둘러보다 바닥에 떨어진 무언가를 발견했습니다.)
 
영맥수(레어도6) : 가지와 잎이 숲과 더욱 깊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해준다는, 강력한 마력을 지닌 거목 → 이번 세션 동안 [조화]가 1점 증가한다
 
 
로사나 (GM):버디 차례
 
4번 환경은 이동 곤란입니다. 바위산, 키 큰 풀숲처럼 이동에 적합하지 않은 지형입니다. 이 칸에 있는 캐릭터는 활동성이 1낮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오브젝트 0개입니다
 
 
버디:(퀘스트를 하는 게 낫겠지..? 아마)
 
 
로사나 (GM):꽃 시럽
 
설탕 진달래는 달콤한 향기와 풍부한 꽃을 자랑하는 엷은 분홍색 꽃이 피는 관목입니다. 하지만 암석 지대에서 자라는데, 이번에는 하필이면 절벽 중턱에서 자라고 있는 모양입니다.
 
높은 곳에 있는 꽃을 어떻게든 채집해야합니다.
 
판정은 육체+육체
 
 
버디:할미 다녀올게...
 
rolling 2d6
 
(
1
 
+
5
 
)
 
 
=
6
 
 
판나 타르트렛:"조심하세요!"
 
 
로사나 (GM):라고 하는데 이미 굴림
 
 
버디:...
 
 
로사나 (GM):버디는 안타깝게도 절벽을 오르다 힘이 빠져 내려왔습니다...
 
 
버디:아이고....
 
 
로사나 (GM):*할모니...
 
퀘스트는 실패했구요
 
마법식물을 채집합시다
 
 
버디:주변에 뭐가 있나... (머쓱)
 
 
로사나 (GM):꽃을 올려다보며 다른 식물이라도 채집하는...
 
 
버디: [ [마법식물
 
 
로사나 (GM):도로시 마법식물 채집 깜빡했네요
 
지금 굴려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 [ [마법식물
 
 
로사나 (GM):2사이클도 종료입니다
 
 
3사이클
 
 
실비오 키르슈:(4칸으로 이동해 꽃 시럽을 따기를 시도한다.)
 
여기서 다 만나네요. (웃음.)
 
다녀오겠습니다.
 
8
 
(성공!)
 
 
버디:아이고... 잘왔네.
 
 
실비오 키르슈:(멋지게 설탕 진달래 꽃을 들고 착지한다.) 감사합니다. (쁘이.)
 
 
판나 타르트렛:실비오씨덕분에 무사히 꽃을 채집했네요!(박수 짝짝짝 친다)
 
 
버디:장혀, 장혀. (박수 짝짝짝)
 
 
실비오 키르슈:(덩달아 박수 친다.)
 
(이 기세를 몰아서 바위 사이에 있는 마법 식물을 캐 본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바위 사이에서 매지컬 바나나가....
 
 
실비오 키르슈:진짜 매지컬이네....
 
 
로사나 (GM):그 다음 도로시차례
 
 
바이올렛 도로시:(10번 칸으로 이동합니다!)
 
 
로사나 (GM):잎이 큼직한 식물이 자라고, 밝은 색채의 꽃이 만발한 밀림입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마법 식물이 서식합니다
 
여기서 형형색색의 열매를 에쁜 토핑으로 쓸 수 있는 레인보우 베리를 채집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나무에서 여러가지 색의 열매가 맺히는 레인보우 베리. 하지만 여물지 않은 열매는 매우 떫어서 먹을 수 없습니다.
 
다 여문 열매를 재주 좋게 분간해서 수확할 수 있을까요?
 
판정은 정신+지혜로 합니다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2d6
 
(
1
 
+
1
 
)
 
 
=
2
 
 
로사나 (GM):안타깝습니다...
 
어떤 열매가 익은건지 몰라서 아무거나 따서 맛봤다가 너무 떫은 맛을 맛보고 말았습니다...
 
마법식물 채집해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 [마법식물
 
 
로사나 (GM):버디차례
 
7번 환경은 한랭, 오브젝트 0개입니다
 
줄기가 튼튼한 침엽수가 중심으로 형성된 삼림입니다. 기온이 낮고, 눈이 내리는 지역도 있습니다
 
 
버디:(주변을 둘러본다!)
 
 
로사나 (GM):요령+지혜
 
 
버디:
rolling 2d6
 
(
4
 
+
3
 
)
 
 
=
7
 
12, 15, 16
 
 
로사나 (GM):12번-환경:평화로운 숲/오브젝트:1개
 
15번-환경:꽃밭/오브젝트:1개
 
16번-환경:꽃밭/오브젝트:1개
 
 
버디:[ [마법식물
 
 
로사나 (GM):아까 꽃시럽 성공했으니까 퀘스트[골]을 공개합니다
 
골은 1번칸입니다
 
3사이클 종료
 
 
4사이클 종료
 
 
로사나 (GM):아니ㅣ아ㅣ
 
 
4사이클
 
 
실비오 키르슈:(3번 칸의 꽃밭으로 이동해 ㅇ
 
(레드썬.)
 
(3번 칸의 꽃밭으로 이동해 특이한 물품이 있는지 주변을 샅샅이 살핀다.)
 
길잡이풀(레어도3) : 솜털을 날려 바람과 함께 여행자를 인도해준다는 풀 → 마법의 숲 맵 내에서 임의로 선택한 칸 하나의 정보를 공개한다.
 
(약간 조금... 필요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일단 챙기고 편안한 마음으로 꽃들 둘러 보다 하나 뽑는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도로시ㄱㄱ
 
 
바이올렛 도로시:(16번으로 이동합니다!)
 
 
로사나 (GM):케이크의 조미료로 사용하는 레몬 허브는 요리나 과자에 산뜻한 향과 신맛을 더해주는 향초입니다.
 
하지만 레몬 허브는 섬세한 마법 식물이라 채집하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아깝게도 향기와 신맛이 사라져버립니다.
 
케이크에 사용할 때까지 향과 맛을 보존할 방법을 궁리해야합니다
 
판정은 요령+정신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2d6
 
(
4
 
+
4
 
)
 
 
=
8
 
 
로사나 (GM):실패...
 
코스트 2개 칠했으니까 주사위를 6으로 보정할게요
 
 
바이올렛 도로시:제 모자를 벗어서 여기에 공기가 통하지 않는 마법을 걸어 가지고 간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로사나 (GM):네 좋아요
 
좋은 방법을 떠올려서 향과 맛을 지킨 채로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마법식물 채집해주세요
 
길잡이풀(레어도3) : 솜털을 날려 바람과 함께 여행자를 인도해준다는 풀 → 마법의 숲 맵 내에서 임의로 선택한 칸 하나의 정보를 공개한다.
 
 
바이올렛 도로시: [ [마법식물
 
 
로사나 (GM):버디차례입니다
 
마찬가지로 버디도 열매 중 다 익은 열매를 골라내야합니다
 
 
버디:
rolling 2d6
 
(
5
 
+
2
 
)
 
 
=
7
 
 
판나 타르트렛:"어떤 게 익은 걸까요?"
 
 
버디:그러게...(골라봄..!)
 
 
판나 타르트렛:놀라운 눈썰미로 버디는 잘 익은 열매만 골라냈습니다
 
 
버디:(익은 열매를 고른다) 이거! 익은거 아니야? (뿌듯!)
 
 
로사나 (GM):묘사를 판나로 하다니ㅠ
 
 
판나 타르트렛:"많이많이 따서 예쁘게 장식해요!"(가득 따서 챙긴다)
 
 
버디:(주변 둘러보며) 찾아볼까!
 
[ [마법식물
 
 
판나 타르트렛:4사이클 종료
 
 
5사이클
 
 
실비오 키르슈:(1번 칸으로 가서 골인을 외친다.)
 
(별다른 건 하지 않았지만 평화로운 숲에서 마법 식물을 캐 본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바로 도로시차례로 넘기겠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15번으로 이동합니다!)
 
(꽃밭 이곳을 저곳을 둘러봅니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것을 발견하고는 줍기!)
 
 
로사나 (GM):아이템 일반 굴려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마법사의 잎(레어도5) : 마법 행사를 도와주는 나뭇잎 → 다음에 사용할 마법의 코스트를 1점 경감한다. 단, ☆와 ▷◁코스트에는 사용할 수 없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바로 버디차례
 
 
버디:(오브젝트를 줍는다..!)
 
달의 이슬(레어도6) : 달 밝은 밤에 마법 식물에 맺힌 이슬 → 거대한 마력이 느껴진다. 라이프 스타일 또는 종족 스킬 중에서 [세션 1회]또는 [세션 1회★]인 스킬의 사용 횟수를 회복한다.
 
(마법식물을 줍는다.)
 
[ [마법식물
 
 
로사나 (GM):그럼 탐색전을 종료합니다
 
여러분과 판나는 재료를 수집하고 무사히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수고하셨습니다
 
늦게 와서 죄송합니다ㅠㅠㅠ
 
 
최홍애:아녀요~!!!
 
혹쉬 디코… 들어가서 듣기만 해도 괜찮을까요??
 
 
로사나 (GM):좋아요
 
 
최홍애:저 지금 통화는 못하는 상황이라
 
라네네!!
 
 
로사나 (GM):https://discord.gg/d2jYjPZm
 
여운이 디코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내 목소리 안 들리니
 
그지같은 마이크
 
 
여운:됐다됐다 굿굿
 
 
최홍애:머지
 
저 들어가진 거 맞나요??
 
왜 소리가 안들리지
 
 
여운:엇 아뇨
 
안 오셨는디
 
 
최홍애:지헐랭
 
어디로 간겨
 
겨잠시마뇨
 
눀ㅋㅋㅋㅋㅋ
 
 
여운:ㅋㅋㅋㅋㅋㅋ
 
 
최홍애:아니 얘또…왜이래
 
 
로사나 (GM):지금 디코에 저랑 여운밖에 안 들어와있어요
 
 
최홍애:그ㅐㄷ로… 들어갔는데
 
데아
 
아아!! 음성채널로 들어가야 하는구나
 
 
로사나 (GM):아..네네 맞아요
 
 
최홍애:저 디코르르.. 첨해봐서
 
넵!!
 
 
로사나 (GM):그럼 시작할게요~
 
 
최홍애:후훗..
 
넵!!
 
 
취록의 플로리아
 
 
수습 파티셰의 우당탕! 케이크
 
 
두번째 세션
 
 
로사나 (GM):*세번짼가...
 
 
최홍애:두번째 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
 
*노이즈?..가 넘 심해서 목소리가 잘 안들려요
 
 
로사나 (GM):재료를 모두 무사히 모아서 마을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최홍애:* 아마 사나님…이신 것 같아요
 
* 노이즈가
 
* ㅋㅋㅋㅋㅋㅋ조와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이면.. 충전기 꼽고 마이크 키면 노이즈 심하긴 하던디
 
* 노트북이시군..
 
 
최홍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비오 키르슈:"잘 됐네요. 다 구해서."
 
 
버디:"그러게나 말이야."
 
 
판나 타르트렛:"네! 정말 감사해요! 이제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최홍애:*네넹
 
*전..빼고 해도 괜찮을가요?? 어색
 
 
판나 타르트렛:"바로 만들테니 가게에서 가디려주시겠어요?"
 
 
최홍애:*네???? 저 뭐 켜져있나뇨?/
 
*아 맞다 ㅋㅋㅋㅋㅋㅋㅋ
 
 
바이올렛 도로시:*후훗..
 
 
로사나 (GM):기다려달라고 한 판나는 곧장 주방에 들어갔습니다
 
 
버디:"그래. 기다리도록 하마."
 
 
실비오 키르슈:"안에서 기다려도 된다면 저야 영광이죠."
 
 
바이올렛 도로시:(고개 끄덕)
 
 
로사나 (GM):주방 안쪽에서 식기가 달그락거리는 소리, 반죽을 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오븐에 반죽을 넣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직후, 주방에서 비명이 들려옵니다
 
 
실비오 키르슈:(기다리면서 가게 안을 구경한다. 아직 수습이라고 했으니 조금 걱정돼서 주방 쪽을 이따금 바라본다.)
 
 
판나 타르트렛:"으아아아아!! 케이크가!!"
 
 
바이올렛 도로시:기대되네요..어라? (비명 소리를 듣고 주방쪽으로 후다닥)
 
 
실비오 키르슈:"이런... 무슨 일 있어요?" (주방 쪽으로 간다.)
 
 
판나 타르트렛:"케이크가 도망가버려요!! 도와주세요오오"
 
 
실비오 키르슈:(사람은 일단 멀쩡한 것 같긴... 한데... 아닌가? 약간 갸웃거린다.) "케이크가요?"
 
 
로사나 (GM):주방으로 달려가보니 놀랍게도 사람 크기만큼 부풀어 올라 오븐을 열고 도망치려 하는 케이크가 있씁니다
 
 
바이올렛 도로시:네??
 
 
로사나 (GM):판나가 어깨 너머로 본 마법 식물 가공 방법이 틀렸던 걸까요?
 
 
실비오 키르슈:* ??
 
 
버디:??
 
 
바이올렛 도로시:무슨 (케이크 보고 질겁) 케이크가 움직..이네요?
 
 
로사나 (GM):조리해서 가열하니 뭔가 터무니없는 것이 완성된 모양입니다
 
 
버디:"자, 잡아야하나? 하지만 잡으면 부셔질까 걱정이네."
 
 
실비오 키르슈:"살아있는 케이크를 만든 건가요?" (상황 파악 중.)
 
 
바이올렛 도로시:*괄호로 썼어요!
 
 
판나 타르트렛:(케이크가 도망갈까 봐 오븐 문을 힘껏 민다)
 
 
로사나 (GM):판나가 오븐 문을 붙잡고 버티고 있지만 케이크는 판나를 밀고 도망칠 것 같습니다
 
가게 밖으로 도망친 케이크가 어떤 짓을 할지 모르니 여러분은 막아야 합니다.
 
마법전으로 들어갑니다
 
 
실비오 키르슈:터질지도 모르니 우선 물러나세요, 판나 씨!
 
 
바이올렛 도로시:조심해요!! (소리치기)
 
 
로사나 (GM):우선 전위, 후위에 자기 토큰을 올려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저…탭인데 왜 토큰이 안 움직일까요
 
*넵..ㅠㅜ’
 
*맞아요ㅛ
 
 
실비오 키르슈:(케이크랑 싸울 준비하고 전방에 선다.)
 
 
바이올렛 도로시:*헐…감솨합니다 후위요!!
 
*네네
 
 
로사나 (GM):다들 민첩성 몇이었죵
 
 
실비오 키르슈:* 저는 4요
 
 
로사나 (GM):폭주 케이크는 민첩성 6,3,1이고 반죽 파편은 2
 
 
바이올렛 도로시:*저도 4요!
 
 
버디:*나도 4
 
 
로사나 (GM):....?
 
폭주 케이크는 한 라운드당 3번 행동해서 민첩서이 3개입니다
 
3분 민첩성이 다르니 라우드 돌아올 때마다 먼저 하고 싶은 분이 하는 거로 하죠
 
 
1라운드
 
 
로사나 (GM):가장 먼저 폭주 케이크가 행동합니다
 
 
버디:*꼬꼬라는
 
 
로사나 (GM):
파괴자의 분노
코스트 ☆1
진지 전위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또, 이 마법의 대미지 칸은 본래의 명중한 칸을 중심으로 상하좌우 1칸을 추가한 5칸(십자)가 된다
설명 방대한 마력을 실어 대규모 파괴활동을 벌이거나, 적에게 심각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폭주 케이크가 버디에게 파괴자의 분노를 씁니다.
 
rolling 2d6<9
 
(
2
 
+
2
 
)
 
 
=
2 Successes
 
거대한 마력이 버디에게 휘몰아칩니다
 
rolling 4d6
 
(
5
 
+
4
 
+
4
 
+
4
 
)
 
 
=
17
 
그러면 버디 시트에서 (9,8)과 그 상하좌우의 4칸이 대미지 칸이 됩니다
 
 
로사나 (GM):그다음은 실비오, 바이올렛, 버디인데 누가 먼저 행동하실건가요?
 
 
실비오 키르슈:
검의 가지
코스트 △3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캐릭터 1명을 대상으로 삼아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원래는 작은 것을 공격하거나 부수는 기본적인 마법이지만, 연속으로 방출함으로써 노도와 같은 공세를 펼칠 수 있습니다
 
@폭주 케이크를 마법을 써서 막아 본다.
 
rolling 2d6
 
(
2
 
+
3
 
)
 
 
=
5
 
rolling 4d6
 
(
3
 
+
3
 
+
2
 
+
3
 
)
 
 
=
11
 
rolling 4d6
 
(
2
 
+
4
 
+
6
 
+
3
 
)
 
 
=
15
 
rolling 4d6
 
(
2
 
+
2
 
+
5
 
+
2
 
)
 
 
=
11
 
 
버디:*아 진짜 부모님이 난입해서 제대로 못 들었거든 일단해볼게
 
 
바이올렛 도로시:*네??
 
*네네
 
*네
 
*네네
 
 
버디:*거기에다가 버디 지금 생명 8임
 
 
바이올렛 도로시:*날려 올라가는 거목은
 
*낙엽
 
* 당신이 마법으로 데미지 입었을때
 
*사용한다고 나와있어어
 
* 그래서 철벽의 거목을
 
*사용해야 하지 않을지
 
 
바이올렛 도로시:*철벽의 거목을 사용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0점이니까…
 
* 얼레 그러게뇨
 
*ㅋㅋㅋㅋㅋㅋㅋㅋ
 
*했아요
 
*뭐.. 판정에서
 
* 식물구할때
 
 
바이올렛 도로시:*네넴
 
*아놔…. 버디 죽지마
 
 
로사나 (GM):폭주 케이크는 (6,5)(6,9)(4,7)대미지 입을게요
 
반죽이라 공격을 받았지만 흡수했나봅니다...대미지는 입었지만 생명점은 그대로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버디는....생명점이 다 깎여서 죽는데요
 
조화를 1깎으면 1d6만큼 회복되거든요
 
 
버디:*아잠만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
 
 
버디:*그럼 조화 1 깎을게여
 
r/ 1d6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디:
rolling 1d6
 
(
5
 
)
 
 
=
5
 
 
로사나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이올렛 도로시:*저두요
 
*언닌……지엠이라서??
 
 
로사나 (GM):바이올렛이랑 버디 누가 먼저 행동하실래요
 
 
바이올렛 도로시:*?? 저 소리가 안 들여ㅛ
 
* 잠시만요…… ㅜㅠㅜ
 
 
실비오 키르슈:* 소리 안 들리시나요 아이구
 
 
버디:*뭘하는 게 낫죠,,,크악
 
*부모님이 너무 절 불러서 집탈주하고 싶어여 진짜,,
 
*생명점 5로 바꿨어요
 
 
로사나 (GM):*굿굿
 
*굿꼬꼬
 
 
바이올렛 도로시:* 호호 이제 들려요
 
 
버디: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lling 2d6
 
(
2
 
+
2
 
)
 
 
=
4
 
rolling 4d6
 
(
6
 
+
5
 
+
3
 
+
1
 
)
 
 
=
15
 
 
로사나 (GM):
rolling 4d6
 
(
2
 
+
6
 
+
3
 
+
4
 
)
 
 
=
15
 
(8,7)
 
생명점 1 깎였네요
 
 
바이올렛 도로시:*저 전가요
 
 
로사나 (GM):그다음 바이올렛 행동해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 저도… 뭔가 지원하는 형태라
 
* 기본마법이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혹싀.. 기본마법 어디서 누를 수 있나요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호 감솨합니다
 
*왜 탭은 무슨 맵에서 터치??가 안될까요
 
 
바이올렛 도로시:*그려지지가 않는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 1먼으로 해주세요!
 
*감솨합니다앙
 
rolling 2d6
 
(
6
 
+
1
 
)
 
 
=
7
 
 
바이올렛 도로시:* 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
 
*굿굿
 
* ㅋㅋㅋㅋ그러게요
 
 
로사나 (GM):바이올렛의 마법공격이 케이크에게 날아갑니다
 
반죽 파편이 감싸기 스킬을 사용합니다
 
rolling 2d6<8
 
(
3
 
+
3
 
)
 
 
=
2 Successes
 
반죽 파편이 감싸기를 해서 대미지를 대신 받습니다
 
rolling 2d6
 
(
6
 
+
6
 
)
 
 
=
12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반죽 파편에서 반죽이 조금 떨어져서 작아졌습니다
 
다시 폭주케이크 차례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꼬 큐트
 
*쏘.
 
*네네
 
 
로사나 (GM):
일반 공격I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간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이번엔 케이크가 실비오를 덮칩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저두요 몬스터…나 그런 거 나타날 줄 알았는데
 
* 저게 몬스터인가?..
 
*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케이크 점프해서 실비오 덮치기
 
 
실비오 키르슈:(요리조리 피할 준비!)
 
 
로사나 (GM):
rolling 2d6<9
 
(
4
 
+
2
 
)
 
 
=
2 Successes
 
 
실비오 키르슈:
rolling 4d6
 
(
2
 
+
6
 
+
3
 
+
6
 
)
 
 
=
17
 
rolling 4d6
 
(
4
 
+
5
 
+
4
 
+
1
 
)
 
 
=
14
 
rolling 4d6
 
(
5
 
+
4
 
+
6
 
+
1
 
)
 
 
=
16
 
 
로사나 (GM):(8,9)(9,5)(9,7)
 
생명점 5점 깎이네요
 
스킬이나 마법ㄱㄱ?
 
 
실비오 키르슈:
가시나무의 술렁거림
코스트 △2
진지 어디든지
효과 당신이 마법으로 대미지를 입은 직후에 사용한다. 그 마법으로 발생하는 대미지 칸을 상하좌우 중 어느 한 방향으로 1칸 밀어낸다
설명 즉각적으로 상대의 마법을 받아 넘기거나 베어 버림으로써 공격이 급소에 닿는 사태를 피하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
 
(
1
 
+
3
 
)
 
 
=
4
 
 
로사나 (GM):쪼꼬만 반죽 파편씨가 바이올렛을 공격합니다
 
일반공격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8
 
(
1
 
+
1
 
)
 
 
=
2 Successes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주사위가 도와주지 않아 반죽은 통통 튀기만 하고 엉뚱한 데로 날아갔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다시 폭주 케이크 차례입니다
 
 
버디:
대지의 사랑
사용조건 언제든지
비고 세션 1회
효과 당신 이외의 캐릭터를 1명 선택함. 대상의 마법맥 캔버스에 임의의 점 2개를 연결하는 직선 1개를 추가함.
설명 숲의 마법사들에게 깃든 마법 식물처럼 남에게 마력을 나눠주는 스킬입니다. 마법 식물인 당신은 모든 종족 중에서도 유일하게 마력의 샘에서 빨아들인 [마력 그 자체]를 다룰 수 있습니다
 
 
로사나 (GM):오...마력을 나눠주는거네
 
폭주 케이크가 반죽을 불쌍히 여겨 바이올렛을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I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간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9
 
(
3
 
+
5
 
)
 
 
=
2 Successes
 
폭주 케이크의 복수(?)는 성공하여 마력이 바이올렛을 공격합니다
 
바이올렛은 4d6을 3번 굴려주세요
 
 
여운:하지만 혼자 난 펌인걸 ㅋㅋㅋㅋㅋ
 
반죽 넘 귀여움
 
 
로사나 (GM):쟤네는 펌같은 거 모르는걸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네네
 
rolling 4d6
 
(
5
 
+
5
 
+
2
 
+
2
 
)
 
 
=
14
 
rolling 4d6
 
(
2
 
+
6
 
+
4
 
+
1
 
)
 
 
=
13
 
rolling 4d6
 
(
3
 
+
3
 
+
4
 
+
1
 
)
 
 
=
11
 
 
로사나 (GM):(10,4)(8,5)(6,5)
 
생명점 총 3점 깎여요
 
 
바이올렛 도로시:*넵
 
 
로사나 (GM):1라운드 종료입니다
 
 
2라운드
 
 
바이올렛 도로시:*생명점.. 어디서 깎나요
 
*ㅜㅠㅜㅠ
 
*아하!!
 
 
로사나 (GM):바로 돌아오는 폭주 케이크의 순서
 
rolling 1d3 1실비오 2바이올렛 3버디
 
(
3
 
)
 
 
=
3
 
 
바이올렛 도로시:* 저 이거 시트 수정 권한 있나요?
 
* 제 탭의 말썽
 
*잠심나요
 
*ㅋㅋㅋㅋㅋ
 
 
로사나 (GM):네 그럼 폭주 케이크는 버디를 공격합니다
 
독화 미궁
코스트 ▷◁2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자신을 포함한 아군이 마법으로 공격하기 직전에 사용한다. 그 공격의 대미지 칸을 세로 또는 가로가 7이상 또는 7이하인 칸으로 한정한다. 한정한 장소는 1d6으로 대미지 칸을 결정한다.
설명 강력한 마법으로 다른 마법의 정혹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9
 
(
5
 
+
1
 
)
 
 
=
2 Successes
 
케이크가 쓴 마법으로 독화가 버디 주변에 활짝 핍니다
 
가로를 7이상으로 한정할게요
 
rolling 1d6+6 가로
 
(
2
 
)
+6
 
 
=
8
 
 
로사나 (GM):
rolling 2d6
 
(
5
 
+
2
 
)
 
 
=
7
 
(8,7)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
 
 
버디:
rolling 3d6
 
(
3
 
+
3
 
+
1
 
)
 
 
=
7
 
 
로사나 (GM):(8,4)
 
(9,4)
 
그럼 3분 중 누가 먼저
 
 
실비오 키르슈:
숲의 분노
코스트 ☆1
진지 전위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하나 선택해서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또, 이 마법의 대미지 칸을 정할 때는 무작위로 대미지칸 1개를 정하고, 그 상하좌우로 1칸씩을 추가한 5칸 (십자모양)을 지정한다
설명 자연 재해 규모의 마법으로 커다란 상대를 공격하거나 부숴서 환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rolling 2d6
 
(
3
 
+
1
 
)
 
 
=
4
 
(마법으로 케이크에 한정해서 폭우를 내려 산사태처럼 와르르 무너뜨린다. 아무리 폭주하고 있는 케이크라도 이건 못 피할걸.)
 
 
로사나 (GM):
rolling 4d6
 
(
2
 
+
1
 
+
5
 
+
5
 
)
 
 
=
13
 
(3,10)
 
엇 여기서 반죽 파편이 감싸기
 
rolling 2d6<8
 
(
1
 
+
1
 
)
 
 
=
2 Successes
 
감싸기도 못하는 반죽 파편씨
 
감싸려고 했지만 너무 찌끄매서 효과가 없었다
 
 
바이올렛 도로시:* 저..잠깐 못들어요!! 아놔 ㅋㅋㅋㅋㅋㅋ쏘 큩,ㅡ
 
 
여운:같이 와르르 흘러갈지도 모른다구 조심하라구
 
 
로사나 (GM):그 다음 누가 행동하실래요
 
폭주 케이크 생명점 15점 중 9점 남았습니다
 
 
버디:*그럼 저부터할까여
 
 
바이올렛 도로시:* 어 어떻게 할까요
 
*ㅈ호아요
 
 
로사나 (GM):아니 8점 남았네요
 
그럼 버디 어떤 거 하실래요
 
 
버디: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lling 2d6
 
(
5
 
+
3
 
)
 
 
=
8
 
 
로사나 (GM):
rolling 4d6
 
(
2
 
+
3
 
+
2
 
+
5
 
)
 
 
=
12
 
(5,7)
 
 
바이올렛 도로시:*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굿
 
 
로사나 (GM):마법은 성공했으나 생명점은 그대로 8이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저는..또
 
*아녀요
 
*ㅋㅋㅋㅋㅋ듣고 있어요
 
*저도… 기본마법 쓸게요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ㅋㅋㅋㅋㅋㅋㅋ
 
 
바이올렛 도로시:* 저..
 
* 네네
 
*헐
 
*네!!
 
*….안돼요
 
*ㅋㅋㅋㅋㅋㅋㅋ
 
 
바이올렛 도로시:*짲응난다..
 
* 그그 세모로
 
*네네
 
*…안돼요
 
*네네
 
*아니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
 
*ㅜㅠㅜ ㅋㅋㅋㅋㅋ ㅋㅋㅋ
 
*완전 작고 소중하네…
 
*넵
 
rolling 2ㅇ6
 
2
 
 
=
2
 
*??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2d6
 
(
4
 
+
4
 
)
 
 
=
8
 
*후 아슬아슬
 
 
로사나 (GM):
rolling 4d6
 
(
6
 
+
5
 
+
6
 
+
2
 
)
 
 
=
19
 
(11,12)
 
 
바이올렛 도로시:*gk…
 
*운좋은 반죽..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이번에도 마법맥을 피해가는...
 
너무 부드러워서 약점을 찾기 힘든거지
 
 
실비오 키르슈:(그럼 다시 피할 준비를 한다. 케이크처럼 잘 피해 봐야지.)
 
 
로사나 (GM):그럼 폭주 케이크 행동하겠습니다
 
실비오한테 일반공격할게요
 
일반 공격I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간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9
 
(
5
 
+
5
 
)
 
 
=
2 Successes
 
아앗
 
둔한 움직임때문에 실비오를 치지 못했다...
 
 
로사나 (GM):이번엔 반죽 파편입니다
 
 
실비오 키르슈:(핫하!)
 
 
로사나 (GM):얘도 실비오 공격하겠습니다
 
일반공격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8
 
(
4
 
+
3
 
)
 
 
=
2 Successes
 
 
실비오 키르슈:
rolling 4d6
 
(
3
 
+
6
 
+
2
 
+
6
 
)
 
 
=
17
 
 
로사나 (GM):반죽이가 실비오를 마법으로 톡 쳤습니다
 
(9,8)
 
 
바이올렛 도로시:*톡 귀엽다
 
*톡 작고 무해
 
 
로사나 (GM):생명점 2점 깎아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유해하네요
 
 
버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이올렛 도로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다시 폭주 케이크가 바이올렛에게 마법을 날립니다
 
일반 공격II
코스트 없음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대상을 1명 선택한다. 대상에게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약간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여운:이 정도면 심장에 상해를 입은 게 ㅋㅋㅋㅋㅋ
 
넘 귀여운 반죽이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
rolling 2d6<9
 
(
1
 
+
4
 
)
 
 
=
2 Successes
 
하하
 
바이올렛 4d6 3번 굴려주세요
 
 
바이올렛 도로시:*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rolling 4d6
 
(
4
 
+
3
 
+
3
 
+
4
 
)
 
 
=
14
 
rolling 4d6
 
(
3
 
+
5
 
+
5
 
+
4
 
)
 
 
=
17
 
rolling 4d6
 
(
6
 
+
2
 
+
2
 
+
3
 
)
 
 
=
13
 
 
로사나 (GM):(7,7)
 
(8,9)
 
(8,5)
 
 
바이올렛 도로시:*네네
 
* 저 일디육.. 굴려요??
 
 
로사나 (GM):
 
 
바이올렛 도로시:
rolling 1d6
 
(
6
 
)
 
 
=
6
 
 
로사나 (GM):생명점 10이 깎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zzzzzzzzz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킬 봐볼까요
 
*네네
 
*그그럼 삼각형 2개만..칠할게요
 
*네네!!
 
 
바이올렛 도로시:* 네네
 
* 그 가운데??쪽이랑..
 
*ㅋㅋㅋㅋㅋㅋㅋ완전 작은
 
*네네
 
* 두개 칠하고
 
* 네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저 엄마가 불러서 정신이 없네요 죄송해요 ㅠㅜㅠㅜ
 
rolling 2d6
 
(
4
 
+
2
 
)
 
 
=
6
 
 
로사나 (GM):(7,7) 3점 (8,5)가 6점 *8,9)가 1점인데 이중에 뭐 없애실거예요? 근데 사실 답이 정해져있다
 
 
바이올렛 도로시:* 8,5 지우는 게..좋겠죠??
 
 
여운:두 개 지우셔야 하니까
 
 
바이올렛 도로시:*네네
 
* 아아 그거랑.. 7,7?/
 
 
여운:네넹
 
생명점 6점 남으셨어영
 
 
로사나 (GM):좋아요 그럼 생명점 1점만 깎으시면 됩니다
 
 
바이올렛 도로시:*네!!
 
 
로사나 (GM):2라운드 끝~
 
 
3라운드
 
 
바이올렛 도로시:*전투…어렵다
 
 
로사나 (GM):그럼 이번엔 실비오에게 독화미궁을 쓰겠어요
 
독화 미궁
코스트 ▷◁2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자신을 포함한 아군이 마법으로 공격하기 직전에 사용한다. 그 공격의 대미지 칸을 세로 또는 가로가 7이상 또는 7이하인 칸으로 한정한다. 한정한 장소는 1d6으로 대미지 칸을 결정한다.
설명 강력한 마법으로 다른 마법의 정혹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마법입니다
 
rolling 2d6<9
 
(
3
 
+
4
 
)
 
 
=
2 Successes
 
 
실비오 키르슈:
rolling 3d6
 
(
3
 
+
6
 
+
3
 
)
 
 
=
12
 
 
로사나 (GM):강력한 마법을 썼지만 생명점은 1만 깎였네...
 
 
실비오 키르슈:
검의 가지
코스트 △3
진지 어디든지
효과 메인 프로세스에서 사용한다. 캐릭터 1명을 대상으로 삼아 3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설명 원래는 작은 것을 공격하거나 부수는 기본적인 마법이지만, 연속으로 방출함으로써 노도와 같은 공세를 펼칠 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어 어떡하죠
 
*ㄴ[?
 
*아니 순서???
 
* 정하는 것 아니었나요
 
*ㅋㅋㅋㅋㅋㅋ
 
*기다리고 있었던..
 
 
로사나 (GM):실비오가 먼저 한다고 해서 그렇게 되는줄...
 
 
바이올렛 도로시:* 아하
 
*ㅋㅋㅋㅋㅋㅋ굿굿
 
 
로사나 (GM):바이올렛 먼저 하실래요?
 
 
바이올렛 도로시:*아뇨????
 
* 방금 에어팟 껴서
 
*ㅋㅋㅋㅋㅋㅋㅋ쿠ㅠㅜㅠ
 
* 아녀 헤에 맞아요
 
*ㅋㅋㅋㅋㅋㅋ
 
 
버디:*ㅡㅡ??
 
 
실비오 키르슈:
rolling 2d6
 
(
4
 
+
4
 
)
 
 
=
8
 
(검은 가지들을 소환해 폭주 케이크를 요리조리 찌른다.)
 
 
로사나 (GM):
rolling 4d6
 
(
5
 
+
3
 
+
1
 
+
6
 
)
 
 
=
15
 
rolling 4d6
 
(
6
 
+
3
 
+
4
 
+
4
 
)
 
 
=
17
 
rolling 4d6
 
(
4
 
+
2
 
+
3
 
+
5
 
)
 
 
=
14
 
(8,7)
 
 
여운:(8,7) (9,8) (6,8)
 
1d6 1점 2점
 
 
로사나 (GM):
rolling 1d6+3
 
(
3
 
)
+3
 
 
=
6
 
와우 생명점 6점 깎였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어ㅏ우
 
*와우
 
 
로사나 (GM):오 케이크는 이제 많이 쪼그라들었습니다
 
생명점 2점 남았어요
 
다음 누구!
 
 
바이올렛 도로시:*금방..끝나겠군
 
*이번엔 저부터 할까요?/
 
 
버디:*조아
 
 
바이올렛 도로시:*전.. 또 기본공격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넵!!
 
*ㅋㅋㅋㅋㅋㅋㅋㅋ작고 귀여운 삼각형이 엄청 많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rolling 2d6
 
(
3
 
+
4
 
)
 
 
=
7
 
 
바이올렛 도로시:* zpdlzmdy!!
 
*케이크
 
*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이번에야말로 감싸기를 한다!
 
 
바이올렛 도로시:*비..비켜!
 
 
로사나 (GM):많이 작아진 케이크를 위해 반죽이가 막아섭니다
 
감싸기
코스트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아군 캐릭터 1명이 대미지를 입은 직후에 끼어들어 사용한다. 그 대미지로 인한 [생명점]감소를 모두 대신 받는다. 대미지를 입은 칸에 색칠을 하는 처리는 대미지를 입은 캐릭터에게 발생한다
설명 재빨리 몸을 날려 남을 감싸는 마법입니다. 자기 자신은 상처를 입어 쓰러질지도 모르지만, 그 대가로 중요한 존재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헐 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
rolling 2d6<8
 
(
5
 
+
4
 
)
 
 
=
2 Successes
 
아니 또 실패를?
 
얘 뭐야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
 
 
여운:우리 작고 소중한 반죽이한테 왜 그래요
 
 
로사나 (GM):반죽이가 사실은 지가 살고 싶었나 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운:반죽이 일루 온
 
 
바이올렛 도로시:*생각보다 이기적 이었던
 
*사실은 아군일지도
 
 
여운:오쪼쪼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결국 케이크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rolling 4d6
 
(
5
 
+
1
 
+
1
 
+
6
 
)
 
 
=
13
 
(6,7)
 
생명점 1점 깎여서 1점 남습니다
 
정말 끈질기게 살아남는 케이크입니다
 
 
버디:*꼬노야로 버디가 끝내겟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운:아니 저렇게 귀여운 욕 처음 봐요
 
 
바이올렛 도로시:*꼬노야로
 
 
여운:꼬노야로!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
 
 
버디:
기본마법
코스트 △1 또는 □1
진지 어디든지
효과 임의의 대상 1체에 대해 1점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매우 소규모이긴 하지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법입니다. 거의 모든 마법 식물과 숲의 마법사가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이번에도 아군버프를 바랍니다 반죽님
 
 
로사나 (GM):진짜 작넼ㅋㅋㅋㅋ
 
 
버디:
rolling 2d6
 
(
3
 
+
4
 
)
 
 
=
7
 
 
로사나 (GM):그럼
 
반죽이의 마지막 감싸기 갑니다
 
rolling 2d6<8
 
(
4
 
+
5
 
)
 
 
=
2 Successes
 
rolling 2d6
 
(
4
 
+
6
 
)
 
 
=
10
 
얘 이상해...
 
4번 중에 3번 실패했어...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반죽이는 정말로 이젠 성의없이 케이크 근처에 굴러다니고 있었던 것이다
 
 
바이올렛 도로시:*역시 아군이었던
 
 
로사나 (GM):
rolling 4d6
 
(
1
 
+
5
 
+
5
 
+
2
 
)
 
 
=
13
 
(6,7)
 
rolling 1d6
 
(
1
 
)
 
 
=
1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운:우왕
 
 
로사나 (GM):ㅋㅋㅋㅋㅋ생명점 1깎여서 케이크가 끝장이 났습니다
 
 
실비오 키르슈:(버디 나이스! 엄지 척 들어 준다.)
 
 
버디:(헬쓱한 얼굴로 엄지척 받아줌)
 
 
바이올렛 도로시:(같이 엄지 턱!)
 
 
로사나 (GM):작아진 케이크를 판나가 오븐에 다시 밀어넣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척…
 
 
로사나 (GM):오븐에 들어간 케이크는 점점 구워지더니 주위에 스폰지 케이크 특유의 달콤한 냄새가 풍깁니다
 
 
실비오 키르슈:(둘 끌어안고 동동 발 굴리다가 놓아 준다.) 대단한데요?
 
 
판나 타르트렛:"휴...하마터면 스승님의 가게가 큰일나는 줄 알고 식은땀흘렸어요."
 
 
실비오 키르슈:오, 익숙한 냄새. 이번엔 제대로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축하해요.
 
 
버디:(박수 짝짝)
 
 
바이올렛 도로시:맛있겠다..!! 향이 너무 좋아요. (방긋!)
 
 
실비오 키르슈:(박수 짝짝짝.)
 
 
로사나 (GM):적당한 시간이 흘러, 케이크가 다 구워졌습니다.
 
 
실비오 키르슈:그런데 매번 이렇게 구워야 하면 조금 힘들겠는걸요.
 
 
판나 타르트렛:(조심스럽게 꺼내서 식힌다)
 
 
버디:(케이크다 케이크~)
 
 
실비오 키르슈:어쨌든 무사해서 다행이에요.
 
 
바이올렛 도로시:그러게요~
 
 
버디:하긴, 재료를 구하느라 힘들기는 했지.
 
 
판나 타르트렛:"아뇨...이번이 처음이에요. 제가 제대로 배운 게 아니라서 뭔가 실수했나봐요."
 
"저도 케이크가 움직이는 거 처음 봐요......."(시무룩)
 
 
바이올렛 도로시:다들 최고! 다같이 케이크를 만든 격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비오 키르슈:진귀한 경험이었어요. 케이크랑 싸워도 보고.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쿠ㅠㅜㅠ ㅋㅋㅋ웃느라 정신 못차리는중 맨날 가게 부시고 케이크 하나를 얻는..
 
*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판나는 맛있어보이는 스폰지 케이크에 데코레이션을 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하셔도 됩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케이크에.. 사슴뿔을 박고 싶어요!!
 
(초콜릿….)
 
 
로사나 (GM):레인보우 베리를 열심히 구해왔으니 그거로 데코....
 
 
바이올렛 도로시:*…초콜릿이 없나?
 
*ㅋㅋㅋㅋㅋ
 
*말해놓고 뭔가 이상함을 느낀..
 
 
판나 타르트렛:"네..?사슴뿔이요?"(동공지진)
 
 
로사나 (GM):초콜릿은...있지 않을까요
 
 
바이올렛 도로시:아 초콜릿이요!!
 
 
실비오 키르슈:(아까 구한 재료가 아직 남아있나? 남아 있다면 레몬 허브를 얹고 중간에 설탕 진달래를 놓아 장식해 본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사슴뿔 모양 초콜릿을 만들고 싶었던… 바이올렛
 
 
버디:(...) (주머니 주섬주섬) (없다)
 
*데코할게없다는 뜻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귀여워
 
 
실비오 키르슈:(재밌겠다.... 초콜릿 녹여서 굳기 전에 이어 붙여 사슴뿔 모양으로 만들어 본다.)
 
 
판나 타르트렛:(버디에게 레인보우 베리를 나눠준다)
 
 
바이올렛 도로시:와! 신난다 (케이크에 박아 넣을 생각에….. 신남)
 
 
실비오 키르슈:(만든 사슴뿔 초콜릿을 케이크 양쪽에 달아 본다. 약간....) 바이올렛 씨 닮았네요.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귀여워
 
 
버디:(레인보우 베리 들고 정 가운데에 올리기) 뿌듯하구먼.
 
 
바이올렛 도로시:*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실비오 키르슈:(남은 한 쪽 건네 준다.)
 
 
판나 타르트렛:바이올렛을 상징하는 케이크가 된 거 같은 기분이
 
 
바이올렛 도로시:와!! (잡아서 한쪽에 푹..넣으려다 조심히)
 
 
로사나 (GM):앗 캐실수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이렇게 다같이 데코도 끝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꺄악
 
 
실비오 키르슈:(그래요, 또 살아날 수도 있으니까 조심히. 속닥속닥.)
 
 
바이올렛 도로시:*얘가 갑자기 일어나진 않겠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나 (GM):모든 재료를 다 모아서 매우 호화롭고 맛있는 케이크가 완성되었스니다
 
 
바이올렛 도로시:* 다 똑같은 생각
 
 
로사나 (GM):아마라 할머니가 만든 것에 비하면 완성도가 떨어지긴 해도 맛있는 케이크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그건 쫌.. 그땐 한입에 넣어 버려야 겠어요..
 
 
실비오 키르슈:완성이네요. 먹어도 되는 건가요?
 
 
판나 타르트렛:네! 같이 시식해봐요
 
 
실비오 키르슈:(뱃속에서 살아나진 않겠지....)
 
 
로사나 (GM):다행히 케이크는 맛있었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뱃속에서 살아나기
 
 
로사나 (GM):소동으로 인한 고생이 조금 보상받는 거 같네요
 
 
실비오 키르슈:정말 맛있어요. 성공하셨네요.
 
 
바이올렛 도로시:*꿀럴꿀렁..
 
 
로사나 (GM):*호러잖아...
 
 
바이올렛 도로시:맛있어요! 최고!
 
 
실비오 키르슈:(쌍엄지 척척.)
 
 
버디:(한 입 먹어보기) 고생해서 더 맛있는 거 같아!
 
 
판나 타르트렛:(엄지 척)
 
 
로사나 (GM):그렇게 케이크 소동 후....
 
며칠 뒤에 아마라 할머니가 연락을 해옵니다.
 
판나에게 얘기를 들은 할머니는 판나를 도와줘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허리가 다 나으면 여러분에게 멋진 케이크를 직접 대접해줄테니 꼭 다 함께 먹으러 오라고 합니다.
 
물론 판나에게도 본격적인 케이크 제작 수행을 시켜줄 것입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와!! 저희 또 보겠네요? 같이 케이크 먹으러와요
 
 
로사나 (GM):이렇게 할머니에게서도 감사인사를 듣고 우당탕 케이크 소동은 막을 내립니다..
 
 
바이올렛 도로시:*엔딩…인가요?
 
 
로사나 (GM):네. 엔딩입니다! 나중에 같이 먹으러 가자는 약속하거나 아예 먹으러 가는 후일담 정도를 풀어주셔도 좋습니다
 
 
바이올렛 도로시:*헐
 
 
최홍애:
 
수수고하셨습니다
 
수가 웰케 많이가
 
 
버디:그래, 다음에 갈 때 연락해줘. 언제든 갈게!
 
 
판나 타르트렛:(엄격하게 교육받는 중)
 
 
실비오 키르슈:덕분에 맛난 케이크를 먹을 수 있었으니 저야 영광이죠. 앞으로도 단골 할게요. 할머니에게도 인정 받았으니 잘 됐네요, 판나 씨도.
 
 
버디:*크하아아악,,,,,,,,,,,,,,,,,, 믿을수없어
 
 
바이올렛 도로시:후에 다같이 꼭 와요!
 
 
판나 타르트렛:꼭 어엿한 파티셰가 되겠습니다!(주먹 꽉 쥐기)
 
 
실비오 키르슈:나중에 가게에서 만나면 또 아는 척해요, 우리. (웃음.)
 
 
최홍애:와아
 
 
로사나 (GM):와아 수고하셨습니다
 
 
여운:고생하셨습니닥
 
 
최홍애:박수치고 있어요
 
 
로사나 (GM):재밌었다
 
 
최홍애:ㅋㅋㅋㅋㅋㅋㅋㅋ
 
 
정 꼭지:수고하셧습니다!!!!!!!!!
 
 
최홍애:넘 재밌았던
 
 
로사나 (GM):케이크가 공격할거라곤 상상도 못하셨죠?
 
하하
 
 
최홍애:이제 박수까지 대리로 쳐주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요
 
마근데 너무 평화로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 꼭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홍애:전 엄청 썼는데
 
데아직도.. 엄청 많음
 
 
그럿군…
 
묘사가 넘 귀여웠던.
 
 
 
최홍애:ㅋㅋㅋㅋ
 
넘 동그래
 
랰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귀엽겠다..
 
넘 재밌었어요
 
 
정 꼭지:저도 재밌었어용
 
 
최홍애:요입시 끝나기전
 
마지막 티알…
 
ㅋㅋㅋㅋㅋㅋㅋ
 
 
정 꼭지:수고많으셨어욤 ㅜㅜ